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효성뉴스] 효성그룹, 한국 TCFD 얼라이언스 발족식 참여

-
효성그룹, 한국 TCFD 얼라이언스 발족식 참여

 

 

㈜효성과 사업회사 네 곳이 6월 27일 ‘한국 TCFD 얼라이언스 발족식 및 세미나’에 참여하며 기후변화 대응 의무 공시 역량 강화를 다짐했다. 한국 TCFD 얼라이언스는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이 정부 관련 부처, 금융 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TCFD 권고안에 부합하는 공시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금융 기관 및 기업의 TCFD 대응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민간 연합체다. 효성그룹은 한국 TCFD 얼라이언스 참여를 통해 기후변화 시나리오 분석 활용 역량, 기업 TCFD 대응 역량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
효성티앤씨 ‘리젠’, 현대백화점 보냉백 소재로 채택

 

 

5월 27일 효성티앤씨가 리젠으로 만든 현대백화점의 친환경 보냉백을 선보였다. 현대백화점은 현대식품관의 새벽 배송 서비스를 전개하면서 리젠을 보냉백 소재로 채택했다. 이는 ‘재사용’이 업계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리젠을 적용해 친환경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
효성티앤씨, ‘제로 서울 실천단’ 참여

 

 

6월 9일 효성티앤씨가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로 서울 실천단 출범식에 참석했다. 제로 서울 실천단은 ‘지속 가능한 녹색 성장’을 목표로 기업과 서울시가 협력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만든 네트워크다. 이를 통해 효성티앤씨는 서울시와 협력해 ‘제로 웨이스트’ 프로젝트를 이끌게 된다.

 

 

-
효성티앤씨, ‘인터필리에르 파리’ 참가

 

 

효성티앤씨가 6월 18일부터 사흘간 프랑스에서 열린 인터필리에르 파리에 참가했다. 효성티앤씨는 ‘마이판 리젠 오션’과 ‘리젠’, ‘크레오라’ 등 프리미엄 섬유를 선보였으며 특히 마이판 리젠 오션과 리젠 오션은 각각 바다에서 수거한 그물과 페트병으로 생산돼 관람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
효성중공업, 협력사 간담회로 상호 신뢰 강화

 

 

효성중공업이 6월 24일 협력사와 인왕산 숲길을 함께 걸으며 협력사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3년 만에 재개된 것으로 단합 활동을 통한 교감 형성 과 신뢰 회복을 목적으로 한다. 효성중공업은 실무자 관점에서 업무 추진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개선 방향을 도출하는 등 협력사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
효성티앤씨 ‘리젠’, 롯데리아 유니폼에 적용

 

 

효성티앤씨 리젠이 6월 18일부터 전국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 등 롯데GRS(Global Restaurant Service) 매장 직원들의 유니폼에 적용됐다. 이는 외식업계 최초로 리젠이 친환경 유니폼에 적용된 사례다. 이번에 제작한 유니폼 한 벌에는 500㎖ 페트병 20개 분량의 리젠이 들어간다. 패션 스타트업 ‘플리츠마마’와의 협업으로 향후 엔제리너스의 유니폼도 함께 제작할 계획이다. 효성티앤씨 김치형 대표는 “이번 협업은 패션을 넘어 일상 유니폼에도 친환경 섬유를 사용해 의미가 있다”며 “전 국민이 일상에서 리젠을 접할 수 있도록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효성중공업, 인도네시아에 최대 용량 변압기 수출

 

 

효성중공업이 인도네시아 자와섬 지역에 자사 최대 용량의 초고압 변압기를 납품했다. 효성중공업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그동안 생산해온 변압기 중 최대 용량인 1,370㎹A급 초고압 변압기를 제작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기술과 제작 능력을 입증했다.

 

 

-
효성첨단소재, ‘아라미드’ 적용 군 신형 방탄모 개발 완료

 

 

효성첨단소재가 2017년 연구 개발에 착수한 신형 방탄모가 올 하반기 일선 부대에 보급된다. 신형 방탄모에는 효성첨단소재가 자체 개발한 ‘슈퍼 섬유’ 아라미드를 사용해 권총탄 등에 대한 방탄 성능을 향상했고 인체 공학적 설계로 착용감까지 높여 작전 수행 시 부담이 덜 가도록 했다.

 

 

-
갤럭시아메타버스, NFT 재판매 서비스 출시

 

 

갤럭시아메타버스가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에서 회원 사이에 NFT를 사고팔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8월 말까지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
효성,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에 위문금 전달

 

 

효성그룹은 6월 8일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 복지에 쓰일 위문금을 전달했다. 효성그룹은 2010년 광개토부대와 1사 1병영 자매결연한 이후 매년 광개토부대를 방문해 위문금을 전하고 장병들을 위한 독서 카페, 체력 단련 용품, 세탁 카페 등을 후원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