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효성 뉴스

Story/효성

효성 뉴스 헤더 이미지입니다.

 

 

효성이 산업혁신운동 3.0에 참여합니다.

 

효성이 산업혁신운동 3.0에 참여합니다. 6월 18일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의회관에서 열린 산업혁신운동 3.0 출범식에는 이상운 부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효성, 삼성, 현대차, 포스코, LG, 현대중공업, 두산, SK, 롯데, 한화, KT 등 11개 기업이 함께하며 재원 출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기업들이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 이미 출연한 동반성장 기금 중 일부를 산업혁신운동 3.0 활동에 쓰는 것입니다. 산업혁신운동 3.0은 대기업과 1차 협력업체 중심의 성과공유제를 발전시킨 동반성장 모델로, 지원 범위를 2·3차 협력사까지 확대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대기업들의 출연기금으로 올해부터 5년간 1만여 개의 2·3차 협력업체들이 생산성 향상, 기술 지원 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 해 2,000개 기업에 업체당 2,000만 원 정도가 돌아가는 셈입니다. 출연기금의 4분의 1은 협력사가 아닌 중소기업 지원에 쓸 방침입니다. 산업혁신운동 3.0은 대기업 지원하에 1차 협력사가 2·3차 협력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멘토링을 진행하고, 외부 컨설턴트와 기술 전문가들이 공정·경영 분야의 혁신과제를 함께 수행하는 방식으로 전개됩니다. 이번 운동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후원합니다.

 

 

취약계층 여성 40명에게 전문 직업교육 지원을 했습니다.▲ 클릭하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조현준 사장은 6월 3일 울산공장을 방문해 공장장과 대화한 후 공장을 견학했습니다.

 

조현준 사장은 6월 3일 울산공장을 방문해 공장장과 대화한 후 공장을 견학했습니다. 이날 대화의 시간은 울산 총괄공장장 조춘 부사장,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박석화 공장장, 타이어보강재PU 황정모 공장장, TECHNICAL YARN PU 문현곤 공장장, 아라미드사업단 김영배 공장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조현준 사장은 울산공장의 외부 환경을 비롯해 경쟁사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품질 향상을 통해 울산공장만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안양공장 임직원들은 5월 21일부터 6월 4일까지 3차에 걸쳐 노사한마음 단합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안양공장 임직원들은 5월 21일부터 6월 4일까지 3차에 걸쳐 노사한마음 단합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안양공장 현장직과 사무직 전원 2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공장 임직원들의 근무 의욕 고취와 사기 진작, 부서원 간 팀워크강화를 위해 가평유원지에서 진행됐습니다. 안양공장 임직원들은 수상훈련과 레크리에이션으로 구성된 유쾌한 단합 시간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쇄신할 수 있었고, 부서원 간 팀워크 훈련으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했습니다.

 

 

섬유PG 바입니다.

 

 

구미공장은 5월 31일 안전보건공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PSM협의회 우수사업장 벤치마킹 방문행사를 실시했습니다.

 

구미공장은 5월 31일 안전보건공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PSM협의회 우수사업장 벤치마킹 방문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안전보건공단 직원들이 현장 업무 스킬 향상을 위해 우수사업장 견학을 신청함에 따라 진행됐습니다. 먼저 구미공장의 PSM 활동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이뤄졌으며 이후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최근 유해물질 누출이나 폭발 등 중대 재해가 많이 발생해 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점에 당 사업장의 우수한 PSM 활동을 대내외에 크게 알리는 계기가 됐습니다. 동시에 대경권지역의 PSM 활동을 선도하는 공장으로 인식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구미공장은 기존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끊임없이 노력하고 개선해 PSM 우수 사업장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는 GWP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와 공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6월 14일에 본사 여사원(PET 부문 10명)들의 구미공장 견학을 실시했습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GWP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와 공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6월 14일에 본사 여사원(PET 부문 10명)들의 미공장 견학을 실시했습니다. 본사 여사원들은 구미공장 및 제품에 대한 소개와 현장 견학, 유관부서 인사 등을 통해 폴리에스터 제품에 대한 이해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장의 노고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구미 지역 명소를 관람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향후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스판덱스PU 구미공장은 5월 23일, 5월 28일, 6월 4일 등 총 3차례에 걸쳐 정직원과 협력업체 직원 약 3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총화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스판덱스PU 구미공장은 5월 23일, 5월 28일, 6월 4일 등 총 3차례에 걸쳐 정직원과 협력업체 직원 약 3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총화훈련을 실시했습니다. 과거 대통령 별장이었던 청남대를 찾아 대통령 역사관, 산책로, 별장 등을 관람했습니다. 또 단체 줄넘기저녁 식사 자리를 통해 구성원 간의 의사 소통과 화합, 애사심을 높이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산업자재PG입니다.

 

 

6월 10일 신장열 울주군수는 울주군청 오세곤 경제복지국장, 윤정록 언양읍장 등과 함께 언양공장을 방문했습니다.

 

6월 10일 신장열 울주군수는 울주군청 오세곤 경제복지국장, 윤정록 언양읍장 등과 함께 언양공장을 방문했습니다. 이날 방문은 울주군의 ‘잘 사는 도시(울주군),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2012년 7월부터 월 1개 지역 업체를 방문하는 활동으로 이뤄졌는데요. 먼저 T/C 대회의실에서 참석자 인사와 언양공장 홍보영상 시청, 공장 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자들은 스틸 타이어 코드 등 생산 제품과 회사 현황에 관한 설명을 들은 후 간담회도 진행했으며, 3공장 투어를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습니다. 효성과 지역이 함께 발전하기 위해 고민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산업자재PG 본사 임직원은 6월 11일 저녁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7차전인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경기를 함께 관람했습니다.

 

산업자재PG 본사 임직원은 6월 11일 저녁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7차전인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경기를 함께 관람했습니다. 조현상 산업자재PG장을 비롯해 각 PU에서 참가를 신청한 임직원 24명이 함께한 이번 경기 관람은 직원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나아가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며, 흥미를 높이기 위해 스코어 베팅도 함께한 이번 경기 관람은 한국의 승리로 마무리되어 더욱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산업자재PG는 임직원들이 직장생활에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PG 봉사활동,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각종 전시회 및 공연 초대권 배포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시행하고 있다.

 

 

미국 현지법인인 효성USA Inc는 625전쟁 63주년을 맞아 6월 22일 앨라바마 디케이터에 위치한 호텔에서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625 참전 미군 퇴역군인과 그 가족 30여명을 초청해 감사 행사를 열었다. ▲ 클릭하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타이어보강재PU는 5월 29일에서 30일까지 마포 본사에서 해외 법인의 실적을 공유하고 현안 이슈를 논의하는 상반기 GCM(Global Consensus Meeting)을 진행했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는 5월 29일에서 30일까지 마포 본사에서 해외 법인의 실적을 공유하고 현안 이슈를 논의하는 상반기 GCM(Global Consensus Meeting)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GCM에는 주요 경영진, 타이어보강재PU 본사 임원 및 팀장, 국내 사업장 임원, 북·남미, 유럽, 아시아 6개국의 해외 법인 법인장 및 임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2013년 상반기 예상 실적 공유를 비롯해 현안을 논의했으며, 특히 타이어보강재PU의 경쟁력 강화와 이익 극대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2013년 상반기 타이어보강재PU GCM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각 사업장과 글로벌 이익 극대화를 위해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Neochem PU는 6월 12일 수출 주요 고객인 LINDE(독일계 Global Gas제품 및 관련 장비 회사)로부터 ‘2012 Global Preferred Supplier’상을 수상했습니다.

Neochem PU는 6월 12일 수출 주요 고객인 LINDE(독일계 Global Gas제품 및 관련 장비 회사)로부터 ‘2012 Global Preferred Supplier’상을 수상했습니다. 수상식에는 전자 특수 가스 부문 SCM(Supply Chain Management) 최고 책임자인 Cheryl Chan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 상은 품질, 적기 선적, Proactively Support 등 모든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Supplier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2011년 수상한 Global Most Improved Supplier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상이다. 2년 연속 발전하는 모습을 인정받은 것이기에 수상의 의미가 더욱 값집니다. 또 시상 후 이어진 회의에서는 앞으로도 전자 특수 가스 분야에 효성 그룹의 사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효성은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을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의 국내산 친환경 녹차 잎을 사용한 프리미엄 건강음료

 

효성은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을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의 국내산 친환경 녹차 잎을 사용한 프리미엄 건강음료 ‘베지밀 그린티 두유라떼’와 멜론 과즙이 들어간 ‘입안 가득 멜론두유’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베지밀 그린티 두유라떼는 기존 두유 제품에 비해 칼로리를 20% 낮췄을 뿐 아니라 두유의 식물성 영양과 함께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카테킨을 그린티 1잔에 해당하는 60㎎ 이상 함유해 맛과 건강을 함께 즐기려는 젊은 웰빙층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 제품은 광혜원공장의 ‘아셉시스(Asepsys)’ 무균시스템을 적용한 페트 용기를 사용해 맛과 향이 신선하게 유지됩니다. 두유업계 1위 업체인 정식품은 베지밀 그린티 두유라떼를 전략 제품으로 선정해 공중파 TV광고 및 여대생을 대상으로 한 무빙카페 운영 등 다양한 판촉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용연1공장은 6월 12일 울산 남구소방서 주관으로 2013년 충무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용연1공장은 6월 12일 울산 남구소방서 주관으로 2013년 충무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국가산업시설 테러에 따른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발생 상황을 가상으로 해 유사시 유관기관과 단체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 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경찰서, 군부대, 민간단체 등 10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했으며, 123명의 인원과 17대의 장비가 동원된 이번 훈련은 불산 저장 시설 폭발, 테러 진압, 화재 진압과 긴급 복구, 사상자 처리, 유관기관별 피해 복구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시민과 회사 관계자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한 의미 있는 훈련이었습니다.

 

 

용연공장은 임직원의 행복 수준을 높이기 위해 6차에 걸쳐 힐링캠프를 실시했습니다.

 

용연공장임직원의 행복 수준을 높이기 위해 6차에 걸쳐 힐링캠프를 실시했습니다. 5월 30일 1차를 시작으로 6월 24일 6차까지 350여 명의 임직원이 힐링캠프에 참석했습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경주 교원 드림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힐링캠프는 (1) 힐링(몸과 마음의 힐링) (2)힐링 바이러스 (3)힐링 로드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 힐링’을 통해 내 몸을 살피고 마음의 이치를 알아 행복에 도달하고, ‘힐링 바이러스’를 통해 모두가 힐러형 리더가 되어 우리 조직의 행복을 향한 힐링 바이러스가 되며, ‘힐링로드’를 통해 마음과 마음이 어우러지는 적극적인 조직 융화를 이루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힐링캠프는 용연공장 임직원의 몸과 마음에 최적의 힐링을 제공해 즐거운 직장생활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필름PU 구미공장은 조직원 상하 간의 소통 증대와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필름PU 구미공장은 조직원 상하 간의 소통 증대와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체육대회는 필름PU 구미공장 전원이 참여하기 위해 5월 24일, 5월 29일, 6월 3일 등 총 3차례에 걸쳐 실시했습니다. 교대 조별 축구, 단체 줄넘기, 계주를 통해 사무실과 현장 간의 소통 강화, 사원들 간의 화합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중공업PG입니다.

 

 

창원공장은 사원가족들의 문화 소양을 증진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가꿔나갈 수 있도록 5월 31일 창원풀만호텔에서 ‘사원가족 초청 명사 특강’을 열었습니다.

 

창원공장은 사원가족들의 문화 소양을 증진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가꿔나갈 수 있도록 5월 31일 창원풀만호텔에서 ‘사원가족 초청 명사 특강’을 열었습니다. 이번 명사 특강에는 300명 사원의 부인과 부모님들이 참석했으며, 여성리더십 전문가 김미경 원장이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참석한 사원가족들은 뷔페 오찬을 즐긴 후 창원공장으로 이동해 생산 현장을 견학했습니다. 창원공장이 매년 실시 하는 ‘사원가족 초청 명사 특강’은 사원가족들에게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고 남편, 자녀가 근무하는 창원공장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이는 행사로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창원공장은 사원가족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세종공장은 6월 17일 세종공장 전 임직원과 용접기 영업팀이 참석한 가운데 용접기 신개발품에 대한 론칭 및 성공기원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세종공장은 6월 17일 세종공장 전 임직원과 용접기 영업팀이 참석한 가운데 용접기 신개발품에 대한 론칭 및 성공기원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용접기 신제품인 디지털 펄스 아크용접기 PD350, 저스페터 저입열 아크용접기 PDC350, PDC350G 등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효성 용접기의 우수함을 인정받도록 이끌어줄 차세대 주력 제품입니다.

 

 

창원공장은 2012년 제작팀 소속 사원에 이어 설계/연구/풍력/관리본부 소속 사원 전원을 대상으로 긍정의 마인드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직장 분위기를 도모하기 위해 조직활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원공장은 2012년 제작팀 소속 사원에 이어 설계/연구/풍력/관리본부 소속 원 전원을 대상으로 긍정의 마인드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직장 분위기를 도모하기 위해 조직활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신뢰와 소통으로 하나 되는 re-start’라는 주제로 상황극 관람소감 나누기, 롤러코스터 만들기를 통한 경영 시뮬레이션, 미래 뉴스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과 체험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가득했습니다. 참가 사원들은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팀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이라서 신선하고 유익했습니다.”, “교육에서 배우고 느낀 것을 토대로 현업에서 팀워크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등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10월 말까지 20차수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창원공장은 6월 22일 미혼 사원들을 위해 단체 미팅을 주선했습니다.

 

창원공장은 6월 22일 미혼 사원들을 위해 단체 미팅을 주선했습니다. 사전 신청한 미혼 사원 20명은 결혼정보업체 여성 회원 20명과 경호강 일대에서 특별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물살을 가르며 나아가는 래프팅은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상대에게 자연스럽게 호감을 표현해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어서 물놀이, 바비큐 파티, 테이블 이동 대화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최종 매칭에서 7쌍이 탄생했습니다. 창원공장은 미혼 직원들이 결혼해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안정되게 생활할 수 있도록 2010년부터 연 2~3회 단체 미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창원공장은 6월 17일부터 27일까지 창원 1, 2공장 내 31개 협력사 소속 580명을 대상으로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6월 17일부터 27일까지 창원 1, 2공장 내 31개 협력사 소속 580명을 대상으로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창원공장이 산업안전과 함께 실시하고 있는 노·사 주도 건강 증진 활동의 일환으로 평소 건강, 보건에 대한 전문적 교육 기회가 많지 않은 협력사 소속 사원들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차수별 각각 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평소에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질환에 따른 식이요법, 운동 방법 등을 배웠습니다. 한편 창원공장은 임직원과 협력사 소속 사원 중 2012년 검진 결과 뇌심혈관계 유소견자 중증자였던 이를 대상으로 주 3회 건강운동교실을 열고 있습니다.

 

 

중공업연구소는 역량 향상을 위해 GTE(Global Technology Expert)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중공업연구소는 역량 향상을 위해 GTE(Global Technology Expert)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중공업연구소와 EPC 사업팀 간 협력 회의에서 진행이 결정된 기술 강좌로, 기술 전문성 향상을 통해 조직 간 상생회사 발전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데요. EPC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김정배 상무와 엔지니어링 1, 2팀과 프로젝트 1, 2팀의 팀장들은 현업을 수행하면서 가장 큰 애로기술로 ‘전력계통 해석’과 전력설비를 보호하는 ‘보호계전 시스템 기술’을 꼽았습니다. 이러한 요청을 바탕으로 중공업연구소는 Core 기술팀 중 전력계통/제어 TG(Technical Group) 주관으로 ‘전력계통 해석 및 보호계전 시스템 교육’을 5월 10일, 5월 24일, 6월 14일, 6월 24일 총 4일차 26시간에 걸쳐 안양연구소와 본사에서 교차로 시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을 위해 중공업연구소O.I(Open Innovation)를 비롯해 기술협력 관계에 있고 보호계전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명지대학교 NPTC(Next Power Generation Technology Center, 차세대전력기술연구센터) 교수진중공업연구소 내 관련 분야 연구원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전문성을 살렸습니다. 고장 계산, 전력 조류 계산 등의 전력계통 해석에 필요한 과목뿐 아니라 발전기, 전동기, 송전선로, 변압기, 모선, 조상 설비 등의 전력 설비의 보호계전 시스템 과목과 전력계통 안정도에 이르는 다양한 주제의 기술 강좌도 실시했습니다. 당사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현업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함으로써 이후 효과 및 업무 활용도가 높으며, 7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해 큰 호응 속에 진행됐습니다. 중공업연구소는 사업부가 필요로 하는 기술이 있으면 상호 협력해 기술 역량 향상의 실현에 앞장설 것입니다.

 

 

무역PG 입니다.

 

 

6월 19일 무역PG 철강1PU 임직원 40여 명은 잠실야구장을 찾아 롯데 vs. 두산의 경기를 함께 관람했습니다.

 

6월 19일 무역PG 철강1PU 임직원 40여 명은 잠실야구장을 찾아 롯데 vs. 두산의 경기를 함께 관람했습니다. 손순근 철강1PU장을 비롯해 PU 내 모든 팀장들과 경기 관람을 신청한 직원들이 참석해 경기를 즐겼습니다. 이번 행사는 손순근 철강1PU장이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친목 도모를 위해 직접 마련했습니다. 이날 GWP 주니어보드는 시원한 맥주, 치킨, 피자 등의 간식을 미리 준비해 경기를 더 즐겁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무역PG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 진작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건설PG입니다.

 

 

6월 14일 개관한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2차’ 견본주택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며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6월 14일 개관한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2차’ 견본주택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며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김준환 분양소장은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프리미엄이 이미 검증된 만큼 이번 2차 분양 결과도 성공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경북 칠곡군 석적읍 남율2지구 38블록에 위치한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2차’는 지하 2층~지상 18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63가구 규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단지는 지난 3월 분양돼 계약 닷새 만에 100% 계약률을 기록한 1차의 후속 단지로, 당시 인기를 끌었던 요소들을 그대로 도입하면서도 약 200m 이내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하는 등 입지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는 평입니다. 19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순위별 청약 일정이 진행되며, 입주는 2015년 8월 예정입니다. 견본주택은 구미시 수출탑 인근(신청동 330번지)에 마련되었습니다.

 

 

정보통신PG 입니다.

 

 

효성캐피탈PU는 5월 27일 반포사옥 2층 대강당에서 16주년 창립기념일 행사를 거행했습니다. 본 행사에서는 장기 근속 및 자랑스러운 효성캐피탈인상 시상식이 열렸으며, 김용덕 PU장의 기념사와 함께 수상자 사진 촬영도 진행됐습니다.


김용덕 PU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은 우리들의 생일입니다. 회사의 오늘이 있기까지 함께해준 동료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라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갈수록 심해지는 경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통한 내부 역량 강화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당초 기념식 이후 청계산 등산이 예정되었으나 우천으로 취소돼 인근 메가박스 센트럴시티 영화관에서 본부 및 팀별 영화 관람으로 대체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청계산 옛골 인근에 마련된 회식 자리에서 운치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노틸러스효성은 6월 1일 GW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청 직원과 가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빠, 엄마 어디가?’ 가족행사를 실시했습니다.

 

노틸러스효성은 6월 1일 GW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청 직원과 가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빠, 엄마 어디가?’ 가족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오전 8시 수서 본사에 모여 첫 번째 장소인 남이섬으로 이동해 남이섬 유람선 탑승, 숲길 체험, 자전거 타기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점심 식사로 춘천의 명물 닭갈비를 먹고, 어린왕자의 나라로 불리는 ‘쁘띠 프랑스’에서 생텍쥐페리 기념관, 드라마 및 CF 촬영지 등을 둘러보며 기념사진을 촬영했습니다. 끝으로 양수리에 위치한 ‘어린농부 딸기농장’을 방문해 탐스럽게 익은 딸기를 직접 따고 포장하는 체험을 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가족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노틸러스효성은 GWP 활동의 일환으로 매월 1회 취미 강좌를 열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커피 강좌’가 5월 30일 수서 본사 18층 사내 카페에서 진행됐습니다.

 

노틸러스효성은 GWP 활동의 일환으로 매월 1회 취미 강좌를 열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커피 강좌’가 5월 30일 수서 본사 18층 사내 카페에서 진행됐습니다. 평소 커피에 관심이 많은 22명의 신청자가 참석한 가운데 강좌가 진행됐습니다. 전문 바리스타에게 커피의 역사 및 종류에 대한 이론 강의를 듣고 직접 핸드 드립 커피를 추출해 시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취미 강좌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18시부터 진행되며 향후 와인, 마술, 아빠놀이 등 다양한 주제로 강좌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노틸러스효성은 6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에 걸쳐 영국 런던 Park Plaza Riverbank Hotel에서 개최된 ‘European ATMs 2013’에 참가했습니다.

 

노틸러스효성은 6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에 걸쳐 영국 런던 Park Plaza Riverbank Hotel에서 개최된 ‘European ATMs 2013’에 참가했습니다. ‘European ATMs’란 ATMIA(ATM Industry Association)와 RBR(Retail Banking Research)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컨퍼런스로, 현지 주요 금융권 고객을 비롯해 제조 및 서비스 업체 등 400여 개 업체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입니다. 효성은 유럽 시장 고객을 발굴하고, 신제품을 통해 당사의 기술력 홍보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참가했으며, Monimax8200T, Monimax5700T, Monimax2900XP, Monimax2600(HALO)을 전시 및 시연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노틸러스효성이 임원, 팀장,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한국러닝리조트 리더십센터에서 소통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노틸러스효성이 임원, 팀장,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한국러닝리조트 리더십센터에서 소통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리더의 역할을 수행할 때 가장 필요한 역량 가운데 하나인 ‘리더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며, 리더와 조직원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부문별로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1차,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차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강의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포럼 역할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리더의 역할과 소통하는 리더 되기, 소통의 문제 발견하기 등 소통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리더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조직 내에서 존경받는 리더로 변화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6월 25일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 다이아몬드룸에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플래시 스토리지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기술 세미나 ‘HIS Tech Forum 2013’을 개최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6월 25일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 다이아몬드룸에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플래시 스토리지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기술 세미나 ‘HIS Tech Forum 2013’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IDC 장순열 상무의 ‘클라우드 & 빅데이터 시장 동향 및 전망’에 대한 기조 연설에 이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분야별 전문가가 최근 화두로 꼽히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플래시 스토리지의 발표자로 나서 업계 최신 기술 동향과 관련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이어 솔루션 시연과 실제 사례를 통해 각각의 기술이 제공하는 비즈니스 편익과 기대 효과 등을 심도 깊게 다뤘습니다. 특히 최근 한 외신을 통해 미국 정부가 수년간 전 세계의 개인정보와 통신 기록을 수집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상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서 데이터 통합 관리 시의 데이터 보안문제와 사생활 보호 사이의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데요. 이에 기업과 정부기관 또한 내부 정보 보호와 데이터 유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기업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통합형 파일 공유와 동기화 솔루션 히타치 콘텐트 플랫폼 애니웨어(Hitachi Content Platform Anywhere)를 소개함으로써 안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습니다. 또 데이터센터의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의 SSD 솔루션을 소개하는 등 기업에서 효과적으로 IT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가치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팁을 제시하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최신 솔루션을 직접 시연했습니다.

 

 

독립법인 입니다.

 

 

6월 1일 효성토요타 서초 전시장에서 New Generation RAV4 고객 론칭 및 1호차 전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6월 1일 효성토요타 서초 전시장에서 New Generation RAV4 고객 론칭 및 1호차 전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세계 최초 크로스오버 SUV인 RAV4의 콘셉트에 맞게 팝페라 ‘파스타’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토요타 New Generation RAV4는 혁신적인 디자인동급 최고의 주행 성능,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을 자랑합니다. 이미 사전 계약 대수가 300대가 넘었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SUV 시장의 떠오르는 기대주가 될 전망입니다. 한편 New Generation RAV4는 좋은 제품을 개발해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한다는 토요타 자동차 가격 정책의 철학인 ‘양품염가’를 적용, 주력인 4WD의 가격을 3,790만 원, 2WD의 가격을 3,240만 원으로 책정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더클래스효성은 6월에 다양한 혜택으로 메르세데스-벤츠를 경험하고 오너가 될 수 있는 꿈의 기회를 실현해줄 ‘6월 Experience 더클래스효성 프로모션’을 실시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더클래스효성은 6월에 다양한 혜택으로 메르세데스-벤츠를 경험하고 오너가 될 수 있는 꿈의 기회를 실현해줄 ‘6월 Experience 더클래스효성 프로모션’을 실시했습니다.

‘6월 Experience 더클래스효성 프로모션’은 ▲ B-Class 및 C-Class 전출고 고객에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라나스 힐링 호텔 패키지(클럽 디럭스룸 1박 + 클럽 2인 조식 + 클럽라운지 혜택(2인), 선착순 100명)를 증정하고 ▲ 6월 E-Class 전 차종(Facelift 이전 모델) 구매 고객에게 평생 소모품 무상 서비스 또는 주유비를 지원하며 ▲ S-Class 고객에게는 통합서비스 패키지(정기 점검, 소모품 교환 및 일반 수리)를 5년으로 연장해주었습니다. 더불어 더클래스효성의 프리미엄 금융 프로그램으로 E-Class, S-Class 그리고 C-Class 전 차종 36개월 무이자 할부, 취득세 지원 또는 차량 가격(10.5%, 운용리스) 지원 3가지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B-Class 36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유예할부 프로그램도 실시 중입니다.

 

 

5월 25일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는 효성 안양공장 잔디밭에서 ‘2013년 춘계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5월 25일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는 효성 안양공장 잔디밭에서 ‘2013년 춘계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직원 100여 명은 축구, 족구, 여직원 팔씨름 대회,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게임에 참여하며 단합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동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업무에 대한 의욕을 높인 시간이었습니다.

 

 

사회공헌뉴스입니다.

 

 

6월 22일 지원본부 임직원과 가족들이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활동을 다녀왔습니다.

 

6월 22일 지원본부 임직원과 가족들이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활동을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빗자루를 들고 창덕궁 외곽 곳곳을 열심히 청소했습니다. 날씨가 무척 덥고 힘도 많이 들었지만 점차 깨끗해지는 창덕궁의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구미공장은 6월 5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밑반찬 조리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구미공장은 6월 5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밑반찬 조리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밑반찬 조리봉사는 구미공장에서 독거노인 및 거동이 불편한 노인에게 밑반찬을 제공하기 위해 4월부터 매월 1·3·5주 수요일마다 실시하는 활동으로, 이번 활동에는 이승민 필름PU 구미공장장을 비롯해 필름PU 사무직 사원과 인사팀, 사내 식당 매니저와 조리장 등 1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때 이른 더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활동해 ‘기분 좋은 기여를 한다’는 자부심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기회가 됐습니다.

 

 

스판덱스PU 구미공장 인포멀 서클인 테니스회와 산악회 회원들은 6월 13일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천생산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스판덱스PU 구미공장 인포멀 서클테니스회산악회 회원들은 6월 13일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천생산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참석한 회원을 비롯해 회원 가족 20여 명은 구슬땀을 흘리면서 1시간여에 걸쳐 배수로 정비, 쓰레기 줍기 등에 나서며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을 실천했습니다. 구미공장은 매월 1회 지속적으로 ‘1사 1산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울산공장은 6월 4일 농번기를 맞아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중고산 마을을 방문해 모내기와 양파 수확 등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울산공장은 6월 4일 농번기를 맞아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중고산 마을방문해 모내기와 양파 수확 등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봉사활동실시했습니다. 울산공장은 중고산 마을과 2005년 8월 1사 1촌 자매결연한 후 매년 모내기와 벼 베기 봉사활동, 경로잔치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5월 25일 박준형 PG장을 비롯한 화학PG 임직원들이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활동을 다녀왔습니다.

 

5월 25일 박준형 PG장을 비롯한 화학PG 임직원들이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활동을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모여 누각과 창틀을 비롯해 곳곳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는 활동에 나섰습니다. 힘도 많이 들었지만 점차 깨끗해지는 창덕궁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창원공장은 6월 5일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신창마을에서 일손 돕기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6월 5일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신창마을에서 일손 돕기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차단기제작1팀 본체반 반원들을 비롯한 30여 명의 사원들이 이번 일손 돕기 활동에 참가했습니다. 이들은 모내기를 위해 모판을 옮기고 햇마늘을 수확하며 값진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농촌 사회가 고령화됨에 따라 농번기에는 일손이 크게 부족한 실정인데 2007년 자매결연한 후 창원공장 사원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해 신창마을 어르신들의 농사일에 큰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