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효성뉴스] 조현준 회장, 사업 책임자 격려 외



-
조현준 회장, 사업 책임자 격려



효성그룹이 11월 18일 웰링턴 CC에서 창립 54주년 사업 책임자 만찬 행사를 열었다. 조현준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힘들어진 경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회사 운영에 힘쓴 사업 책임자들을 직접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만찬 행사에서는 힘든 시기에도 우수한 성과를 낸 임원에게 경영대상을 시상, 효성화학 필름PU 양생환 PU장이 수상자로 선정돼 기쁨을 함께 나눴다. 



-
효성, 정부 주최 ‘산업보안 국제 콘퍼런스’ 온라인 참가



효성그룹이 11월 19일 국가정보원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한 ‘2020 산업보안 국제 콘퍼런스’에 참가했다. 이날 김규영 사장은 “이번 콘퍼런스가 산업 기술을 보호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효성그룹 임직원도 콘퍼런스에 참여해 ‘팬데믹 시대 재택근무 보안 대책’에 대해 토론했다. 



-
박병석 국회의장, 효성 베트남 임직원 격려



박병석 국회의장이 11월 4일 베트남 호찌민 시 인근 동나이성에 위치한 효성그룹의 생산 기지를 방문했다. 타이어코드 생산 라인을 둘러본 박 의장은 “한국과 베트남 경제 협력에 효성이 기여한 점을 베트남 시민들도 기억할 것”이라며 현지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박 의장은 베트남 국가 서열 1위부터 3위에 해당하는 지도자들과 회동을 갖고 한국 기업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다. 



-
제34회 섬유의 날 기념식



11월 11일 서울 삼성동 한국섬유센터에서 제34회 섬유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섬유의 날은 섬유 패션 산업의 발전을 위해 일해온 기업들의 공로를 축하하는 자리로 정부와 이상운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효성중공업, ‘E-GCC POWER 2020’ 참가



효성중공업이 11월 25일 온라인으로 이틀간 열린 ‘E-GCC POWER 2020’ 전시회에 참가했다. 글로벌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 이 행사는 중동 GCC에 참여하는 6개국을 중심으로, 전력 산업의 흐름과 최신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국제 전력 전시회다. 효성중공업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ESS와 스태콤, AHMS 등 차세대 전력 기술을 잇따라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다.



-
지식의 창 ‘인사이트 포럼’ 개최



효성그룹이 11월 12일 마포 사옥에서 4분기 인사이트 포럼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현장 참석자 수를 제한하고 온라인 동시 생중계로 진행됐다.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경제 전망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 김동재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는 “경쟁적 시각에서 ‘가치’로 방향을 전환해 고객의 불만을 해소한다면 블루오션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안양공장, 소방청 표창장 수상



11월 9일 제58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화재로부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소방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안양공장 주정권 공장장이 소방청장의 표창을 받았다. 더불어 지난 11월 3일 제7회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취약 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활동과 기부 문화 확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안양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
세빛섬 채빛퀴진, 홈 파티 박스 출시



세빛섬 채빛퀴진이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각종 기념일 및 연말 모임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가정에서도 손쉽게 다채로운 식탁을 차릴 수 있는 홈 파티 박스를 출시했다. ‘채빛퀴진 홈 파티 박스’는 특급 호텔 출신의 채빛퀴진 셰프들이 직접 조리한 메뉴로 구성해 집이나 야외에서 수준 높은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효성, ‘2021 따뜻한 겨울나기 언택트 모금’ 전달



효성그룹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1월 19일 마포구가 주관하는 ‘2021 따뜻한 겨울나기 언택트 모금’에 성금을 전달했다. 효성그룹의 성금은 마포구 내 소외 계층의 긴급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으로 사용된다.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장애인 운동선수 지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11월 11일 장애인 운동선수 3명과 고용 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경제적인 걱정 없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