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밀착취재1] 대한민국 방방곳곳! 효성의 사업장 어디에 있나요?

Story/효성

 

 

 

 

여러분@_@! 무더운 날씨와 함께 즐거운 여름휴가 철이 다가오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한민국 방방곳곳 여름 휴가지를 검색하고 계실텐데요! 효성 블로거 지기가 여름 휴가지도 소개해드린 적은 많지만, 정작 대한민국 방방곳곳에 위치하고 있는 효성 사업장에 대한 소개는 해드린 적이 없는 것 같아요 ㅠㅠ 뒤늦게야 반성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부터 야심차게 준비한 "효성 알아가기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 ! 앞으로 효성 사업장 구석구석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려드릴께요. 오늘은 구석구석 꼼꼼하게 소개해드리기 전에, 전체적으로 효성의 사업장을 훑어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자 ~ 그럼 저와 함께 대한민국 효성 사업장을 찾아 떠나볼까요!  GOGO!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효성의 대표 사업장은 총14곳이 대한민국 방방곳곳에 분포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 이상으로 많은 곳에 효성의 사업장이 자리잡고 있죠? 효성으 본사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19(공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공덕동을 지나갈 때 한 번쯤 보셨을텐데요^^ 효성그룹의 심장인 본사에서는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그건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요*0*!!! 이렇게 대표 사업장이 어디에 있는지 모두 눈 크게 뜨시고 훑어보셨죠?

 

효성의 사업분야는 아주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국에 나뉘어져 있는 사업장에서 각각 맡은 역할을 열심히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업장이 어디에 있는지도 이젠 알았고! 지금부터는 효성의 사업분야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그럼 대체 어디에서 이 사업분야들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

 

 

 

 

 

효성의 중공업은 산업 에너지 중전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주, 유럽, 중동,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답니다*_*乃

변압기, 차단기 등 전력설비는 물론 전동기, 감속기, 산업용 펌프 등의 사업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음, 지도에서 표시된 부분을 보면, '주황색'부분이 보이시죠? 이부분은 효성굿스프링스(주)인데요, 효성굿스프링스PU는 국내 최대규머의 펌프생산 및 담수화 설비공급 전문회사 입니다^^ 발전소용 펌프로부터, 석유화학용, 선박용, 건물/주겨용, 산업용, 담수설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의 우수한 펌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효성은 원자력 발전소용 안전등급 펌프를 생산할 수 잇는 KEPIC 인증서뿐 아니라, 국내 업체 최초로 ASME Class 2, 3의 "N", "NPT"인증을 취득하여, 안전등급 펌프를 국내 최초로 생산, 공급하고 있답니다!

 

 

 

 

 

 

 

 

 

효성은 세계 최대규모의 타이어코드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 승용차 2대 중 1대가 효성의 타이어코드를 사용할 정도로 아주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캬 ~ 감탄하지 않을 수 없네요! 아울러서 테크니컬 얀, 카페트, 자동차 마찰재 및 방탄복 등에 사용되는 아라미드 섬유 부문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효성을 세계적인 화섬기업으로 이끌어온 핵심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 기술력과 고객서비스, 품질면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스판덱스, 폴리에스터, 나일론 등의 원사와 직물, 염색 제품을 생산, 공급하여 세계 화섬산업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지도를 쭈욱 ~ 살펴보니 섬유 산업부문은 거의 대부분이 경북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군요^^ 대구는 섬유의 도시로 알려지게도 했다죠? 호호호호^0^

 

 

 

 

 

 

 

 

화학부문은 유럽, 아시아 등을 대상으로 TPA, 폴리프로필렌 수지 등을 할발히 수출하여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습니다. 국내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페트병, 뛰어난 품질의 나일론 필름, 폴리에스터 필름 등 다양한 화학제품을 통해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증대시키는데 항상 효성이 기여하고 있다는 사실^3^

 

 

 

 

 

 

 

 

 

 

 

 

효성은 오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노력과 도전을 통하여 건축 문화 선진화를 추구해왔습니다. 효성의 건설은 재건축, 재개발사업, 업무·상업시설, 토목, 환경, SOC사업 등 다양한 건설사업 분야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처리, 폐기물 처리, 대기오염 방지시설 등 환경분야에서도 부단한 연구와 투자로 기술혁신을 항상 추구하고 있습니다^^

 

 

 

 

 

 

 

 

철강, 화학분야를 중심으로 유통과 물류사업 부문 등 전 세계에 걸쳐 50여개 해외지사 네트워크를 갖추고 최상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상품 및 신시장을 개척하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무역의 중심지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_@! 특히 효성은 국내보다 해외에서의 사업 영역이 더 넓다고 할 수 있는데요 ~ ! 아시아, 유럽, 북미, 중남미 등 타지에서 효성과 함께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그분들에게 '화이팅!'을 외쳐드리고 싶어요^^!

 

 

 

 

 

 

 

 

효성의 정보통신 및 IT사업은 금융자동화기기와 스토리지, 모바일솔루션, CDN사업은 물론 미래성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LED사업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사업분야 외에도 효성에서는 금융, 자동차판매 등의 다양한 사업분야에 진출해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업분야에 진출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끊임없는 지속성장 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모두 아시는 "메르세데스-벤츠"와 "토요타"도 효성의 사업분야에 속한다는 사실! 모르시는 분들 많으셨죠?

 

자 오늘은 이렇게 대한민국 방방곳곳에서 활동중인 효성의 사업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뿐만 아니라 효성에서 "아 ~ 이런 사업을 하는구나!"라고 알게되신 분들도 있으시죠? 아마 효성이 B2B기업이라는 특징 때문에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꺼에요! 하지만 오늘 블로거지기가 요렇게 깔끔 ~ 하게 설명해드렸으니 모두 이해하셨을 거라고 믿겠습니당! 오늘은 이렇게 큰 그림으로 효성에서 무슨일을 하고, 어디에 위치해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으니 다음 시간에는 효성 사업장에 대한 밀착취재가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0@ 그럼 여러분 다음 시간을 기다려주세요 ~ 커밍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