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2012 한국PR대상' 국제PR부문 우수상 수상

Story/효성

 

 

 

 

 

 

효성은 19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글로벌 의료봉사단인 ‘미소원정대’를 파견, 베트남 지역사회 및 지역주민에게 효과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알림으로써 효성의 국제적 명성을 크게 알린 공로로 ‘2012 한국PR대상 국제PR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효성은 지난 해에 이어 지난 8월 서울대 치과대학 및 선린병원 의료진과 함께 글로벌 의료 봉사단인 ‘미소원정대’를 결성하고, 효성 임직원 및 베트남 법인 현채인 등 약 100여명이 함께 베트남 호치민시 빈탄마을을 방문해 약 1,000명의 주민에게 치과 진료 등 의료 봉사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효성은 이 같은 내용을 국내 주요 언론은 물론 베트남 현지 방송과 주요 언론에 적극 알림으로써 베트남 지역사회와의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 유튜브, 기업 블로그 등 온라인과 사내에도 홍보해 네티즌과 임직원의 호감도도 크게 상승하는 효과를 거뒀습니다.

 

특히, 베트남에서 효성을 비롯해 한국 기업에 대한 우호적 이미지는 물론 국가 브랜드 위상을 크게 높이는 데 효과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효성 관계자는 “효성은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질 등 효성의 주요 글로벌 사업장이 있는 도시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 및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사회의 일원으로서 차별화된 공헌활동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효성은 지난 3일 창립 46주년을 맞이해 효성 사회봉사단 설립과 더불어 CSE(Creating Social Eco-system) 개념을 도입하여 지역사회, 시민단체 등과 함께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해나가는 동시에 사회적 기업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참고 – 한국PR대상

 

한국PR협회가 지난 93년부터 매년 국내 기업의 우수 PR프로그램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PR전문 시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