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에 센스를 더해주는 나만의 어플 Best5

People

 

 

 

 

스마트폰은 놀라운 폰입니다. 이제는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길을 걸어다니며 인터넷과 오락 등을 한 손안의 스마트폰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어플이 있고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어플이 개발되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떤 어플을 주로 사용하시나요?  저만의 Favorite 어플을 소개합니다.

 

 

 

 

 


   

공대생 출신으로 관련업무를 하시거나 단위환산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 꼭 있어야 하는 어플이라고 하면 생활 어플인 단위 환산기를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 전기쪽 단위외엔 무지한 제가 보았을 때는 세상의 모든 단위를 여기에 축약시켜 놓은 듯한 착각이 들 정도의 단위가 다루어져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변환시키고 싶은 단위를 찾아 선택하고 값을 입력하는 창에 입력값을 넣으면 관련된 단위들이 변환되어 화면 하단부에 나열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다 보면 아쉬울 때 꼭 찾게 되는 어플 중 하나인 단위 환산기. 많은 활용도 때문인지 마켓에도 많은 어플들이 있지만 그 중에 최고의 기능과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어플인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집 PC를, 집에서 회사 PC를 제어할 수 있는 원격제어 어플입니다. 중요한 파일을 집에 두고 왔을 때나 엄마 몰래 파일을 얼른 지워야 할 때(?)  도와주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사용법은 스마트폰과 원격제어 하려는 PC에 TeamViewer 어플과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PC에 TeamViewer를 실행하면 프로그램 화면에 ID/Password가 나타납니다. 이 ID와 Password를 스마트폰에 입력해 주면 준비는 끝입니다.


타 프로그램은 조금 복잡함 과정을 거쳤던 것에 비해 TeamViewer는 간단하고 빠른 방법으로 원격제어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원격제어를 자주 필요로 한다면 TeamViewer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요즈음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 물품들 많으시죠? 내가 받을 택배의 배송내역을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Parcel Trace는 각종 택배회사의 물품들의 배송내역 조회가 가능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어플입니다.사용법은 택배회사와 송장번호를 입력시켜 놓으면 배송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번 조회해본 배송내역은 자동으로 저장이 되어 만약 같은 물건을 배송조회한다면 번거롭게 한번 더 입력할 필요없이 저장된 것을 한번만 터치해주면 최신 상태까지 모두 나옵니다.

 

 

 

 


 

 

 

 

이 어플은 택시를 타기전에 미리 요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 검색지는 각 버튼을 눌러 검색하여 주시면 되고, 일반요금/할증요금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시간대의 요금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다 선택하신 후 요금 계산을 누르면 요금정보와 경로를 알려드립니다. 정확한 요금보다는 미리 검색하여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현금카드를 안가지고 다녀도 스마트폰으로 전국 은행지점에서 현금인출이 가능하게 하는 어플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유심칩을 사용해야 합니다. UbiTouch를 사용하기 위해선 절차가 조금 복잡(?)합니다.

 

 

[ UbiTouch 설치방법 ]

 

1) UbiTouch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2) Ubitouch 어플을 실행하고 Ubitouch 애플릿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3) 설치 완료 후 UbiTouch 어플을 실행하면 칩정보가 없다고 나옵니다. 여기까지 나오면 됨.
4) 신분증을 지참하여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을 방문하여 유비터치 가입하러 왔다고 합니다.(아직 숙지 안된 은행 지점들이 있으니 가능한 큰 지점에 방문하시면 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은행에서 유심칩 분리해서 계좌정보 넣어주고 핀비밀번호 6자리 입력하면 끝!
6) ATM기 가서 UbiTouch되나 확인해 봅니다!

 

 


 

이제 번거롭게 현금카드를 안가지고 다녀도 됩니다. 모든 은행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예금인출, 잔액조회, 계죄이체, 입금 등의 은행 업무가 가능해 집니다.

 

이 밖에도 추천하고 싶은 어플들이 많이 있는데 반응이 좋으면 다시 한 번 어플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어플들이 존재하는데 여러분이 쓰고 계시는 어떤 어플이 있나요?


스마트폰은 어플, 사용법 등을 공유하면 할수록 더 스마트해지니깐 좋은 어플은 함께 공유해서 더 스마트한 현대인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