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시대, “효성중공업, 지구를 지켜라!”

ESG

 

슈퍼맨과 같은 정의의 사도가 악당을 무찌르고, 지구를 구하는 내용의 영화. 

모두 한 번쯤 접해본 적 있을 거예요.

영화 속 악당은 폭력을 통해 지구를 위협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 누구보다 우리 삶을 위협하는 것들이 있죠.

 

온실가스,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오늘은 지구를 위협하는 것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효성중공업의 ESG

 

저탄소 시대를 맞이 하는 올바른 자세(Feat. 효성중공업)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 ‘저탄소화’


‘저탄소 시대’라는 말도 지구의 위기 속에서 등장한 용어입니다.
지구를 위협하는 ‘악당’ 중 하나로 화석연료가 꼽히고 있는데요. 

화석연료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는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주목받은 지 오래입니다.
이는 “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한다”라는 인식으로 이어졌고, ‘저탄소’의 중요성이 각광받게 되었죠.

 

이제 ‘저탄소’, ‘탄소중립’은 세계의 에너지 정책을 논함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 속, 효성중공업은 어떤 역할을 하고 있을까요?
효성중공업이 지구를 지키는 법! 지금 공개합니다.

 

 

신재생 에너지 성장동력, ‘ESS’

 

ESS(Energy Storage System)는 말 그대로 ‘에너지 저장 장치’를 뜻합니다.
풍력, 태양열, 수력 등 자연에서 얻은 신재생 에너지의 저장창고를 뜻하죠.


자연에서 얻는 에너지는 수급양이 일정치 못 하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화창한 날 얻는 태양열 에너지량과 흐린 날 얻는 에너지량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화석연료를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하기 위해 ‘고품질의 저장장치(ESS) 확보’가 전제되어야 합니다.


효성중공업은 일찍부터 ESS 분야에 뛰어들어 성과를 내고 있어요. 
2009년 국책과제로 ESS사업에 뛰어든 것을 시작으로
강원, 제주, 부산, 인천 등에서 실시된 신재생 에너지 사업과 연계, ESS 공급을 이어오고 있죠.

국내 시장을 발판으로 성장한 효성중공업의 ESS사업은 해외 시장에 이름을 알렸고, 유럽 시장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온실가스 제로 ‘친환경개폐장치’



수돗물을 사용하기 위해 ‘수도꼭지’가 필요한 것처럼.
에너지, 전력 공급에 있어 ‘개폐장치’는 필수인데요. 이 개폐 장치로 가스절연개폐장치를 주로 사용합니다.
이 과정 중 육불화황(SF6) 가스가 사용되며, 이는 온실가스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죠.
육불화황 가스는 한번 배출되면 대기 중에 최대 3,200년간 존재합니다. 지구의 공기를 괴롭히는 ‘악당’ 가스라고 해요. 

 

저탄소시대를 위해 변화가 필요한 시점!
이제 개폐장치에도 ‘친환경’을 도입하기 위해 효성중공업이 나섰습니다.


효성중공업은 최근 ‘온실가스 제로’에 도전하는 ‘친환경개폐장치’를 개발하고, 실증까지 완료한 상태입니다. 

이제 실제 업계 적용만을 남겨두고 있죠. 

 

 

효성중공업, CDP ‘탄소경영섹터 아너스’ 수상



효성중공업은 지난 2월 10일,

‘2022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기후 변화 대응·물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섹터 아너스(Carbon Management Honors)’를 수상했습니다. 

 

CDP는 국제 비영리 환경기구인데요.

효성중공업이 수상한 ‘탄소경영섹터 아너스’는

2022년 CDP 평가에서 해당분야 최상위 등급을 달성한 기업에 수여되는 상입니다. 
선제적으로 저탄소 시대를 준비한 효성중공업의 노력이 다시 또 주목받은 순간이죠.

저탄소 시대 속, 저탄소화를 위한 정책 변화는 세계 단위로 이뤄지는 중입니다.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고, 충전소가 늘어나는 현상.
태양광 패널과 풍력발전기 설치사업이 확대되는 오늘날 모습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과 맞닿아 있죠. 
그리고 그 중심에 효성중공업의 선도 기술이 자리하고 있답니다.

 


지구를 지키는 히어로, 더는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닙니다.
미래 세대에게 온전한 지구를 물려주려는 효성중공업의 노력, 히어로 정신과 맞닿아 있다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저탄소 시대를 살아갈 당신 곁을 효성중공업이 지킬게요. 
더 나은 미래, 우리 함께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