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클래스 효성] 럭셔리 세단 벤츠, 내게 너무 먼 이야기?

Story/효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날씨가 너무 가물어 걱정들이 많으시죠, 이번 달 말쯤에는 비소식이 있다고 하니 기대해 보아야겠네요^^ 본격적인 장마가 지나가면 다들 휴가 준비하시겠네요, 학생 분들의 경우는 여름방학 계획도 세우실테구요 ㅎㅎ 그래서 저도 어젯밤에 이번 여름에 꼭 해보고 싶은 것들을 쭈~욱 적어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운전하기'가 눈에 띄였습니다ㅜㅜ 자동차10년타기 운동본부 회원도 아닙니다만(물론 오래오래 관리 잘 하여 타면 좋지만요^^;) 제 애마가 벌써 10년차가 다 되었네요. 그래서 올 여름에 적금 만기이니 차를 한대 뽑을 계획이랍니다. 꺄악 >_< 벌써부터 신나는군요 ㅎㅎ (그 동안 얼마나 힘들었는지…덜덜….ㅠㅠ) 그래서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벤츠 ‘My B’시리즈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너무 먼 이야기 같으시다구요? 절~대 아니랍니다. 끝까지 함께 하시면 그 이유를 알게 되실거에요!! Let’s Go!!!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 시장 전용 브랜드의 개발과 뮤지컬 공연이라는 사상초유의 마케팅을 통해 국내에 도입한 벤츠 B클래스 - 마이비는 독특한 차체구조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는 쓰임새가 돋보이는 매력적인 차입니다. 의외로 스포티한 특성을 많이 갖고 있는데도 국내에서는 일부 사모님들의 브런치 메뉴로만 치부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워 하는 분들이 많으시답니다^^;

 

 

 

 

 

 

개발코드 W245, B클래스는 R클래스와 함께 ‘스포츠 투어러’라는 명칭으로 묶여 나온 벤츠의 신생 제품군이었죠. 척 보기에도 형/동생처럼 느껴지도록 패밀리 안에서도 유난히 닮게 만들어졌지만, 차의 크기나 성격은 많이 다르다. R클래스가 미니밴에 가깝다면 B클래스는 콤팩트 해치백에 가깝고, R클래스가 미국 현지공장에서 생산되는 미국시장 전략 모델이라면 B클래스는 유럽시장 전용 모델의 냄새가 풍깁니다. 그래도 속사정을 알고 보면 벤츠가 굳이 A클래스의 플랫폼을 키워 B클래스를 만들어 낸 것은 유럽시장만 생각해서 만들어진 탓에 미국 비자 받기가 어려웠던 A클래스의 결격사항들을 보완해 언제든 미국에 내다 팔 수 있는 소형 해치백 모델이 필요했기 때문이라는 후문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

 

                                        <글.사진 메가오토 참조>

 

 

벤츠는 가로로 놓인 엔진이 차의 진행방향으로 경사지게 뉘여 있는 구동계 배치와 엔진 격벽 구조에 대해 특허를 갖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흔히 말하는 샌드위치 구조의 핵심으로, 정면충돌시 엔진이 승객탑승부로 밀고 들어가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일반 승용차들과는 달리 객실 앞쪽 하단에 58도로 삐딱하게 놓인 B클래스의 엔진은 충격을 받아 뒤로 밀리더라도 역시 비스듬하게 생긴 엔진격벽을 따라 바닥으로 떨어짐으로써 승객탑승부를 침범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실내 바닥이 엔진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게 위치해야 하므로 본래의 차량 바닥과 함께 2중 바닥 구조를 갖게 되는데, 샌드위치 구조라는 명칭은 여기서 유래한 것이죠. 실내 바닥이 높아지면서 자연히 시트포지션도 높아지므로(벤츠에서는 통상보다 20cm가 높다고 말한답니다) 측면에서 치고 들어오더라도 좀더 안전하게 보호 받게 되는 것은 덤!^^

 

B클래스는 유로 NCAP 충돌테스트에서 별 다섯 개의 안전성을 공인 받아 조절식 프론트 에어백과 앞좌석 머리/흉곽 사이드 에어백이 기본이고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ESP, 공기압 경고장치도 들어가 있습니다.

 

 

 

 

 

 

 

기존 벤츠의 소형 라인인 B클래스는 'My B'라는 이름으로 국내 소개된 차종이지만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새롭게 등장하였습니다. 새로운 B클래스는 이전 보다 25㎜ 낮아졌고 시트 높이 또한 낮아졌습니다. 따라서 헤드룸이 넓어져 공간 활용이 좋아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안전에 대한 기능도 추가되어 집중력이 떨어진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 기능과 ‘엑티브 파킹 어시스트’,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가 기본장착되고 윈도우 에어백과 골반에어백(펠비스백)을 장착하여 My B와는 색다른 모습을 뽐내고 있답니다^^ 먼저 이렇게 간략하게 소개해드렸구요. 지금부터 "2012 벤츠 B클래스"에 대해서 구석구석 알아볼까요? 지금부터 GOGO ~ !

 

 

 

 

l 때론 귀엽게 때론 세련되게 B-Class 디자인

 

 

외부디자인

My B는 스포티한 느낌을 전하면서도 다이나믹함과 편안함이 배어나오는 공간, 파워로 느껴지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사양인 크롬 패키지와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한 My B의 신형 라디에이터 그릴의 세 줄은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크롬 트림 장식의 매트 실버 색상으로 라디에이터 그릴이 마감되어 있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커다란 흡기구와 보닛에서 범퍼로 조화롭게 이어지는 라인은 최신 디자인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요소라 할 수 있는데요, 크롬으로 둘러진 스포츠 패키지의 안개등과 양 옆으로는 크롬으로 마감된 가로줄이 장식되어 더욱 귀엽고 세련되게 보이죠?

 

 

 

특히 My B는 뒷모습 또한 매력적인데요, 그 중에서도 새롭게 디자인된 뒷범퍼는 우리의 눈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짧아진 안테나는 MY B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끔 아주 아름다운 여성의 뒷모습만 보고도 따라가는 경우가 있는 것처럼^^ My B의 뒷태 또한 아름다운 여성의 뒷태처럼 눈길을 끄는 것 같아요! ㅎㅎ

 

 

 

 

내부디자인

 

 

 


최고급 품질의 소재와 다이나믹한 디자인은 My B의 내부를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해주고 있는데요, 딱 한눈에 보셔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시죠? 음... 저는 홀딱 빠져버렸답니다ㅜㅜ 특히나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의 스포티한 알루미늄 트림 마무리와 함께 도어 라이닝의 트림 스트립 등 세련된 디자인 장식들이 함께 선보이고 있는데요, My B의 내부는 인체공학적인 측면 또한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 제작되어있다는 사실! 그 한 예가 바로 고급 크롬 스트림으로 장식된 시원하게 뻗어 내린 대시 보드인데요,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가 원하는 이상적인 시트 위치를 높낮이뿐만 아니라, 간격까지 조절할 수 있게 하여 언제나 최적의 위치로 맞출 수 있어 운전자에게 최상의 운전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겠죠? ^^ 운전할 때의 자세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 알고계시죠? My B내부에서는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당신에게 안락함을 선사하는  B-Class 주요특징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My B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기능은 차량이 주차 공간을 감지하면, 후진 기어를 넣어 주차를 원한다는 것을 인식시키기만 하면 되는데요, 그 이후에는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을 조절하여 차의 속도를 가감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조작하고 차량을 일렬주차 시켜주기 때문에 주차에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는 아주 최고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죠? 주차에 가장 약한 블로거지기도... 벌써부터 마음이 끌리네요^^!

 

 

 

 


새롭게 추가된 힐-스타트 어시스트(Hill-Start Assist) 기능은 경사로에서 자동차를 보다 쉽게 출발시킬 수 있게 해주며, 엑셀레이터를 밟기 위해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자동차가 뒤로 갑작스럽게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이 편리한 기능은 주차를 하는 순간에도 작동되니 아주 유용하게 쓰이겠죠? ^^

 

 

 

넓은 트렁크

넓은 트렁크라고 하면 ' 과연 얼마만큼이 넓다고 하는거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위해 여러가지 답을 제시해드릴께요 ~ ! 정말 이해하기 어렵지 않 ~ 아 ~ 요!

 

 

 

 

뒷자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에도, 89.8cm와 544리터-적어도 커다란 음료수 6상자에 달하는 짐을 실을 수 있을 만큼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웬만한 유모차도 실을 수 있습니다. 또한, My B의 시트 배열은 유동적이어서 길이 2.95m, 2,245리터에 달하는 공간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이 정도의 공간이면 18개의 쇼핑 카트에 가득 채운 짐을 싣는 것과 같은 부피라고 할 수 있는데요 ~  뒷좌석을 접으면 평평하고 더 넓어진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적재실 바닥의 높이도 8.5cm 더 낮출 수 있어 좀 더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니 말 그대로 아주 넓~은 트렁크라고 할 수 있겠죠^^

 

 

 

 

 

ㅣ시원한 바람을 선물하는 파노라마 선루프


My B의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는 넓은 개방감으로 편안함을 선사해주는데요^^ 특히 일반 선루프와는 달리 강화 플라스틱을 (polycarbonate) 사용해 제작되어 인체에 해로운 UVA, UVB, UVC도 100% 차단해준다는 사실! 편안함과 함께 건강도 지켜주는 일석이조 기능인 것 같죠!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의 강화 플라스틱에는 차량에 사용되는 페인트 도색 기술이 적용되어 일반적으로 손쉽게 발생할 수 있는 스크레치 손상 또한 현저하게 감소 시켰습니다. 큰 면적을 이용해 실내를 밝게 하여 개방적인 느낌을 주며, 에어로다이나믹(풍동) 설계로 바람의 마찰음도 적게 하여 쾌적함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데요 ~ 답답할 때에 파노라마 선루프를 열어본다면 시원한 바람을 반끽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상상만으로도 벌써 시원해지는 기분이네요^0^

 

 

 

 

 

ㅣ자동차의 첫 번째 중요 요소인  B-Class 안전시스템

 

 

 능동적 안전시스템

My B는 미연에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고안된 수많은 능동적 안전 장치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언더스티어링이나 오버스티어링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의 경우, 전자식 주행 안전 프로그램인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가 작동 되어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바퀴에 적절한 제동력을 전달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엔진 출력까지 조절해 자동차의 자세를 안정시켜줍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속도를 통해 긴급 제동 상황임을 인식하는 BAS(Brake Assist System)도 기본 적용되어 있는데요, 긴급 제동상황을 감지한 경우, 브레이크 제동력을 최대치로 올려 제동 거리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외에도 가속시 미끄럼 방지 장치인 ASR(Assceleration Skid Control)과 타이어 압력 감지 시스템 또한 기본으로 적용되니 안심해도 되겠죠^^ 이러한 능동적인 안전시스템도 중요하지만 운전이라는 것은 첫 번째도 안전! 두 번째도 안전!이라는 사실은 잊지마셔야합니다 ~

 

 

수동적 안전 시스템

 

ㅣ샌드위치 컨셉

 

 

 

안전함은 My B 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데요, 그 중에서도 일명 샌드위치 컨셉에 기반한 차량 디자인은 탑승객의 좌석위치가 기존 차량보다 다소 높게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함을 더해주는데요,  샌드위치 컨셉 덕분에 덕분에 사방의 시야가 확보될 뿐 아니라 전면충돌 시 운전자와 동승석 탑승자의 부상을 예방 또는 최소화기 때문입니다^^ 샌드위치 컨셉이라 이름 또한 자동차 디자인 처럼 정말 귀엽죠?

 

 

 

ㅣ에어백

 

 

 

 

어댑티브 전면에어백과 두부/흉곽 사이드백(머리부위를 보호하는 확장 사이드백)이 앞좌석에 제공되는데요, 뒷좌석에도 선택사양으로 윈도우백과 사이드백이 제공됩니다. 윈도우백이 장착된 경우 앞좌석의 두부/흉곽 사이드백은 일반 사이드백으로 교체됩니다. 에어백은 충격의 정도와 종류에 따라 선택적으로 작동되어지며, 아동용 카시트 고정을 위해 My B 뒷좌석에는 ISOFIX 아동용 시트 부착 포인트와 Top Tether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에어백 또한 이렇게 꼼꼼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성이 매우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시겠죠? 하지만 에어백은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준비일뿐! 에어백이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안전운전 기억하세요!!

 

 

 

 

 

 

여러분 메르세데스-벤츠가 효성과 아주 깊은 관계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바로 효성의 계열사인 '더 클래스 효성'이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식 딜러 입니다^^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 (Das Beste, oder Nicht)'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식 딜러인 “The Class HYOSUNG (더클래스 효성)”은 2003년 10월 설립되었습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최고의 인정을 받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식 딜러로서 '더 클래스 효성'도 최고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출범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하게 하고자 강남대로 전시장을 위시하여 분당정자 전시장과 강남대로, 도곡, 서초, 분당정자 서비스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1년부터 안양 평촌 전시장/서비스 센터와 송파 전시장/서비스 센터를 비롯하여 사고수리 전문 서비스 센터를 개설하여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답니다^^ 더 다양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theclasshyosung.com)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는데요, 전시장 안내, 서지스센터안내, 시승신청 그리고 각 시리즈 별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오늘은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스포티함과 세련됨의 자리를 톡톡하게 지키고 있는 My B시리즈 "2012 벤츠B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자동차는 의식주라고 느껴질 정도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자동차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자동차를 구입한다면 큰 낭패를 보게 되겠죠? 오늘 제가 꼼꼼하게 소개해드린 것 처럼 모든 것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구입하도록 하세요^^ 무엇보다도 자동차는 안전 운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잊지마시구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