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효성뉴스] 2022년 정기 임원 인사 외

-
2022년 정기 임원 인사

 

 

효성이 1월 10일 2022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지주회사 효성 김규영 대표이사의 부회장 승진과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대표이사의 사장 승진 등 총 39명 규모다. 이번 인사는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이뤄졌으며 특히 불안정한 경제 환경에서도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하는 등 성장에 기여한 인사들과 VOC를 바탕으로 고객 가치 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인사들이 대폭 승진했다.

 

 

-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신규 대표이사 내정

 

효성티앤씨 김치형 대표이사 내정자 / 효성첨단소재 이건종 대표이사 내정자

 

효성그룹이 1월 12일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로 김치형 부사장을,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로 이건종 효성화학 대표이사 부사장을 각각 내정했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내정자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신속한 위기 대응을 통해 베트남 공장의 안정적 운영을 이끈 공로로 ‘2021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건종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 내정자는 효성화학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됐다. 그는 글로벌 팬데믹 위기를 극복하며 효성화학의 첫 글로벌 생산 기지인 베트남 폴리프로필렌 공장 건립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
효성인 거듭나기, 56기 입직 교육

 

효성 56기 신입사원들이 각 회사에 투입돼 입직 교육을 받았다. 1월 12일을 시작으로 화상 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비대면으로 이뤄졌고 일부 회사는 현장에서 교육을 소화했다. 신입사원들은 소속된 회사의 사업 방향과 팀의 목표를 공유하고, 현업에서 필요한 역량과 업무 프로세스를 배웠다.

 

 

-
효성티앤에스, ‘CES 2022’ 통해 미래형 은행 공개

 

 

효성티앤에스가 신한은행과 함께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 참석해 미래 영업점을 선보였다. 특히 미래 무인화 은행의 열쇠로 주목받은 ‘디지털 데스크’의 디바이스와 각종 센서에 효성티앤에스의 제품을 사용해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등 나눔 릴레이

 

 

효성이 1월 18일 이웃들이 새해맞이 따뜻한 떡국을 먹을 수 있도록 사단법인 ‘사랑의 친구들’이 주관하는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19일에는 마포구 아현동에 거주하는 소외 계층들을 위한 ‘사랑의 생필품’ 400세트를 전해 따뜻한 설 연휴를 선물했다.

 

 

-
효성 안양사업장, 사랑의 반찬 만들기 나눔 봉사

 

 

1월 26일 안양사업장이 설날을 맞아 지역 취약 계층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자 사랑의 반찬 만들기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안양사업장 자원봉사자와 호계2동 부녀회는 합동으로 직접 만든 반찬과 떡국 재료를 독거노인 등 취약 계층을 직접 찾아가 전달했으며 재료비는 지난 12월에 안양사업장에서 모금한 기부금으로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