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그린 GREEN은?

ESG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효성이 그린 GREEN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친환경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는 요즘!
이제 친환경은 선택 아닌 필수! ‘필(必) 환경 시대’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친환경은 단순 관심에 그치는 수준이 아닌 필수적으로 수행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필환경 시대를 맞이하기 전부터 효성은 탄소중립을 위해 

전사적인 차원에서 친환경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효성의 친환경 비즈니스!

효성의 친환경 GREEN 소재, GREEN 에너지, GREEN 프로젝트 등
친환경 Artist, 효성이 그린 GREEN! 함께 알아볼까요? 🧐

 

 

👆 친환경 GREEN 소재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creora® bio-based)’

세계 최초, 옥수수로 옷을 만들다!

옥수수로 옷을 만든다고?


효성티앤씨는 전 세계 최초로 옥수수 원료를 추출한 친환경 바이오 섬유,

‘크레오라 바이오 베이스드(creora® bio-based)’를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효성은 석탄과 같은 화학적 에너지원의 사용을 줄이고

재생 가능한 원료 대체를 통해 친환경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크레오라 바이오 베이스드(creora® bio-based)’는 친환경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소재 면에서도 신축성, 회복력 등 뛰어난 성능을 자랑해요.

뛰어난 기능으로 스포츠웨어를 비롯하여 일상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친환경 소재 상용화 성공을 바탕으로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친환경 섬유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폴리케톤

일산화탄소를 줄이는 마법의 친환경 엔지니어 플라스틱!

일산화탄소 먹는 하마, 폴리케톤!


효성은 2013년 나일론 소재 뒤를 잇는 

친환경 고분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신소재인 폴리케톤을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폴리케톤은 세계 6대 대기오염 중 하나인 일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고분자 소재인데요. 
폴리케톤을 1t 생산할 때마다 일산화탄소를 약 0.5t가량 줄일 수 있다고 하죠. 

충격에 강한 튼튼한 성능으로 공업용 소재 및 자동차, 전기·전자 부품, 레저 및 생활용품 등 

다방면으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친환경과 성능을 모두 갖춘 매력적인 효성의 친환경 GREEN 소재!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지 않나요?

 

 

✌️ 친환경 GREEN 에너지


미래를 이끌어가는 핵심 에너지, 수소! 

미래를 향한 원동력을 충전하다

수소는 석유, 석탄을 대체할 수 있는 청정에너지 자원 중 하나인데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이슈가 대두되면서 수소 산업이 떠오르고 있죠.


수소차의 핵심 소재인 탄소섬유는 수소의 높은 압력을 견딜 수 있는 연료 탱크의 주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의 탄소섬유는 철강과 알루미늄 대체재로 쓰이는 친환경 소재인 동시에 수소차가 부상하면서 친환경 수소 경제 핵심 소재로 주목받고 있죠.

 

효성중공업은 수소충전 시스템과 액화수소 사업, 그린수소 비즈니스 등

미래를 이끌어갈 친환경 미래에너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를 통한 그린수소, 탄소중립 수소 사업 기반 구축을 통해
수소 경제 활성화, 탄소섬유의 기술력을 갖추며 수소 경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 친환경 GREEN 프로젝트


리젠서울, 리젠제주 프로젝트

 

2008년 국내 최초로 폐페트병 재활용 원사 ‘리젠(regen®)’을 개발한 효성티앤씨는 
폐페트병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리젠서울’, ‘리젠제주’과 같은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서울시와 제주도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 리젠서울,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가방, 의류를 출시하였고
 리젠 제주, 제주특별자치도X제주개발공사X플리츠마마 협업을 통해 삼다수 폐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가방을 만드는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리젠(regen®)’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투명 폐페트병의 분리배출과 의식 개선에 앞장섭니다.

 

 

친환경 금상첨화 챌린지


지난해 8월 효성첨단소재와 효성화학 임직원들은 함께 '친환경, 금상첨화 챌린지'를 진행하였는데요. 
친환경 금상첨화 챌린지는 대나무 칫솔 사용을 통해 플라스틱 줄이기, 일회용 봉지 대신 장바구니 사용하기,

모니터 해상도와 밝기를 낮추고 스팸메일을 차단하는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등

임직원 참여를 바탕으로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탄소중립 생활을 독려하였습니다.

 

 

페트병 수거 캠페인

 

효성티앤씨는 마포·반포 본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무실 개인컵 사용’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탕비실 등에 비치된 종이컵을 비롯한 일회용품을 없애고, 임직원들에게 개인용 텀블러 구입비를 지급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노력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 쓴 페트병을 모으면, 효성티앤씨의 폴리에스터 리사이클 섬유 ‘리젠’으로 만든 가방, 굿즈 등으로

돌려주는 페트병 수거 캠페인도 실시하며 임직원 독려를 통해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해오고 있습니다.

 

 

 

여러 방면에서 친환경 비즈니스를 펼치는 효성!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효성은 앞으로도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의 효성 친환경 비즈니스 활동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