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조카가 받고 싶은 어린이 날 선물은 무엇일까? 어린이 날 선물 BEST5

2012. 5. 2. 17:24

 

 

 

 

 

안녕하세요 여러분 :D
벌써 5월이 시작되었네요. 5월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각종 기념일이 많아 챙겨야 할 것이 많은 달이지요^^ 그 5월의 첫번째 기념일은 바로 ‘어린이 날’입니다. 어린이 날은 1919년 3.1운동을 계기로 어린이들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자, 1923년 방정환 선생님을 포함한 일본유학생 모임인 ‘색동회’가 주축이 되어 만든 날이랍니다.

 

이 날 만큼은 모든 어린이가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불우한 어린이들에게는 인간으로서의 긍지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하고 위로하는 날로 만들어 주어야 하죠. 어린이들 입장에서는 1년 중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어린이날에 받을 수 있는 선물 때문이겠죠?^^ 그렇지만 어른들의 입장에서는 ‘선물로 무엇을 사야할까, 어떤것을 좋아할까’ 고민들이 많아지는 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어린이날 선물 BEST 5를 소개하겠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휴대용 게임기는 어린이들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완소 아이템이죠! 한 대형마트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날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이라는 설문조사를 한 결과 1위를 차지한 품목이 바로 닌텐도 DS라고 합니다. 저는 어릴 적 ‘게임보이’를 갖고싶어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 아이들은 겜보이라는 이름도 굉장히 생소하겠죠.

 

겜보이를 굳이 설명하자면 ‘플레이스테이션’의 할아버지뻘쯤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닌텐도 DS는 일본의 닌텐도가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입니다. 멀티미디어 기능보다는 독특한 조작법으로 손쉽게 접근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순수한 ‘게임’이라는 요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터치 스크린 기능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안경 없이 입체화면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 3DS’도 출시 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메탈 베이 블레이드’라는 애니메이션을 알고 계신가요? ㅎㅎ 요즘 어린이들 사이에서 꽤나 인기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베이 베틀을 통해 주인공들이 성장해가는 모험담을 그린 만화입니다. 관련 캐릭터 양말, 가방, 신발까지 출시 되고 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하실 수 있으시겠죠? 그 중에서 전통 놀이인 팽이치기를 응용해 만든 자동팽이 완구인 ‘블레이드’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블레이드는 상징로고인 페이스와 휠, 트랙, 버텀으로 불리는 4개의 부품(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서로 다른 블레이드 간의 부품(파트) 호환이 가능하여 개성있는 나만의 블레이로 조합가능 한 것이 인기비결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제품들은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가지고 놀기에도 좋다고 하니 이번 어린이날에는 아이들과 함께 팽이놀이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아이들의 ‘놀이’를 통한 학습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모두 알고 계시겠지요. 특히 레고놀이는 아이들의 학습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는 효자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형을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원리를 이해하고 여러 가지 문제 상황을 해결해 나가면서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이 길러 진답니다.

 

또한 스스로 몰입하고 참여해야 하는 능동적인 학습(?)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성향을 기름과 동시에 자신이 만든 모형에 대해서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이야기해주면서 언어 표현력도 기를 수 있는 엄청난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_+ 특히 레고놀이는 여자아이들에게 부족한 공간지각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형이 예쁘지 않다는 이유로 여자아이들은 별로 선호 하지 않는 장난감 이기도 하지요. 그렇지만 요즘엔 ‘레고 프렌즈’라는 여자 아이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도 출시가 되었다고 하니 구입하실때 참고하세요^^

 

 

 

 

 

 

 

 

 


 

화창한 날씨에 바람을 맞으며 아이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달려본 적 있으신가요? 실내에서 노는것도 좋지만 역시 아이들은 야외에서 뛰어 노는 것이 제일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비해 체격은 커졌어도 체력은 떨어지고 있다는 연구결과를 보면 일부러 시간을 내서라도 아이들과 함께 야외활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는 어렸을 적 아빠께 자전거 타는 방법을 배웠는데요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그날의 기억이 생생히 기억이 난답니다. 조금 무섭긴 했지만 삐뚤빼뚤, 흔들흔들하며 핸들을 조종해도 뒤쪽에서 아빠가 든든하게 잡아주고 있다는 생각에 그 두려움도 떨쳐냈던 것 같아요. 자전거를 탈 줄 알게 되었다는 것 보다는 그날 아빠와의 추억이 제 마음을 더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 지금도 웃음이 나네요^^ 이번 어린이날에 아이들에게 마음 따뜻한 추억을 선물해 보는건 어떠세요?

 

 

 

 

 

 

 

 

 

 


 

 

아이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어린이날 선물 3위가 바로 스마트폰 이라고 하네요. 관련 유통업계 관계자는 “10여년 전만 해도 어린이날 최고의 선물을 로봇, 인형 등 장난감이 차지했으나 최근에는 디지털 관련 기기 위주로 바뀌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인형이나 장난감만 가지고 놀 줄 아는 아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이들도 스마트한 세상에 발맞춰 스마트한 놀이문화를 만들어가나 봅니다.

 

 

 특히 요즘은 세상이 무서워져서 핸드폰은 아이들에게도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죠. 가격대는 높지만 그만큼 아이들에게 큰 만족감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선물인 것은 분명한 듯 하네요. 스마트폰은 전화, 문자 이용 외에도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교육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니 학업에 지장을 주는 부정적 기계라고만은 생각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잠깐 팁을 알려드릴께요 ~ 바로 어린이날 어린이들이 가고 싶은 곳인데요! 역시 부동의 1위는 "놀이공원"입니다. 집앞 놀이터에서 타던 기구와는 차원이 다른 놀이기구들이 잔뜩 모여있는 곳 ~ ! 이렇게 어린이 날이 되면 많은 분들이 놀이공원을 방문하실텐데요. 이때 사람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어린이를 쉽게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손을 잡고 다니거나 눈을 떼서는 안된다는 점 주의하세요^^

 

다음으로는 "마트"인데요.. 역시 어린이들 다운 발상이라고 해야할까요? 마트에 가면 장난감과 가지고 싶은 물건들을 잔뜩 만날 수 있으니가요^^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곳이지만... 우리 어른들에게는 이날 만큼은 마트가 지갑을 위협하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요? 그 외에는 패밀리 레스토랑, 영화관, 박물관 등이 있는데요. 어린이 날에는 선물도 중요하지만 함께 좋은 시간을 가지는 것도 필요하겠죠 ~ ! 이렇게 좋은 날씨에 실내에만 있는다는 것은 곤욕이니까요!

 

 

 

 

 

 

 

 

 

어린이들이 받고 싶은 선물에서는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인형, 장난감 자동차, 인라인, 뽀로로 시리즈 등 다양한 장난감들이 순위에 올라와있는데요 그래도 뭐니뭐니 해도 아이들에게 가장 큰 선물은 엄마, 아빠, 이모, 삼촌과 함께 하는 소중한 시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돈으로도 살 수 없으며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그 시간은 평생토록 아이의 머릿속에 새겨질 기분 좋은 추억이 될 테니 말이에요^^ 행복하고 즐거운 어린이날 보내시길!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