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효성뉴스] 효성티앤씨, 폐어망 재활용한 ‘마이판 리젠오션’ 출시 외

-
효성티앤씨, 폐어망 재활용한 ‘마이판 리젠오션’ 출시

 

 

효성티앤씨가 버려진 어망을 재활용한 친환경 나일론 섬유 ‘마이판 리젠오션’을 출시한다. 효성티앤씨는 부산광역시, 친환경 소셜 벤처 기업 넷스파와 함께 버려진 어망을 분리•배출 및 수거하고 이를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5월 11일 박형준 부산시장,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정택수 넷스파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이에 부산광역시는 어망을 분리•배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넷스파는 수거된 어망들을 파쇄•세척하는 전처리 과정을 담당한다. 효성티앤씨는 전처리가 완료된 어망을 재활용해 ‘마이판 리젠오션’을 생산하게 된다.

 

 

-
효성티앤씨, 수영복 브랜드와 협업

 

 

효성티앤씨가 스윔&리조트 웨어 데이즈데이즈에 ‘리젠’과 ‘크레오라 파워핏’을 공급, 2021년 ‘서머 피크닉 컬렉션’ 수영복과 원피스 등 리조트 웨어에 적용된다. ‘크레오라 파워핏’은 착용감이 우수하고 착용자의 몸매를 잘 잡아준다. ‘서머 피크닉 컬렉션’은 데이즈데이즈 온라인 몰과 6월 말 더현대, 갤러리아 명품관 West 등에서 열리는 팝업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

효성티앤씨 ‘리젠서울’, CGV와 친환경 인식 개선

 

 

효성티앤씨가 6월 말까지 CGV 3개 극장(CGV영등포, 여의도, 강남)에 ‘리젠서울’의 제작 과정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리젠서울’은 효성티앤씨가 서울특별시와 협업해 만든 친환경 폴리에스터 섬유다. ‘리젠서울’ 부스에서는 ‘리젠’의 생산 과정과 함께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
효성에프엠에스 강인식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전자금융 기업 효성에프엠에스 강인식 대표가 ‘어린이 교통 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행정안전부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한 표어가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며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강인식 대표는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주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갤럭시아머니트리, 신동훈 COO 대표이사 선임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신동훈 전무 겸 COO를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신동훈 신임 대표이사는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카이스트대학원 금융공학과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삼성카드에 입사해 약 25년 동안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를 이끌다 지난해 6월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전무 겸 COO로 부임해 결제 사업과 O2O 비즈니스 등을 총괄해왔다.

 

 

-
효성첨단소재, 전주 탄소섬유 공장 증설

 

 

효성첨단소재가 758억 원을 투자해 전북 전주공장에 탄소섬유 생산 라인을 내년 7월까지 연산 6,500톤 규모로 증설한다. 이번 증설은 최근 미래 친환경 자동차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 차의 연료 탱크와 압축천연가스(CNG) 고압 용기에 사용되는 탄소섬유의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한 목적이다. 2019년 발표했던 대규모 탄소섬유 투자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2028년까지 1조 원을 투자해 전주공장 탄소섬유 생산 라인을 연산 2만 4,000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
세빛섬, 소외 계층 청소년 위한 미술 멘토링 교육

 

 

세빛섬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신진 작가&미술 영재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제적 여건 등으로 미술 교육을 받기 어려운 미술 영재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유명 웹툰 작가의 강의와 개인 프로젝트 등으로 운영된다.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작품과 작업 과정 등은 올가을 세빛섬에서 전시를 열어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안양공장, ‘근로자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

 

 

안양공장 노동조합 임종선 지부장이 2021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 포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산업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노동자와 노사의 상생적 협력을 위해 기여한 노조 간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임 지부장은 상생적 노사 관계의 발전과 무재해 사업장 달성, 현장 노동자 권익 보호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
효성, 푸르메재단 어린이날 후원

 

 

효성그룹이 지난 어린이날을 기념해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의 재활에 힘을 보태고 그 가족들을 돕기 위한 지원금을 푸르메재단에 전달했다. 효성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후원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효성,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전달

 

 

효성이 5월 17일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을 통해 마포구에 거주하는 취약 계층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학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마포 지역 장학 사업은 올해로 7년째를 맞이했으며 효성은 꾸준히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