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밀착취재7] 효성에바라 엔지니어링 환경산업의 글로벌 리더를 꿈꾸다.

2012. 10. 17. 16:53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똑똑 떨어지고 있는 10월의 가을날. 어쩐지 한국에서 봄과 가을이 사라져만 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잦은 이상기후로 인해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저절로 높아져 가는 요즘이기도 하지요?ㅜ.ㅜ
개인이 간단히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뿐 아니라 산업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차원에서도 각별하게 환경을 신경쓰는 기업들이 있지요.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효성의 또 하나의 가족! 효성 에바라엔지니어링이 바로 환경전문 기업이랍니다. 맑고 깨끗한 환경을 추구하기 위해 달려가고 있는 효성 에바라 엔지니어링과 만나볼까요?^^

 





 

한정되어 있는 자원을 유용하게 사용하면서 동시에 배출물질을 효율적으로 재이용하는 순환형산업의 실현이 절실히 요구되어 지고 있는 현재!! 자원의 소비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배출물질을 재이용함으로써

 
  지구에의 부하를 제로(0)에 가깝게 하는 제로 에미션(Zero Emission)

이것이 바로 환경분야의 리더 효성에바라의 테마랍니다. 
그럼 효성이 하고 있는 산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고고고!!!



 

 

 

 

ㅣ 하수처리

 



효성에바라 엔지니어링은 1987년 국내 최초로 생물학적 처리를 적용한 구미하수처리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규모와 다양한 처리 process의 적용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요!

미생물을 이용한 2차처리, 질소와 인 등의 영양염류 제거를 위한 고도처리, 하수재이용, 개량 및 개선 등 하수처리 전 분야에서 수 십년간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환경사업을 선도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의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8년 카타르 하수처리시설 공사를 Turn-Key 방식으로 수주하여 공사를 수행하기도 했답니다.


 

 

ㅣ 정수처리 

 



효성에바라는 약품을 이용한 응집침전처리, Membrane 을 이용한 고효율처리, 산화 및 생물학적 흡착을 이용한 고도처리, 개량 및 개선 등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먹는 물 공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 받았답니다. 우왕 짝짝짝 > <

오존에 강한 막 재질로 양질의 먹는물과 UV와 MF를 이용한 간이정수처리로 소규모 마을에 양질의 먹는 물을 공급중이기도 하죠. 여러분들이 마시고 계신 물 또한 효성이 만들고 있다는 사실 이젠 아시겠죠?!^^

 

 

 

ㅣ 폐수처리 

 




1980년 석유정제 폐수처리를 적용한 S-Oil(구 쌍용정유)를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폐수의 적용실적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제지폐수, 피혁폐수,도금폐수,석유화학폐수,섬유폐수,음료폐수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폐수처리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지요*_* Zero Emission, 무방류(오염된 폐수를 처리한 뒤 방류수를 외부로 방류하지 않고 자체 재사용하는 시스템.) 및 재이용 시스템을 목표로 모든 종류의 폐수를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및 선진기술 도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 <

 

 

ㅣ 냉각수 처리 




1986년 국내 최대의 철강회사인 포스코 광양제철소를 시작으로 열연, 냉연 등 산업용수 및 냉각순환수처리분야에서 국내최고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축적기술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철강제작 설비 납품업체에게 효성이란 이름은 신뢰받는 브랜드. 바로 그것이지요.

특히, 포스코 광양 제철소, 현대제철 당진 제철소 등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성공적으로 공사를 수행해 왔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뿐만 아니라 2008년 Brazil 냉각 순환수처리시설 Project를 수주하여 공사를 수행 중에 있습니다.

 

 

 

ㅣ 먹는샘물 

 




TV에서 생수나 해양심층수 광고. 한 번쯤은 보셨겠죠? 이 또한 효성과 인연이 깊답니다!

효성 에바라는 1998년 국내 최대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는 제주 먹는샘물 생산시설을 시작으로 연천 먹는샘물 생산시설, 강원 해양심층수 육상 Plant 시설 등 많은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먹는샘물 생산시설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인정받아 강원 해양심층수 육상 Plant 시설 또한 준공하여,시민들에게 미네랄이 풍부한 최고의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는 거~!*_*






참고로 요 제주 삼다수 공장도 효성이 만들었답니다~> <
여러분들이 마시는 물에도 효성의 힘이 닿아있을 줄은 모르셨죵?! 우리 효성블로그가족분들은 앞으로는 물 한잔 마실 마다 효성 생각이 나실겁니다 *_*쿄쿄

 

 

 

ㅣ 신재생 에너지 


2006년 제주하수처리시설 열병합발전을 시작으로 국내최대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효성!
하수슬러지(하수처리 또는 정수과정에서 생긴 침전물), 매립 가스 등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죠. 또한, 풍력, 태양광, 소수력발전, 하수 열회수 등 대체 에너지사업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며 각종 기술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거기다 효성 에바라는 바이오가스 정제기술의 국내 최초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바이오가스를 이용한 열병합 발전은 효성이 국내 최대, 최고 랍니다*_*!!!

 

 


 


 


산업중 가장 처치가 곤란하지만 환경을 위해 제일 중요하게 처리되야할 그것. 폐기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효성 에바라는 어떻게 폐기물들을 처리하는지 한 번 확인해볼까요?

 

 


ㅣ 폐기물 소각 




- 유동상 소각로 (Twin-Interchanging Fluidized-bed Incinerator , TIF)



유동상 소각로는 도시 쓰레기뿐만 아니라 발열량이 낮은 하수슬러지도 완전 연소시킬 수 있는 기술로서 최근에는 고발열량 폐기물과 슬러지의 혼합소각을 통하여 보조연료 없이 슬러지 소각을 행한답니다.



- 가스화 용융로 (Twin-Interchanging Fluidized-bed incinerator Gasifier)




TGIF가 아닌 TIFG!!!!

폐기물의 열분해가스화는 550~630도의 유동상 가스화로에서 행해지며 안정된 가스화반응을 통해 균질한 발생가스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가스는 선회류식 용융로로 보내어져 연소공기와 함께 선회하면서 생성가스에 포함된 비산재는 용용슬래그화됨과 동시에 고온에서 다이옥신을 분해 제거합니다.



- 스토커 소각로 (Stoker  incinerator) 



효성이 보유하고 있는 스토커 소각기술은 고압고속 연소형 스토커로서 쓰레기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화격자 사이의 간격을 작게 하고, 공기가 고압고속으로 공급되도록 설계되어 연소효율이 높습니다. 또한 화격자 틈새가 작으므로 재의 낙진이 작고, 강열감량(분석시료를 달구었을 때의 질량 감소율)이 아주 적은 양질의 재가 배출됩니다. 특히, 화격자는 조립볼트 없이 조립식 설치가 가능하므로 유지가 아주 용이한 제품이랍니다 > <




| 슬러지 처리 및 재활용





하수 슬러지 등 유기물을 저산소 상태에서 400~600도 저온으로 가열하면 유기물들이 열에 의해 분해되어 수분은 증발되고 가스와 고형잔류물이 생성됩니다. 가스의 주성분은 수소,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이며, 고형잔류물은 탄소를 주성분으로 하는 탄화물이 남게 됩니다. 이 탄화물은 흡착탈취제, 토지개량제, 보온재 및 정화제 등으로 재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지요. 그야말로 완벽한 재활용~ 이죵?

 

 


ㅣ 폐기물 자원화

 



환경을 생각하는 효성은 폐기물을 자원화하여 재활용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폐기물 전처리시설(MBT : Mechanical Biological Treatment)을 통해 폐기물들을 재활용 물질과 오염물질로 선별, 생물학적 처리를 가능토록 한답니다.

오잉 그런데 생물학적 처리가 뭐냐구요? 퇴비화, 소화조 등의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유기성 물질을 분해하여 메탄가스 발생을 감소시키는 시스템이랍니다.

또한 폐기물 고형연료화(RDF Refuse Derived Fuel) 를 통해 도시쓰레기들을 고형물이나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을 주는 환경친화적 자원으로 재생시키기도 한답니다. 이를 통해 2차적인 환경오염없이 오랜 시간동안 저장할 수 있게 하고 냄새도 없으며 연료로써 많은 열량을 발생시킬 수 있어 화력발전소의 연료 등으로 활용되어 자원순환에 기여하고 있지요.






오늘은 효성에바라 엔지니어링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효성에바라 엔지니어링은 이 뿐 아니라 대기오염방지를 비롯, 일반인에게 친숙한 환경설비를 통해 다양한 유해가스를 보다 낮게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또한 많은 수의 환경관련 특허기술을 보유한 탄탄한 기업이라는 사실~?!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환경산업을 수행중이랍니다.^0^

그럼 이만 블로그지기는 물러나보겠습니다~
다음 주에 또 만나요~~~~~!!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