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완효’는 못 참지! 효성 패션템 컬렉션(ft. 리젠 & 크레오라)

Story/효성

 

효성이 고객사인 섬유 패션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 조현준 효성 회장은 평소 “고객사의 경쟁력이 곧 우리의 경쟁력”이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강조해왔다.
― 발췌 출처: 「효성, 섬유기업과 손잡고 ‘친환경 패션’ 공략」, 《매일경제》, 2022. 4. 12.

 

위 기사 내용처럼 효성은 최근 다양한 패션 기업 및 브랜드와의 협업 행보를 이어 오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고품질 원단을 제공하고, 기업과 브랜드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죠. 요즘은 디자인 못지않게 원단까지 꼼꼼히 챙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죠? 그런 분들에게 ‘메이드 바이 효성’은 실패 없는 선택을 위한 기준이 될 수도 있을 텐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위시리스트에 추가해야 할 ‘효성 패션템’ 컬렉션!

 

 

-
[리젠]이 완성하는 친환경 룩

 

[리젠(regen®)]은 효성티앤씨의 대표적인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브랜드입니다.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드는 기능성 원사로, 사용성과 기능성 등에 따라 다양한 라인을 구성하고 있죠. 친환경 이슈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요즘, [리젠]은 많은 패션 브랜드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리젠] 브랜드 페이지 보기

 

메이드 바이 [마이판 리젠 로빅]: 오스프리 ‘탤런/템페스트 시리즈’

아웃도어 브랜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오스프리(Osprey)’를 모르실 리 없죠. 오스프리의 플래그십 백팩 라인 ‘탤런/템페스트(Talon™/Tempest) 시리즈’에는 효성의 [리젠]이 사용되었습니다. 바로 [마이판 리젠 로빅(MIPAN® regen robic)]이죠. 인열 강도(引裂強度, 일정한 조건에서 천이 찢어지기 시작하거나 계속 찢는 데 필요한 힘)가 높아서 아웃도어 용품 및 워크웨어 소재로 각광받는 원단이에요.

오스프리 ‘탤런/템페스트 시리즈’ 보기

[마이판 리젠 로빅] 원단이 쓰인 오스프리 ‘탤런/템페스트 시리즈’ / 출처: 오스프리 공식 유튜브

 

메이드 바이 [리젠 제주], [리젠 서울]: 노스페이스 & 플리츠마마

[리젠 제주(regen®jeju)]는 제주도청, 제주삼다수, 효성티앤씨가 2021년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제주 지역에 버려지는 제주삼다수 페트병 100톤을 활용하여 [리젠 제주] 원사를 만드는 사업이었죠. [리젠서울(regen®seoul)]은 예상하셨다시피 서울 내 폐 페트병으로 만든 원사입니다. 효성은 [리젠 제주]와 [리젠 서울]을 여러 패션 브랜드들에 공급하고 있어요. 그 결과로 노스페이스(The Northface)의 ‘K-에코 티셔츠 컬렉션’, 플리츠마마의 ‘러브 제주 에디션’ 및 ‘러브 서울 에디션’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을 보였습니다.

노스페이스 ‘K-에코 티셔츠 컬렉션’ 보기

플리츠마마 ‘러브 제주 에디션’, ‘러브 서울 에디션’ 보기

[리젠 제주] 프로젝트와 함께 제작된 노스페이스의 캠페인 영상 <힐링 로드 in 제주> / 출처: 노스페이스 공식 유튜브

 

[리젠 제주] 프로젝트에 참여한 플리츠마마 소개 영상 / 출처: 코리아중앙데일리 유튜브

 

메이드 바이 [리젠]: 리슬 & 닥스셔츠 & 무신사 스탠다드

효성 [리젠]이 활용된 ‘패션템’은 계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3일, 행정안전부 주최 <찾아가는 혁신현장 투어> 현장(전주사회혁신센터)에서는 일명 ‘지구를 위한 한복’ 10종이 전시되었는데요.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Leesle)의 제품으로, [리젠] 원단으로 만들어진 한복이었죠.

 

효성 [리젠]을 활용한 ‘지구를 위한 한복’ 제작자인 황이슬 리슬 대표 / 출처: 효성TV 유튜브

 

올해 2월에는 닥스셔츠의 친환경 넥타이 컬렉션 ‘닥스 러브 페트(DAKS LOVE P.E.T.)’, 이어 4월에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그린 라인’이 차례로 출시되었죠. 버려진 플라스틱 병이 양질의 원단으로, 그리고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으로 바뀌는 자원의 선순환! 효성이 패션 브랜드들과 협업을 지속하는 이유입니다.

닥스셔츠 ‘닥스 러브 페트’ 보기
무신사 스탠다드 ‘그린 라인’ 보기

 

출처: 닥스셔츠 닥스 러브 페트 상품 페이지

 

출처: 무신사 스탠다드 그린 라인 상품 페이지

 

 

-
월클 스판덱스 [크레오라], 이건 못 참지!

 

[크레오라(creora®)]는 효성티앤씨의 또 다른 대표 원사죠.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스판덱스 브랜드입니다. 국내외 유수 브랜드들의 스포츠웨어 및 스윔웨어에 효성 [크레오라]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크레오라] 라인 중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Fit)]은 이름처럼 파워 넘치는 신축성과 내열성을 갖춘 원사예요.

[크레오라 파워핏] 브랜드 페이지 보기

 

지난 3월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섬유 전시회 <PID(Preview in Daegu)>에서 SPA 브랜드 탑텐(Top10)과 공동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크레오라 파워핏]을 활용한 탑텐의 신규 액티브웨어 라인 ‘밸런스’를 선보인 것이죠.

탑텐 ‘밸런스’ 라인 보기

 

[크레오라 파워핏]이 사용된 탑텐 밸런스 집업 재킷 / 출처: 탑텐몰

 

 

효성과 탑텐의  부스를 소개한 영상 / 출처: 에이빙뉴스 유튜브

 


-
패.완.효: 패션의 완성은 효성!

 

지금까지 효성과 패션 브랜드들의 다양한 협업 결과물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정도면 ‘패.완.효’라고 말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패션계의 스마트 컨슈머라면, 이제는 꼭 ‘메이드 바이 효성’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품절 대란 없는 효성의 혁신! 여러분의 라이프 스타일과 늘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