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밀착취재9] 환상을 현실로 만드는 빛의 세계 "갤럭시아 포토닉스"

Story/효성

 


 

안녕하세요 효성가족여러분:)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현재 우리의 생활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첨단 기기들!

하루에 한번씩은 TV든 모니터든 스마트폰이든, 이 화면을 한번씩은 보게 될텐데요, 효성이 요요 LED 화면사업에도 관련되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바로 효성의 계열사 갤럭시아포토닉스가 LED 산업의 핵심 소재를 제조하는 기업이랍니다. 그럼 이름부터 찬란한~ 갤럭시아 포토닉스가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한 번 함께 알아볼까요?^^




 


 

 


 

갤럭시아포토닉스는 LED산업의 핵심 소재인 Epi-Wafer(에피 웨이퍼 : 화합물 반도체의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갈륨비소, 인듐포스파이드 등의 기판 위에 용도에 따라 만든 웨이퍼를 통칭하는 말) 와 LED Chip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도전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Epi-Wafer에서 Application에 이르는 LED Total Solution 회사로의 진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Epi- Wafer, LED Chip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Package , Application 분야로의 영역확장을 통해, 급부상하고 있는 글로벌 LED 시장에서 기술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갤럭시아 포토닉스 PSS(Patterned Sapphire Substate) 제품은 고휘도 LED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에피성장에 적합한 최상의 제품이랍니다.


 



-Pattern Mask(마스크 패턴: 집적 회로나 인쇄 배선판을 만드는 경우에 불필요한 부분을 가리고 필름에 구워 붙인 도형) 를 사용하여 단결정 Sapphire 위에 Dome Type Pattern 형성합니다.


-육안, 현미경 및 SEM 검사 3단계에 걸친 엄격한 품질검사를 통하여 국내외 PSS제품 품질 검증 또한 완료했습니다.


갤럭시아 포토닉스 PSS를 기반하여 Epi를 성장시킴으로써  LED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답니다.

 

 


 


 Epi-Wafer란 Sapphire 기판 위에 금속유기화학기상증착법(MOCVD)을 이용하여 또 다른 단결정 층을 성장시킨 것으로, 정확한 명칭은 Epitaxial Wafer라고 한답니다.


 

 

저희 갤럭시아 포토닉스의 Blue LED용 Epi-Wafer에는 고효율 LED 구조를 적용하여 
고휘도, 낮은 구동전압 및 높은 정전기 특성을 갖는 고객 Needs에 부합된 맞춤 생산이 가능하답니다^^
 

 

 



 

갤럭시아포토닉스는
핵심기술과 최첨단 설비를 바탕으로 에너지 절감과 장수명을 자랑하는 
고효율 Lateral/vertical Chip을 생산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Needs에 맞게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어 폭넓은 분야(General Lighting / Display / Automotive / Digital Camera Flash / Signage ) 에
최적의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품질, 고신뢰성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전 생산 공정에서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니 걱정은 붙들어 매두세요~*_*!!

 




국내 최초로 PL_Mapper를 개발한 Know-how를 바탕으로, MOCVD(유기 금속가스를 가열한 가판상에 열분해 시켜 반도체 박막을 성장시키는 기술) 공정이후 Epi-Wafer 의 광루미네선스(물질이 빛에 의해 자극 받아 스스로 빛을 내는 현상)를 측정하여 보여줌으로써 Epi 성장 결과를 빠르게 분석하여 다음 상품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죠.



 

간략하게나마 효성의 또다른 식구, 갤럭시아 포토닉스가 하는 일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해 이젠 좀 아시겠나요?

조그마한 기계 화면일지라도 그 속에는 다양한 기술력들이 집약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그 기술에는 효성의 기술도 들어가 있죠. 이젠 휴대폰이나 모니터 볼때마다 효성을 생각하게 되실지도요? 그그 이름 화려한 그거~~~??이러시면서요?쿄쿄

그럼 다음 시간에도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