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으로 기록하다

인사이트/라이프

휴일 오후 아이와 함께하는 색칠 공부, 따뜻한 햇살 아래 반려동물과의 즐거운 산책…. 이처럼 평범하지만 소중한 풍경을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글. 백현주

카툰. 하리

자료. IT동아

 

 

Q.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에게 이벤트를 해주고 싶습니다. 외식, 고가의 선물보다 우리 가족의 추억이 깃들어 있고 가족 간의 결속력을 좀 더 다질 수 있는 ‘신박한’ 선물 없을까요?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이 어느 때보다 소중한 요즘, 소소하지만 놓칠 수 없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런 날들을 기록으로 남겨 잊지 못할 추억까지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스냅스
다양한 DIY가 가능한 포토북 서비스로, 포토북 제작이 처음이라면 스냅스로 시작해보자. AI가 알아서 페이지별로 사진을 배치해주고 10만여 개의 디자인 중 사진과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해 단 1분 만에 한 권의 포토북을 완성할 수 있다.

리틀피카소
아이의 성장 과정까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아이의 그림을 이제 앱 하나로 미술관에서 작품을 감상하듯 보관해보자. 리틀피카소는 그림의 테두리를 인식해 깔끔하고 간편한 자동 스캔이 가능한데다가 어두운 실내에서 촬영해도 그림자가 생기지 않으며, 그림 원본이 주는 생동감을 그대로 간직할 수 있다.

포쉐뜨
아이가 그린 그림을 활용해 감성적인 제품을 제작하는 인형 브랜드. 클래스도 운영해 내 아이의 그림으로 인형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고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약 열흘 후면 아이의 삐뚤삐뚤 그림이 인형으로 재탄생해 아이에게도 부모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된다.

 

 

Q. 얼마 전에 저희 가족에게 새 식구가 생겼습니다. 채 한 살이 안 된 강아지인데요. 먼저 육아 일기를 쓰듯 건강 체크, 성장 기록을 꾸준히 하려 합니다. 반려동물 양육 일기, 시작을 도와줄 앱을 추천해주세요.

 

반려동물과 건강한 매일을 위한 앱

너랑펫
반려동물 양육인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 지식 공유 메뉴를 통해 누구나 쉽게 반려동물 관리에 관한 질문과 답변이 가능하며 동물병원장, 반려동물행동연구가 등 업계 종사자도 답변 활동을 해 전문적인 솔루션을 들을 수 있다.

늘펫
수의사가 만든 반려동물 기록 앱. 반려동물의 식단, 일기, 병원 방문 일정 등을 관리할 수 있다. 보호자가 반려동물에 관한 기록을 앱에 남기면 동물병원에서 최상의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집사일기
반려동물 스마트 건강 관리 앱으로 집사일기의 모든 건강 정보는 수의사의 검수를 거치고 있다. 매일의 건강 일기, 혈액 검사 자동 입력 서비스와 지표별 분석, 투약 기록 등 일정 알림 서비스는 물론 대소변과 구토 기록 작성, 증상에 따른 사진 추가 기능 등을 갖췄다.

펫닥
반려동물과 관련된 질문을 올리면 제휴한 동물병원 수의사와 1대1 채팅으로 무료 상담을 할 수 있다. 이 외에 동네 동물병원과 호텔 찾기 및 예약 서비스, 수의사들이 알려주는 반려동물 지식 콘텐츠인 ‘반려백과’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