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렉스] '자취방/원룸' 예쁘게 꾸미기? 어렵지 않아요 ~ !

Story/효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D 앗, 오늘은 여러분의 집과 방은 안녕하신가요? 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ㅎㅎ 최근 15년 새 우리나라 가구 유형이 3,4인 가구에서 1,2인 가구로 변화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25세~29세사이 미혼 남녀들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학업이나 직장 등의 현실적인 이유, 만혼화와 함께 자기만의 공간과 생활을 중시하는 문화행태가 중시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1인 가구가 늘어나고 혼자만의 공간이 중시되다 보니 ‘집’이라는 개념이 편안하게 쉬는 공간의 의미를 지나 하나의 신개념 문화 공간이자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수단이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러분의 방은 어떤 얼굴을 하고 있나요? 쾌쾌한 냄새와 널부러진 옷가지, 쌓인 먼지와 낡은 인테리어로 지겨우셨던 분들이라면 오늘 저와 함께 ‘내방 페이스오프하기’에 집중해주세요 >0<

 

 

 

 


 

‘나만의 방 예쁘게 꾸미기’라고 하면 거창할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아요 >ㅅ< 간단한 소품, 화사한 커튼이나 가구 재배치 만으로도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답니다.

 

 

 

 


 

 

 

 자취방이 넓어 수납공간이 많으면 좋겠지만 사실 현실은 시궁창…..흑흑ㅠㅠ 그러니 자취방 꾸미기의 첫 번째 단계는 수납공간을 확보하여 지저분한 물건은 보이지 않게 정리해 두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과 자주 꺼내게 되는 물건들을 구분하는 것! 간단한 이야기이지만 이 첫 단계만 잘 수행해도 방이 확 넓어진 것 같은 착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정리정돈과 수납을 하려면 적당한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1) 리빙박스

 

 

 


 
자취생활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옷이 늘어가게 되고 옷장인지 옷더미인지 점점 구분이 안되기 시작하죠 (이쯤에서 ‘홋! 나도 그런데..’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남 얘기가 아니라는거 ㅠㅠ) 새로운 옷장을 사기 부담스럽고 공간도 부족하다면 리빙박스를 이용해 보세요. 계절별로 차곡차곡 정리해 두면  옷더미에서 잠이 드는 일은 없을거에요.

 


2) 선반
 

 

 


물건을 바닥에만 내려놓아야 한다는 편견을 버리자! 선반은 책이나 작은 소품 등을 올려놓아 정리정돈과 함께 인테리어 효과도 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수납공간이라는 사실~ 비싼 선반을 구입하기 보다는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판매되는 저렴하고 디자인이 다양한 DIY를 활용해 보세요. 그렇지만 자취방의 경우는 못을 박을 수 없는 상황도 있을 수 있으니 구입전에 꼭 확인해 보셔야 해요>_< 

 

 

 

 

 

 

 

 

 

 


좁은 자취방이지만 적당히 공간을 나누면 기능성과 효율성이 크게 높아진답니다. 예를 들어 침실과 주방을 분리하고 현관에서 침실이 곧바로 보이지 않게 살짝만 가려줘도 완전히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죠. 가장 쉽고 비용을 적게 들이는 방법은 커튼이나 파티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색상과 패브릭(천)을 선택 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함과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도 GOOD ‘ㅡ’b !! 여기서 한가지 더 업그레이드 하자면, 가벼운 패브릭으로 파티션 효과를 내는 것도 좋지만 책장이나 수납공간이 가능한 파티션을 놓는다면 수납공간 확보와 함께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것 참고해 두세용 ㅎㅎ

 

 

 

 

 

 

 

 


사실 인테리어를 한다고 하면 벽지도 새로 바르고 가구도 새로 사야 할 것 같지만 금전적인 이유와 함께 혼자서 인테리어를 하는 입장이라면 너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에요. 그럴 때, 가장 좋은 방법! 침구와 커튼 바꾸기 입니다. 보통 혼자 자취하는 분들의 침대는 잠자는 곳이기도 하지만 쇼파로 이용되기도 되고 컴퓨터도 하고 책도 읽는 책상이 되기도 하는 다용도 핫플레이스 잖아요~

 

그러니 침구 바꾸기는 내 입술에 화사한 색상의 립스틱을 발라주어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것과 같은 이치>_< ( 남자분들이라면 덥수룩하고 까치집이 지어진 더벅머리에 왁스를 발라 훈남으로 변신, 변장? 시켜주는 것이랄까요? ㅎㅎ)
 

 

 


 

커튼도 마찬가지로 빛을 가려주고 사생활을 보호해줄 수 있는 기능을 넘어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줄 수 있는 효자 아이템이죠~ 계절마다 옷을 갈아입는 사람처럼 침대와 커튼에도 색, 패턴, 소재가 다른 옷을 갈아 입혀주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곤 귀고리와 목걸이 같은 액세서리의 효과를 주고 싶다면 포인트가 될만한 쿠션을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간단한 손길로 큰 효과를 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침대와 창문에 옷을 갈아 입혀 주세요.

 

 

 

 

고급스런 느낌에 난연 기능을 더하다. 파이렉스, 스완카페트, 스완매트 등

 

 

인테리어 제품에도 기능성 섬유가 사용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커튼, 롤 블라인드, 버티컬 스크린 등 가정에는 물론 오피스 등에도 다양한 기능성 원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효성의 기능성 섬유 중에서는 난연사(爛然絲: 불에 잘 타지 않는 섬유)로 유명한 ‘파이렉스(Firex)’가 있는데요, 자동차, 비행기 등의 내장재는 물론 일반 가정의 벽지, 침구, 커튼 등 화재를 예방하고 미적, 촉감적 기능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곳에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파이렉스는 친환경 폴리에스터 소재이기 때문에 심지어 불에 탈 경우에도 다이옥신 등 유독가스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서 화재를 대비한 다양한 소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테리어 제품으로는 효성의 스완카페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보다는 사무실 바닥 카페트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수한 효성의 원사기술력과 고급스런 분위기와 느낌이 더해져 국내 최고의 퀄러티를 갖춘 제품이라는 데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특히, 스완 매트는 나일론 소재로 만든 고급 매트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내 소방법에서 정하는 연기 밀도 기준을 충족시켜 화재에도 안전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wan carpet>이 외에도 효성의 제품은 필터와 롤 블라인드에도 효성의 기능성 섬유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정리도 싫고, 침구 바꾸기도 싫고, 선반도 귀찮다! 이런 분들을 위한 마지막 히든카드 +_+ 초 간단한 아이템으로 내방을 아늑한 카페처럼, 럭셔리한 차도녀의 오피스텔 처럼 바꿀 수 있는~ 포.인.트.스.티.커!! 수백 가지가 넘는 다양한 디자인의 포인트 벽지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뙇!! 붙여 주기만 하면 새로운 분위기의 방으로 탈바꿈 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ㅎㅎ 스티커 제거도 비교적 간단해서 주기적으로 다른 분위기의 자취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Tip! 포인트 스티커 제거 방법


■ 헤어드라이기로 벽에 붙은 포인트 스티커에 열을 가해주세요. 어느정도 가열을 해주면 포인트 스티커가 늘어난답니다. 이때 천천히 답아 당겨주시면 깨끗이 제거 완료!

 

■ 철물점이나 마트에 가시면 스티커 제거제를 구입할 수 있어요. 구입하신 제거제를 스티커 붙인 곳이 뿌려놓은 1분 후면 접착제가 녹는답이다. 이때 가볍게 제거!

 

 

 

 

 

넓지 않은 공간 이지만 깔끔하게 정리하고 조금만 신경 써 준다면 여성잡지에서 본 듯한 느낌의 방이 바로 ‘내 자취방’이 될 수 있어요. 어쩌면 좁은 공간이기에 아기자기하기도 하고 집주인의 손길과 취향이 고스란히 드러날 수 있어 더욱 매력이 느껴지게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내방 인테리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시작하셔서 2% 부족했던 나의 자취방에 2% 넘치는 센스를 불어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