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다운 열정으로: 2022년 1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People

정리. 편집실

 

 

-
탄탄한 신뢰 & 최고를 향한 도전 정신

 

 

마케팅 부문 효성티앤에스 미주유럽사업본부 유럽팀 강혜림 대리

 

2018년부터 영국 영업 담당자로서 HSBC은행의 입출금 자동화 니즈를 포착해 VOCC 기반의 밀착 영업을 펼친 강혜림 대리. 유럽 최대 은행인 HSBC를 독점 수주, 전 세계 60여 개국에 진출한 HSBC의 입찰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며 당사 최초로 영국 금융권 시장에 진입하는 데 공을 세웠습니다. 특히 팬데믹에 따른 글로벌 반도체 수급난과 물류 마비로 HSBC의 ATM 설치에 어려움이 예견되는 상황이었으나 선제적 관리와 계획 생산을 통해 납기를 최적화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죠. 이처럼 지칠 줄 모르는 강혜림 대리의 열정으로 중장기 안정적인 매출원을 확보한 데 이어 연간 매출 목표 역시 초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투명한 관리 & 빠르고 정확한 대응

 

 

마케팅 부문 효성중공업 전력PU 영국지사 김정현 부장(오른쪽)

김정현 부장은 영국 내 전력청 및 ESS 개발사로부터 400㎸ 12대, 33㎸ 변압기 28대를 수주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이 중 일부는 신규 제품인 친환경 절연유를 사용한 변압기여서 더욱 유의미한 결과였죠. 이는 영업 일선에서 진두지휘하며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김정현 부장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공장 내 National Grid 전담 설계 및 PM 인원 선정, AS 인원 지사 파견, 고객 출신 PM 채용 등을 주도했을 뿐만 아니라 모든 현장을 직접 방문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투명한 자세로 고객과의 관계를 단단히 다져왔습니다. 고객과 최고의 신뢰 관계를 구축한 그는 2025년까지 안정적인 생산 물량을 확보한 동시에 공장 가동률 또한 향상시켜 영업이익률을 높이는 데 일조했습니다.

 

 

-
스마트 공정 & 효율성 극대화

 

 

기술 부문 효성첨단소재 가흥화섬법인 T/C부문 이상인 차장

 

중국 PET 타이어코드 방사 및 연직 공정 담당 관리자인 이상인 차장은 현장 밀착 관리로 현업의 개선 방향을 도출한 후 현지 업체를 발굴해 공정•품질 자동화를 실현하고, 관리 효율 향상과 합리적 인원 관리로 가동률 향상에 기여했습니다. 가흥공장의 경우 다양한 연사 기종의 통신 데이터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하는 것이 관건이었는데 전산화가 가능한 업체를 직접 발굴해 시스템을 구축, 모니터를 통한 실시간 관리 및 현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한 것 역시 이상인 차장이었죠. 무엇보다 최소한의 투자 금액으로 작동 메커니즘을 개선해 동작 에러 발생을 줄였고, 이 같은 성과는 전사 스마트 팩토리의 BEST PRACTICE로 선정되는 동시에 타 공장에도 수평 전개해 효과를 확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