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효성 뉴스

Story/효성

5월의 효성뉴스 헤더 이미지입니다.

 

 

조석래 회장은 지난 5월 19일(한국 시간) 美 시카고 일리노이공과대학(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 스튜어트 필드에서 개최된 졸업식에서 존 L. 앤더슨 (John L. Anderson) 총장으로부터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조석래 회장은 지난 5월 19일 美 시카고 일리노이공과대학(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 스튜어트 필드에서 개최된 졸업식에서 존 L. 앤더슨 (John L. Anderson) 총장으로부터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는 일리노이공대 측에서 한국인에게 수여하는 최초의 명예 박사 학위로, 조 회장은 지난 2005년 일본 와세다대 명예 공학박사 학위에 이어 해외에서 두 번째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게 됐습니다. 통상 기업인에게는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는 점에서 이례적인 일입니다.


일리노이공대 측은 “조 회장이 효성의 최고경영자로서 세계 시장 1위의 제품인 타이어코드와 스판덱스, ATM기 사업까지 중국,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효성을 명실공히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고 수여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한국 재계 대표인 전경련 회장을 비롯해 태평양경제협의회(PBEC) 회장, 한미재계회의 위원장, 한일경제협회장을 역임하면서 국제 우호증진과 경제협력에 적극 노력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무대에서 민간 외교 전문가로서 활발하게 활동해왔다”고 평가했습니다.

 

 

5월 9일 마포 지하 강당에서 실시한 '경영진과의 대화' 시간에는 1/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클릭하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조현준 사장은 5월 11일 GST 독일 Murg공장을 방문해 Warping, Sizing, Weaving(FF 및 OPW), Scouring과 검사 공정을 둘러보았습니다.

 

조현준 사장은 5월 11일 GST 독일 Murg공장을 방문해 Warping, Sizing, Weaving(FF 및 OPW), Scouring과 검사 공정을 둘러보았습니다. 조현준 사장을 비롯해 Georg St-Denis GST CEO, 전영관 부사장, 정홍준 상무 등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일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고객 판매 및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 현황 등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현준 사장은 이날 개별 고객의 특성과 요구를 잘 파악해 대응하는 것은 물론 Global Site에 대한 생산, 재무, 기술 등의 관리 강화에 대해서도 강조했습니다.

 

 

효성기술원은 4월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3년 춘계 화학공학회’에 참석했습니다.

 

효성기술원은 4월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3년 춘계 화학공학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2013년 춘계 화학공학회’에는 잡 페어(Job Fair)행사가 함께 개최됐습니다. 이날 효성기술원은 삼성토탈, 롯데케미칼, 한화케미칼 등과 함께 잡 페어에 참가해 ㈜효성의 채용설명회, 채용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설명회에서는 세계 1위 제품 스판덱스, 타이어코드를 비롯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첨단 소재 TAC필름, 탄소섬유 등의 핵심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더불어 효성의 인사제도와 기술원의 GWP 프로그램 등도 소개하며 우수 석박사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효성기술원은 4월18일 한국상하수도협회로부터 수도용 정밀여과 막모듈과 한회여과 막모듈 표준에 대한 '가압형 중공사막 막모듈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클릭하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정거래법 위반 사전예방과 방지를 위한 공정거래법 교육이 5월 7일 본사 강당에서 실시됐습니다.

 

공정거래법 위반 사전예방과 방지를 위한 공정거래법 교육이 5월 7일 본사 강당에서 실시됐습니다. 지원본부 법무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각 PGㆍPU 영업부서, 기획관리부서 임원, 팀장 등 115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법무법인 태평양 오금석 변호사가 직접 당사를 방문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교육에서는 카르텔(담합)의 유형ㆍ실제 사례와 경쟁사 접촉이나 문서 작성 시 유의점, 계열사 부당지원 사례 등 실무상 유의사항을 평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섬유 PG 입니다.

 

 

스판덱스PU는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인도네시아 전시회 'Indo Intertex'에 참가했으며, 무슬림웨어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클릭하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구미공장은 5월 3일, 5월 7일, 5월 13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서 정직원과 협력직원 약 450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총화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구미공장은 5월 3일, 5월 7일, 5월 13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서 정직원과 협력직원 약 450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총화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봄을 맞아 충북 보은군에 위치한 속리산 문장대 등산과 정상에서의 이벤트 게임 등을 통해 조직원 간의 의사소통과 화합, 애사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구미공장에서는 5월 9일 대경권 PSM(공정안전관리)협의회 우수 사업장 벤치마킹 방문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구미공장에서는 5월 9일 대경권 PSM(공정안전관리)협의회 우수 사업장 벤치마킹 방문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구미공장이 대구·경북지역의 PSM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되어 중대 재해 예방센터의 감독관, 기술지도위원들과 90개 회원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공장의 PSM활동 프레젠테이션 발표와 현장 투어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근 유해물질 누출과 폭발 등 중대 재해가 많이 발생해 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당 사업장의 우수한 PSM 활동을 대내외에 알렸으며, 대구·경북지역의 PSM 활동 선도공장으로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구미공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GWP 활동의 일환으로 ‘영화 관람 <아이언맨 3> 문화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구미공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GWP 활동의 일환으로 ‘영화 관람 <아이언맨 3> 문화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롯데시네마 구미점을 대관해서 5월 11일과 5월 18일 이틀에 걸쳐 각 2회씩 실시한 이번 행사는 사내 관계사 전 직원과 가족 등 약 8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보였습니다.

 

 

 

 

탄소재료 사업단은 5월 13일 전주시 팔복동 친환경 첨단복합 산업단지(3-1단계)에서 탄소섬유 전주공장 준공식을 거행했습니다.▲ 클릭하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월 19일 GST Automotive Safety(Changshu) Co. Ltd(이하 GST 중국 상숙 공장)의 Sky Yang 공장장, 강영호 부공장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직시운전을 실시했습니다.

 

4월 19일 GST Automotive Safety(Changshu) Co. Ltd(이하 GST 중국 상숙 공장)의 Sky Yang 공장장, 강영호 부공장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직시운전을 실시했습니다. 독일계 에어백 제직 글로벌 기업인 GST는 시운전을 자축하고 향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기원하는 차원에서 이례적으로 한국식 고사를 지냈습니다. 이번 GST 중국 상숙 공장의 제직 시운전은 이 공장이 효성이 GST를 인수한 후, 효성과 GST가 함께 증설한 첫 공장이라는 점과 GST가 중국 내에서 보유하게 될 첫 제직 공장이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 울산공장은 5월 3일 선배 초청 강연회를 열었습니다. 첫 번째 초청 강연에 초대된 선배는 안홍문 전 부사장으로, 울산 공장장 총괄 공장장 등을 거쳐 산업자재PG장을 역임했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 울산공장은 5월 3일 선배 초청 강연회를 열었습니다. 첫 번째 초청 강연에 초대된 선배는 안홍문 전 부사장으로, 울산 공장장 총괄 공장장 등을 거쳐 산업자재PG장을 역임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 안홍문 전 부사장은 동양나이론 시절부터 타이어코드 사업을 발전시켜온 과정과 그 동안 겪은 품질 문제 해결 과정 등 현재의 타이어보강재PU의 모습이 있기까지의 이야기들을 들려주었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과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패 전달식, 기념사진 촬영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선배 초청 강연회를 통해 울산공장 임직원들은 타이어보강재PU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며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 울산공장은 4월 26일, 5월 2일, 5월 7일에 ‘13년 1분기 경영현황설명회를 실시했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 울산공장은 4월 26일, 5월 2일, 5월 7일에 ‘13년 1분기 경영현황설명회를 실시했습니다. 연초에 있었던 경영 위기 설명회 이후 3개월 만에 진행한 ‘13년 1분기 경영현황설명회는 타이어보강재PU와 울산공장의 1분기 경영 실적, 시장 환경 및 향후 전망을 전 임직원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 경쟁사의 도약과 울산–해외 공장 간 선의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울산공장의 마더플랜(Motherplant)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경쟁력 제고 방안과 타이어코드 브랜드화를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는 한편, 그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화학PG 입니다.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는 4월 24일 조도선 총괄공장장을 위원장으로, 김진욱 관리팀장을 에이전트로, 사업장 내 7개 PU(용연공장 관리본부, 용연공장 공무본부, PP/DH, TPA, Neochem, Optical Film, 필름)에서 2~3명씩 각 직급(1급을, 2급갑, 3급갑, 3급을, 4급사무, 5급행정, 5급사무, 5급기능, 5급생산)을 대표하는 19명을 위원으로 뽑았습니다.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는 4월 24일 조도선 총괄공장장을 위원장으로, 김진욱 관리팀장을 에이전트로, 사업장 내 7개 PU(용연공장 관리본부, 용연공장 공무본부, PP/DH, TPA, Neochem, Optical Film, 필름)에서 2~3명씩 각 직급(1급을, 2급갑, 3급갑, 3급을, 4급사무, 5급행정, 5급사무, 5급기능, 5급생산)을 대표하는 19명을 위원으로 뽑았습니다. 또 김진욱 에이전트의 GWP 개념과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의 역할 설명에 이어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토론도 진행됐습니다.

 

 

Optical Film PU 용연공장은 3차에 걸쳐 ‘한마음 체육대회’를 실시했습니다.

 

Optical Film PU 용연공장은 3차에 걸쳐 ‘한마음 체육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체육대회는 리그식으로 진행됐으며, 4월 29일 A조–C조, 5월 2일 A조–B조, 5월 7일 B조–C조 경기가 있었습니다. 김성균 용연공장장 주관하에 열린 이번 체육대회는 PU 내 인원 간 단합과 PU와 회사에 대한 소속감, 애사심 고취를 목적으로 열렸으며,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용연공장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문화관람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 초등학생 자녀 1인당 1만 원의 문화상품권과 함께 울산 CK아트홀에서 공연하고 있는 코믹뮤지컬 <프리즌> 관람권을 1가족당 4매씩 지급했습니다.

 

용연공장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문화관람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 초등학생 자녀 1인당 1만 원의 문화상품권과 함께 산 CK아트홀에서 공연하고 있는 코믹뮤지컬 <프리즌> 관람권을 1가족당 4매씩 지급했습니다. 용연공장은 정서적 유대 강화를 목적으로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 외에도 ‘가족초청 일일 요리교실’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 중입니다.

 

 

용연공장은 현장사원과 조별간담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용연공장은 현장사원과 조별간담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별간담회 참석 대상은 PP/DH PU, TPA PU, Optical Film PU, 필름PU, Neochem PU의 5급 기능직 및 생산직 사원이며, 금년 상/하반기에 총 1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5월 22일에는 PP/DH PU 주전 인원 19명과 관리팀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차 조별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조별간담회는 관리팀의 연간업무 계획 발표에 이어 족구 시합과 저녁식사로 이뤄졌습니다. 용연공장은 조별 간담회를 통해 현장사원과 관리팀 간 소통의 시간을 갖고, 현장사원들의 세대 간 화합과 기존 및 신규 인원의 교류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중공업PG 입니다.

 

 

조치원공장은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2013년 공장장배 체육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조치원공장은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2013년 공장장배 체육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열린 체육대회는 조치원공장 전 직원과 협력사 인원이 참석했다. 족구, 제기차기, 병마개 치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시합을 열어 조치원공장 전 직원과 협력사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했습니다.

 

 

기전PU가 작년 4월 수주해 공급한 인도네시아 자카바링(Jakabaring) CNG(압축천연가스) 발전소의 완공 행사가 지난 4월 15일에 있었습니다.

기전PU가 작년 4월 수주해 공급한 인도네시아 자카바링(Jakabaring) CNG(압축천연가스) 발전소의 완공 행사가 지난 4월 15일에 있었습니다. 자카바링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 전력공사(PT. PLN)에서 최초로 시행한 CNG 피킹 파워 플랜트(Peaking Power Plant)로 수마트라섬 팔렘방 지역에 설치됐습니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전력청 사장, 수마트라섬 남부 주지사 등 각계각층의 인사가 참석했으며, 효성은 주요 설비 공급자로서 공식 초청을 받았습니다. 기전PU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CNG 충전소 사업을 확대해 해외 발전 설비 사업에 입지를 구축하게 됐습니다. 앞으로 인도네시아에서는 향후 5년 안에 약 30개소 이상의 유사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효성은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을 바탕으로 EPC 경쟁력을 제고해 시장우위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입니다.

 

 

창원공장에서 실시한 중식 시간 이벤트 단체 줄넘기가 5월 8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창원공장에서 실시한 중식 시간 이벤트 단체 줄넘기가 5월 8일부터 시작됐습니다. 22명이 한 팀이 되어 단체 줄넘기를 하는 경기로 올해는 46개 팀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토너먼트로 경기를 벌여 5월 20일 최종 우승팀을 가릴 예정입니다. 작년에는 특수기설계팀이 44개라는 기록으로 최종 우승을 한 바 있습니다. 창원공장은 팀워크와 소통 활성화를 통해 활기찬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12년 3월부터 ‘중식 시간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가한 사원들은 “팀원들이 업무를 떠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다”,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니 마음이 하나로 모인다, 이런 마음으로 업무도 잘 수행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창원공장 ‘중식 시간 이벤트’는 임직원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주는 활력소이자 팀워크를 다지는 화합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창원공장은 신임과장들이 팀의 중간 관리자의 역할을 인식하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5월 15부터 16일까지 가야산관광호텔에서 ‘신임과장 멘토링 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신임과장들이 팀의 중간 관리자의 역할을 인식하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5월 15부터 16일까지 가야산관광호텔에서 ‘신임과장 멘토링 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올해 4월에 승진한 신임과장 5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관심, 경청, 공감, 상호 이해를 통해 공감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은 물론 긍정적 사고스트레스 관리 방법, 갈등 해결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습니다.

 

 

창원공장은 직ㆍ반장 85명을 대상으로 5월 6~7일 1차, 5월 9~10일 2차에 걸쳐 ‘직ㆍ반장 멘토링 역량 심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직ㆍ반장 85명을 대상으로 5월 6~7일 1차, 5월 9~10일 2차에 걸쳐 ‘직ㆍ반장 멘토링 역량 심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직ㆍ반장들이 현장관리자로서 올바른 태도를 정립하고, 반원들과의 소통문제를 해결해 신뢰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직ㆍ반장들은 교육을 통해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면담 기술을 익히고 실습했으며, 앞으로의 실행 계획을 작성해보기도 했습니다.

 

 

창원공장과 안전관리공단은 5월 23일 1공장 본관에서 위험성평가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창원공장안전관리공단은 5월 23일 1공장 본관에서 위험성평가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위험성평가는 회사의 모든 구성원이 참여해 공정별로 유해 위험 요인을 도출하고 현재의 안전 조치 내용을 파악위험 요인을 단계적으로 해결해나가는 것입니다. 이번 간담회는 김덕수 공장장과 창원공장 70여 개 협력업체 중 15개사 대표들이 참석해 안전관리공단 백헌기 이사장 외 내빈들과 그동안 창원공장에서 실시한 위험성평가에 대한 개선, 건의 사항을 비롯해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덕수 공장장은 간담회를 끝맺으며 “좋은 제도는 실행을 통해 비로소 완성된다. 위험성평가를 잘 시행해 정착시키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창원공장을 무재해 사업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습니다.

 

 

무역PG 입니다.

 

 

철강2PU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임직원 전원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철강2PU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임직원 전원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실적 발표 위주였던 기존의 워크숍과 달리 PU원들이 능동적으로 워크숍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고 PU에 필요한 전략도 수립했습니다. GWP 발표회번지점프, 서바이벌 게임, 47기 신입사원이 의견을 낸 요리대회 등을 진행했습니다. GWP 에이전트는 GWP 선포식을 자체적으로 준비해 우리회사의 GWP가 지향해야 할 점을 설명하고 모두 궁금해했던 ESI 결과를 PU장님 이하 전 직원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업무 대내외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건설PG 입니다.

 

 

건설PG는 4월 23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협력업체 대표자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2013년 통합구매실 협력업체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건설PG는 4월 23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협력업체 대표자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2013년 통합구매실 협력업체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100여 개 사의 협력업체 대표자와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공사원가 인상 등 최근 전문 건설업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지급 조건 개선과 성과공유제 등 협력업체와 동반성장하기 위한 효성의 각종 지원정책 등의 여러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건설PG는 통합구매실 운영 방안건설PG 3사의 사업 계획을 설명하고, 협력업체의 의견을 청취하고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정책도 소개했습니다. 이날 건설PG는 ‘앞으로 대안입찰과 성과 공유제를 통해 협력업체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한 대안공법 견적을 접수하고, 신공법과 신제품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저가 심의를 실시해 무리한 저가 수주, 덤핑 투찰을 방지해 협력업체의 적정 이윤을 보장하고, 우량 수주 정보 제공을 통해 당사와 협력업체의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차천수 건설PG장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협력업체의 애로사항을 실무 부서와 심도 있게 논의하고 적극 반영해 형식적인 간담회에 그치지 않고 상호 신뢰와 소통을 위한 출발점이 되도록 서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효성 건설PG 통합구매실 협력업체 중 참석을 희망하는 협력업체 대표자 1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300여 개 이상의 업체가 참석을 요청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건설PG는 향후 참석 대상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열어 협력업체 의견을 수렴해나갈 예정입니다.

 

 

정보통신 PG 입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5월 15일 디지털타임스가 주최하는 ‘2013 디지털 인사이트 컨퍼런스(주제 : 빅데이터, 성공 사례에서 길을 찾다)’에 참가해 세션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5월 15일 디지털타임스가 주최하는 ‘2013 디지털 인사이트 컨퍼런스(주제 : 빅데이터, 성공 사례에서 길을 찾다)’에 참가해 세션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세미나 주제 발표는 효성 솔루션사업1팀 김동혁 팀장이 ‘안성맞춤 빅데이터 구현하기’라는 내용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도입 절차, 활용 사례와 당사 빅데이터 관련 솔루션인 H-Peloton을 중심으로 소개했습니다. 한편 5월 24일 전자신문사가 주최하는 ‘2013 SSD Impact’ 컨퍼런스에 참여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효성 SA팀 김순덕 부장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 SSD’라는 주제로 세션 발표를 진행했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SSD 솔루션인 HAF(Hitachi Accelerated Flash) 등에 관해 소개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노틸러스효성창립 26주년을 맞아 창립기념식 및 부서별 자율 단합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지난 5월 23일 수서 본사 16층 글로벌 교육센터에서 경인지역 임원, 본부장, 팀장, 파트장,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6주년 기념식을 열었는데요. 5월 24일에는 등산, 체육 활동 등 부서별 단합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창립 26주년 기념식에는 장기근속상과 공로상, 사훈상 시상 후 간단한 다과 시간을 통해 회사의 26번째 생일을 축하했습니다. 노틸러스효성의 창립기념일은 5월 26일로 금년에는 일요일과 겹쳐 창립기념행사를 평일에 실시했답니다.

 

 

 

독립법인 입니다.

 

 

더클래스효성에서 5월에 'My First Mercedes-Benz 프로모션' 실시한다고 합니다.▲ 클릭하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난 서울 모터쇼에서 내ㆍ외관을 공개한 RAV4의 4세대 풀 체인지 모델 ‘New Generation RAV4’ 출시를 5월 13일 발표하고 6월 1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갑니다.

 

지난 서울 모터쇼에서 내ㆍ외관을 공개한 RAV4의 4세대 풀 체인지 모델 ‘New Generation RAV4’ 출시를 5월 13일 발표하고 6월 1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갑니다. 이번 ‘New Generation RAV4’는 2009년 토요타 브랜드 출범과 함께 한국에 처음 선보인 이래 3년 만에 완전히 달라진 혁신적인 디자인과 더욱 높아진 성능편의사양, 경쟁력 있는 가격 등을 갖춘 매력적인 모습으로 변신하여 국내 SUV 시장에 지각 변동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업계 전반에서 통용되고 있는 크로스오버 SUV의 설계 콘셉트는 RAV4에서 비롯됐습니다. RAV4는 세계 최초의 모노코크(별도의 프레임이 없는 일체형) 보디 타입으로 ‘SUV=Only on Off Road’의 상식을 깬 원조 크로스오버 SUV입니다. 1994년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해까지의 누적 글로벌 판매도 400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이번에 국내 출시되는 ‘New Generation RAV4 ’는 2WD(2륜)4WD(4륜) 두 가지 모델이며, 모두 New Generation RAV4의 LE, XLE, Limited 3가지 트림 중 최고급 사양인 Limited이며, 전량 일본에서 생산해 국내에 도입됩니다. ‘New Generation RAV4’는 좋은 제품을 개발해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한다는 토요타 자동차 가격 정책의 철학인 ‘양품염가(良品廉價)’를 적용, 주력 4WD의 가격을 3,790만 원, 2WD의 가격을 3,240만 원으로 책정했습니다.

 

(상담/시승 문의 : 효성토요타 02-520-5500)

 

 

사회공헌뉴스 입니다.

 

 

울산공장 적십자봉사단은 5월 11일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과 솔마루길 환경정화활동을 벌였습니다.

 

울산공장 적십자봉사단은 5월 11일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솔마루길 환경정화활동을 벌였습니다. 적십자봉사단은 야음동에서 홀로 생활하는 독거노인의 주거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벽지, 외벽 도장, 노후 전기시설을 교체하는 등 여러 활동에 나섰습니다. 또 청결한 솔마루길을 유지하기 위해 등산로를 돌환경정화활동도 실시했습니다. 울산공장은 적십자봉사단 활동, 1사 2교, 1사 1촌, 1사 1하천, 1사 1구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으며, 향후에도 집수리 봉사활동사회복지시설 점심나눔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5월 4일 창원공장 봉사동호회 날개회는 5월 정기활동으로 ‘내동 경로당 경로잔치’를 실시했습니다.

 

5월 4일 창원공장 봉사동호회 날개회는 5월 정기활동으로 ‘내동 경로당 경로잔치’를 실시했습니다. 날개회 회원들은 창원공장 인근 내동 지역 4개 경로당을 찾아 음식과 기념 선물을 전달했으며, 어르신들께 안마를 해드리고 함께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날개회에서 우리를 찾아주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 효성의 더 큰 발전과 번영을 바란다”는 덕담을 했습니다. 날개회는 웃어른을 공경하고 존중하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미덕을 전하고자 매년 어버이날에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잔치’열고 있습니다.

 

 

언양공장은 4월 29일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인 1사 1교 활동을 위해 언양 반천초등학교와 ‘1사 1교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언양공장은 4월 29일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인 1사 1교 활동을 위해 언양 반천초등학교와 ‘1사 1교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반천초등학교 교장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언양공장 기획관리임원 김인한 상무, 배진한 관리팀장 및 담당자와 반천초등학교 교장, 교감 등을 비롯해 관계자, 언양읍장, 총동창회 운영임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언양공장은 자매결연 학교인 반천초등학교의 각종 행사와 환경지원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위해 봉사할 예정입니다. 언양공장은 이외에도 1사 1하천 정화활동, 매칭그랜트, 시설봉사활동 등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안양사업장은 4월 23일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안양사업장은 4월 23일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안양사업장 내 임직원 20여 명은 약 1시간에 걸쳐 안양공장 정문에서 호계체육관을 거쳐 호계근린공원에 이르는 코스의 정화활동에 나섰습니다. 안양사업장은 매월 1회 이상 공장 주변에서 정화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구미공장 스판덱스PU 직원들은 5월 2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식당에서 ‘밑반찬 조리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구미공장 스판덱스PU 직원들은 5월 2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식당에서 ‘밑반찬 조리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구미공장에서는 일상생활 능력 장애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결식 우려가 있는 재가 노인장애인들의 기초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4월부터 1ㆍ3ㆍ5주 수요일마다 꾸준히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구미공장은 5월 11일 개최된 2013학년도 청소년적십자(RCY) 구미지구 합동입단선서식에 참가한 학생 900여 명을 위해 빵과 음료 등의 간식을 후원했습니다.

 

구미공장은 5월 11일 개최된 2013학년도 청소년적십자(RCY) 구미지구 합동입단선서식에 참가한 학생 900여 명을 위해 빵과 음료 등의 간식을 후원했습니다. 도송중학교와 1사 1교 자매결연한 이후 2010년부터 현재까지 상기 행사를 꾸준히 후원했으며, 특히 금년도 행사에는 ‘학교폭력예방 결의대회’를 실시했습니다. 매년 행사 때마다 후원한 공을 인정받아 금년도에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신기옥)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구미공장은 농번기를 맞아 5월 4일 구미공장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새남골 마을을 방문해 모판작업 일손 돕기를 실시했습니다.

 

구미공장은 농번기를 맞아 5월 4일 구미공장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새남골 마을을 방문해 모판작업 일손 돕기를 실시했습니다. 구미공장은 백련특화단지인 새남골 마을과 2007년 11월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농번기 일손 돕기, 백련 제품(연비누, 연잎차) 구매 등 다양한 1사 1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패키징PU 광혜원공장은 5월 10일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 토친회가 주관하고 광혜원 면사무소, 광혜원면 기업체협의회 등이 공식 후원하는 ‘제23회 노인위안 경로 한마당큰 잔치’에서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 및 나눔활동을 펼쳤습니다.

 

패키징PU 광혜원공장은 5월 10일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 토친회가 주관하고 광혜원 면사무소, 광혜원면 기업체협의회 등이 공식 후원하는 ‘제23회 노인위안 경로 한마당큰 잔치’에서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 및 나눔활동을 펼쳤습니다. 광혜원공장은 이외에도 매년 임직원들의 매칭그랜트 제도를 활용해 인근 마을 초등학교에 신문 보내기 운동, 인근 노인독거가구 지원활동 등 온전한 사랑의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용연공장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면 율리 청송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1사 1촌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용연공장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면 율리 청송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1사 1촌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용연공장은 5월 7일 열린 청송마을 경로잔치에 떡, 수육을 비롯한 간단한 다과 등을 지원했습니다. 이에 청송마을 부녀회에서는 지역사회에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효성에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기 위해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미나리를 보내왔고, 용연공장 임직원은 점심과 저녁 시간에 싱싱한 미나리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용연공장과 청송마을의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