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활 적립이 필요하다면, 오늘부터 목표 달성까지 나와 함께 달려줄 든든한 플랫폼

Story/효성

글. 진현영

사진. 각 플랫폼 홈페이지

 

 

-
CASE 1. 더 이상 작심삼일 계획은 그만

 

 

‘하고 싶다’를 ‘해야 한다’로 바꾸는 스위치는 간단합니다. 약간의 강제성과 적절한 보상이죠. 챌린저스는 목표가 같은 사람들이 챌린지를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일찍 일어나기, 책 읽기, 취미 연습까지 여러 유형의 챌린지가 있습니다. 목표 시작 전 소액의 돈을 거는데, 일정 목표 이상 달성하지 못하면 돈을 잃고 100% 달성하면 환급에 상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루빗은 좀 더 개인적인 방식의 앱입니다. 설정한 루틴에 따라 알람이 올 때마다 이를 수행하면 끝. 보상으로 주는 당근으로 ‘루틴이’의 방을 꾸밀 수 있어 아기자기한 재미는 물론 루틴이 자체가 곧 동기부여가 되죠. 꼭 지키고 싶은 항목이 있으면 NFT 태그를 구매해 강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CASE 2. 외국어 공부가 올해 목표예요

 

 

역시 손으로 적으며 직접 푸는 공부의 맛은 온라인 매체가 대체할 수 없습니다. 가벼운 학습지는 한 주에 한 권, 하루 10분씩 공부하는 학습지 서비스로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인도네시아어, 터키어 등 11개 언어를 다룹니다. 부담 없는 분량으로 어디든 휴대할 수 있고 실력에 맞게 난이도를 조정할 수 있죠. 실용적인 회화, 그것도 영어에 관심이 있다면 스픽을 눈여겨볼 만합니다. 20여 분 동안 관심 주제에 맞는 표현 2~3개를 배운 후 반복 또 반복합니다. 모범 발음과 비교해 발음을 체크하며 바로 활용 가능한 ‘찐’ 영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
CASE 3. 건강한 습관은 어떻게 만들죠?

 

 

새해에는 적당히 먹고, 덜 피우고, 더 움직일 수 있기를. 금연 앱 QUIT NOW는 금연으로 절약한 돈을 직접 확인해 마음을 다잡고, 금연 일수가 쌓일수록 향상되는 폐 기능과 건강 지표를 보며 동기를 부여합니다. 홈 트레이닝을 좀 더 체계적으로 하고 싶다면 하우핏 앱을 실행해보세요. 인공지능 기반의 운동 자세 교정 서비스로 운동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으로 필라테스, 스트레칭, 체형 교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죠. 여기에 눔으로 식단까지 조절한다면 완벽합니다. 유료 서비스가 아깝지 않게 식사 기록이 체계적이고, 생활 습관을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전담 코치가 있어 식습관 관리에 느슨해질 틈이 없습니다.

 

 

-
CASE 4. 2022년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해!

 

 

필수 ‘앱테크’로 꼽히는 캐시워크는 100보를 걸을 때마다 1캐시씩, 하루 최대 100캐시까지 지급합니다. 퀴즈를 풀면 추가로 캐시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이용해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죠. 엠브레인 패널파워는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50원부터 500원까지 다양한 보상을 지급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을 잠시 멈추면 포인트가 쌓이는 ‘신박한’ 앱도 등장했습니다. 타임스프레드는 스마트폰을 10분간 쓰지 않으면 1캐시씩 적립해주는데, 목표 시간을 설정한 후 성공하면 더 많은 리워드를 적립하고 실패하면 포인트를 차감합니다. 단 안드로이드용으로 보급돼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