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보는 효성 보도자료 ‘효도자료’] #리젠 #리젠서울_리젠제주 #G3H10

 

효성의 보도 자료, 키워드 중심으로 친절히 AS해드립니다

효 • 도 • 자 • 료

 

두 번째 효도자료 키워드

#리젠 #리젠서울_리젠제주 #G3H10

 

효성그룹의 보도 자료를 키워드 중심으로 쉽게 해설해드리는 코너 「효도자료」. 지난 시간에는 「효성첨단소재, 글로벌 기후변화대응 최고 등급 선정」이라는 보도 자료를 #효성첨단소재, #CDP,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등 3개 키워드와 함께 알아봤는데요.(다시 보기) 이번에 준비한 보도 자료는 무려 두 건입니다. 하지만! 변함없이 딱 3개 키워드로 두 보도 자료를 설명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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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도자료 ①
「효성티앤씨x플리츠마마, 서울 페트병 모아 만든 옷 첫 출시」(2021.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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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섬유 ‘리젠서울(regen®seoul)’로 만든 옷이 플리츠마마의 ‘러브서울’ 에디션으로 3월 10일 출시되었습니다. 리젠서울은 효성티앤씨가 지난 1월 서울시와 업무 협약(MOU)을 맺고 서울 각 지역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한 섬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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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앞서 양사는 지난해 2월 제주 지역 자원 순환 시스템 구축에도 동참하고, 제주삼다수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제주(regen®jeju)로 만든 가방과 의류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습니다.

 

보도 자료 내용 일부


 

위 내용을 좀더 명쾌히 이해하려면 몇 가지 팩트들을 먼저 짚어봐야 해요. 많지도 않고 길지도 않아요. 아래와 같이 딱 3개입니다.

 

✓ 효성티앤씨는 효성그룹의 4개 사업회사(효성티앤씨•효성첨단소재•효성중공업•효성화학) 중 하나로서, 섬유/무역(Textile and Trading)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 홈페이지

 

✓ 효성티앤씨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섬유를 생산하며, 이 섬유의 브랜드명은 리젠(regen®)이다.

   - 서울 내 페트병을 재활용할 경우, 리젠서울(regen®seoul)이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한다.

   - 제주 내 페트병을 재활용할 경우, 리젠제주(regen®jeju)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한다.

 

✓ 리젠서울과 리젠제주로 만든 의류 및 가방이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를 통해 출시되어있다.

   - 리젠서울로 만든 의류 제품의 경우, ‘러브서울 에디션’이라는 브랜드명과 함께 출시되어 있다.

 

벌써 두 가지 키워드가 나왔네요. #리젠, 그리고 #리젠서울_리젠제주입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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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도자료 키워드 #리젠 #리젠서울_리젠제주

 

앞서 설명해드린 것처럼 ‘리젠’은 효성티앤씨가 생산하는 친환경 섬유의 브랜드입니다. ‘리젠서울’과 ‘리젠제주’는 모두 ‘리젠’을 활용한 브랜드 라인인 셈입니다. 또한 둘 다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브랜드예요. 두 브랜드의 탄생 배경, 간단히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리젠제주
- 2021년 1월 19일 효성티앤씨 × 제주도 × 제주삼다수 × 노스페이스 MOU 체결
- 이 MOU를 통해 제주시에 버려진 투명 페트병 재활용
- 제주시에서 수거된 페트병을 효성티앤씨가 재활용하여 ‘리젠제주’ 생산 + 노스페이스 측에 공급
- 2021년 2월부터 노스페이스 친환경 제품에 ‘리젠제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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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젠서울
- 2021년 1월 28일 효성티앤씨 × 서울시 MOU 체결
- 이 MOU를 통해 서울시 자치구(강남구•금천구•영등포구)에 버려진 투명 페트병 재활용
- 서울시에서 수거된 페트병을 효성티앤씨가 재활용하여 ‘리젠서울’ 생산
- 2021년 3월부터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에서 ‘리젠서울’ 적용된 제품 판매: 일명 ‘러브서울 에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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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서울 에디션’ 소개 영상 | 출처: 플리츠마마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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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도자료 ②
「효성의 첫 번째 의류 브랜드가 ‘공덕역 3번 출구’?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 공개」(2021.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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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보도 자료입니다. 앞서 살펴본 2개 키워드(#리젠 #리젠서울_리젠제주)와도 연관이 돼 있죠. 효성티앤씨는 친환경 섬유 브랜드 ‘리젠’을 활용해 다양한 의류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요. 컬래버레이션 브랜드 리젠제주•리젠서울에 이어, 자체 의류 브랜드까지 론칭했다는 사실! 그 이름이 바로 이번 시간의 마지막 키워드 #G3H10입니다. 네이밍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G3: Green + Good + Globe

H10: Hyosung + Hope + Healthy + Human + How to + Harmony + Home + Healing + Help

※ 효성티앤씨의 패션디자인센터 주소인 ‘공덕역 3번 출구 효성빌딩 10층’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어요.

 

G3H10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맨투맨과 후디예요. 크라우드 펀딩으로 선공개를 한 결과, 무려 5,805% 초과 달성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죠. 자, 설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룩 & 핏 한 번 감상해보시죠.

 

 

효성의 패션 브랜드 G3H10
→ 인스타그램
→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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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은 오늘도 지구를 생각합니다, 스타일리시하게!

 

#리젠 #리젠서울_리젠제주 #G3H10 세 가지 키워드와 함께한 「효도자료」. 효성의 친환경 사업이 얼마나 ‘스타일리시’한지 많은 분들께서 알게 되셨을 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효성은 늘 지구를 생각합니다. 때로는 진지하게, 또 때로는 매우 스타일리시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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