효성 크레오라, 파리에서 '브라질 삼바~!' 바람을 일으키다

Story/효성


효성 크레오라 파리에서 브라질 삼바 바람을 일으키다



효성의 글로벌 No.1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creora®)가 유럽 패션 시장의 중심 도시인 파리에서 브라질 최신 수영복의 바람을 일으킵니다. 



TDB의 수영복 사진


효성은 오는 6~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수영복∙ 란제리 및 섬유소재 전시회인 ‘2013 파리모드시티∙인터필리에르 전시회’에 참여하면서, 효성의 브라질 고객인 TDB와 브라질 인기 수영복 브랜드 RYGY 및 브리짓(Brigitte)을 최초로 유럽 시장에 소개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4년 월드컵과 2016년 올림픽 개최로 남미 최대 섬유 시장인 브라질의 패션 트렌드와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입니다. 


특히, 이번에 협업한 브랜드들은 효성의 고내(高耐)염소성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하이클로(creora® higclo™)를 수영복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고객사와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크레오라의 우수한 기능성과 품질을 유럽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는데요.


조현준 사장은 "이번 전시회는 최신 패션의 중심지 파리에서 전세계 수영복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라질의 인기 브랜드를 효성 크레오라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입니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효성이 프리미엄 시장인 유럽에서 소비자의 트렌드를 이끄는 한편, 브라질 시장에서 로열티(Loyalty)를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No.1 브랜드의 가치와 인지도를 크게 높여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효성의 고내염소성 크레오라 하이클로를 이용해 프랑스 파리 인터필리에르 전시회에 참여한 브라질 패션브랜드인 TDB의 수영복 사진>


 


TDB의 수영복 사진


RYGY 브랜드 디자이너 헤지나 아라가옹(Regina Aragão)은 “2016년 브라질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올림픽의 정신과 선수들의 열정을 담은 디자인의 새로운 컬렉션을 준비 중”이며 “고객들은 최근 패셔너블하면서도 외형(Shaping)이 우수하며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수영복을 선호합니다. 크레오라 하이클로를 사용하여 화려한 패턴과 아름다운 색감으로 디자인된 TDB의 원단은 이러한 고객들을 위한 제품 디자인을 가능하도록 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YGY와 브리짓(Brigitte)은 각각 지난 2005년과 2006년에 런칭된 패션 수영복 브랜드로 착용감, 컬러감 등으로 브라질 수영복 시장에서 급성장한 최신 인기 브랜드입니다.


RYGY는 가볍고, 신축성이 좋으면서도, 방수기능이 탁월한 크로쉐(Crochet) 비키니(뜨개질로 짠 것처럼 보이는 디자인)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으며, 브라질 전역에 25개의 지점을 갖고 있을 정도로 브라질 시장에서는 성공한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브리짓(Brigitte)은 브라질 스타일의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이들 브랜드에 원단을 공급하고 있는 브라질 유명 섬유 제조 업체인 TDB는 파격적이면서도 화려한 색상의 수영복 원단을 디자인하는 등 브라질 섬유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크레오라 하이클로 제품을 사용하는 프랑스의 로시뇰, 이탈리아의 시팁, 베트남 까르비코, 중국의 더룬 및 한국의 현진/부천 등 고객사의 제품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고객사의 신규 판로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고객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글로벌 상생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 크레오라 하이클로 (creora® higclo™) 


크레오라 하이클로는 내염소 기능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한 스판덱스 원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영장에서는 살균 및 소독을 위해 염소를 사용하는데, 스판덱스가 오랜 시간 동안 염소 성분에 노출될 경우, 탄성을 잃게 돼 수영복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크레오라 하이클로는 기존 내염소 스판덱스에 비해 3배 이상, 일반 스판덱스에 비해 13배 이상 염소 성분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따라서 수영복의 탄력과 형태를 오랜 기간 동안 유지시켜 수영복의 기능성을 높이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트감을 높여 수영복을 입었을 때 더욱 아름답게 보이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뉴스형 링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