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보는 효성 보도자료 ‘효도자료’] #효성티앤씨 #친환경컬래버

ESG

 

효성의 보도 자료, 키워드 중심으로 친절히 AS해드립니다

효 • 도 • 자 • 료

 

일곱 번째 효도자료 키워드

#효성티앤씨 #친환경컬래버

 

지구 온도가 2040년까지 1.5도 상승할 것이라는 최근 보도, 아마 다들 접하셨을 텐데요. 기후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1.5도 상승 시기’보다 10년이나 더 앞당겨진 전망이라고 하죠. 그 어느 때보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이번 「효도자료」에서는 효성티앤씨의 올 상반기 ‘친환경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관련 보도 자료들을 모아봤습니다.

 

 

-
효도자료
「친환경 섬유 브랜드 ‘리젠’, 이번엔 서울이다」(2021. 1. 28.)

→ 바로 가기

 


효성티앤씨는 서울시 및 금천∙영등포∙강남구와 투명 폐페트병을 분리 수거해 재활용 섬유로 생산하는 ‘리젠서울(regen®seoul)’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28일 체결했습니다.

 

보도 자료 내용 일부



효성티앤씨는 독자 개발한 혁신적 섬유 제품 등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리딩 기업인 만큼, 현재 전 지구적 이슈인 ‘친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올 초에는 서울시와 함께 투명 폐페트병을 재활용 섬유로 업사이클링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죠. 바로 ‘리젠서울’입니다.

 

‘리젠’은 효성티앤씨의 독자 기술로 생산하는 폴리에스터 원사 브랜드의 이름이에요. 버려지는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섬유입니다. ‘리젠서울’은 서울시 내에서 분리 배출된 투명 페트병을 수거하여 ‘리젠’ 섬유로 만드는 지역형 자원순환 프로젝트죠. 우리가 잘 버린 폐페트병, 효성티앤씨의 기술력과 만나 친환경 스타일로 재생된다는 사실!

 

리젠서울 홍보 영상 | 출처: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유튜브

 

투명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과 재활용 과정 | 출처: 대한민국 환경부 유튜브

 

 

-
효도자료
「효성티앤씨×카카오프렌즈, 친환경 위해 손잡았다」(2021. 4. 19.)

바로 가기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 ‘리젠(regen®)’을 카카오프렌즈에 공급합니다. 효성티앤씨의 리젠이 적용되는 ‘프렌즈 그린라이프’는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인 카카오프렌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친환경 제품 라인입니다.

 

(•••)

 

카카오프렌즈는 올해부터 원자재와 포장재 모두를 친환경화하고 있는데요, 그 첫 시도로 효성티앤씨의 ‘리젠’이 채택됐습니다. 프렌즈 그린라이프 보냉백은 재료부터 포장까지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제작합니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500ml 페트병 3.3개로 보냉백 1개를 만들고 제품을 친환경 비닐로 포장하죠.

 

보도 자료 내용 일부



‘프렌즈 그린라이프’는 카카오프렌즈의 친환경 굿즈 브랜드예요. 위 보도 자료에도 나와 있듯, 2021년부터 ‘프렌즈 그린라이프’ 상품의 모든 원자재와 포장재는 친환경 소재로 대체되었죠. 그 시작을 함께한 기업이 바로 효성티앤씨입니다.

 

앞서 설명해드린 것처럼 효성티앤씨의 ‘리젠’은 폐페트병으로 제작하는 원사입니다. 바로 이 ‘리젠’이 카카오프렌즈 보냉백 등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깔끔한 디자인과 기능성이 돋보이는 보냉백의 경우, 500ml 페트병 3.3개를 재활용한 결과물이랍니다.

 

카카오프렌즈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 중 하나인 간편 보냉백

 

 

-
효도자료
「효성티앤씨, 이번에는 수영복 브랜드 ‘데이즈데이즈’와 협업」(2021. 6. 3.)

바로 가기

 


효성티앤씨가 감성 디자인 스윔&리조트웨어 브랜드 데이즈데이즈(DAZE DAYZ)에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리젠(regen®)’과 스판덱스 섬유인 ‘크레오라(creora®)를 공급합니다.

 

효성티앤씨는 리젠과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 Fit)을 데이즈데이즈의 2021년 ‘썸머 피크닉 컬렉션’ 수영복과 원피스, 랩 스커트, 블라우스 등 리조트웨어에 적용했습니다.

 

보도 자료 내용 일부


 

스윔웨어에 관심 많은 분들은 ‘데이즈데이즈’라는 브랜드가 친숙하실 텐데요. 특히 올여름 데이즈데이즈의 ‘2021 SUMMER PICNIC’ 컬렉션은 효성티앤씨의 원사 ‘리젠’과 ‘크레오라 파워핏’을 채택해 큰 관심을 모았죠.

 

이번에도 ‘리젠’이 등장했습니다. 투명 페트병은 이렇게 의류 상품으로도 부활하는군요! ‘크레오라’는 효성티앤씨가 생산하는 스판덱스 원사 브랜드이고, 그중 하나인 ‘크레오라 파워핏’은 이름처럼 신축성 있는 의류의 ‘핏’을 잡아주는 ‘파워’가 강합니다. 스윔웨어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섬유죠.

 

데이즈데이즈 ‘2021 SIMMER PICNIC’ 컬렉션   출처: dazedayz.com

 

 

-
궁극의 컬래버레이션 파트너는 지구!

 

지금까지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올 초 효성은 재활용 섬유 사업 등 친환경 사업 투자 확대 계획을 발표한 바 있죠. 여러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은 ‘친환경’을 위한 효성의 큰 그림인 셈인데요. 앞서 여러 번 언급한 ‘리젠’ 같은 환경 친화적 섬유, 그리고 수소 에너지 관련 기술 등을 바탕으로 효성은 지구를 치유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효성이 생각하는 궁극의 컬래버레이션 파트너는 바로 지구이기 때문이죠.

 

「효도자료」 시리즈 다시 보기

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CDP #효성첨단소재
② #리젠 #리젠서울_리젠제주 #G3H10
③ #ESS #NetZero #효성중공업
④ #탄소섬유 #수소차 #효성첨단소재
⑤ #업사이클링 #GRS #효성첨단소재
⑥ #수소기업협의체 #수소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