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로 즐기는 집콕 생활! 온라인 전시/공연

Story/효성


익숙해지니 무뎌졌습니다. 방심 속에 파고든 바이러스는 다시 우리를 위기로 몰아넣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더욱 철저히 지켜야 하는 요즘, 출퇴근 대신 재택근무를, 모임 대신 홀로, 외출 대신 집콕으로 우리의 하루는 조금 단조로워졌습니다. 하지만 보다 안전해졌죠.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지만, 일상의 즐거움도 놓칠 순 없기에, 다른 ‘끈(line)’을 연결합니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 온라인 전시/공연을 소개합니다.



-
VR과 해설로 더 생생히 즐기는 전시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전시관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지난 전시를 VR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 <인간, 물질 그리고 변형-핀란드 디자인 10 000년> 전은 핀란드국립박물관이 함께 마련한 특별전으로 지난 5월 10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빙하기 이후, 10,000년의 시간 동안 핀란드 지역에서 발전한 물질과 문화, 기술을 새로운 관점에서 소개합니다. 이곳에서 살아간 사람들이 활용했던 수많은 사물들을 시대 구분에 따른 분류가 아닌 전혀 다르게 분류하여 살펴보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VR 전시는 직접 박물관을 방문한 기분을 낼 수 있는데요, VR기기가 있다면 더욱 생생히 전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이 밖에도 <가야본성-칼과 현>, <로마 이전, 에트루리아>, <황금인간의 땅, 카자흐스탄> 전 등을 VR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국립현대미술관 온라인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보존과학자 C의 하루>, <또 다른 가족을 찾아서> 전을 VR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보존과학자 C의 하루> 전은 미술작품의 상처를 치유하는 보존과학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전시로, 작품의 손상과 이후 복원의 결과만이 아닌, 복원 과정을 담은 영상을 함께 소개합니다. <또 다른 가족을 찾아서> 전은 사회적 연대의 의미로서 ‘가족’을 통해 아시아 지역 내 다양한 문제들을 토론하고 공유하며 ‘또 다른 가족’을 함께 그려보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두 전시 모두 큐레이터의 해설 영상도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울 것입니다.


출처: 국립현대미술관 온라인 미술관



-
나 홀로 싱어롱도 괜찮아! 온라인 뮤지컬


오감이 즐거운 뮤지컬 공연의 매력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죠. 무대 위 배우들의 숨결을 느낄 수 없지만,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전해지는 화려한 무대 연출, 배우들의 명연기와 노래는 말이죠.


출처: 케이뮤지컬온에어


8월 31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케이뮤지컬온에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편안하게 뮤지컬을 즐길 수 있는데요. 혼자 봐도 좋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봐도 좋습니다. 네이버TV와 V live에서 실시간으로 관람 가능하며, 8월 31일 <팬레터>를 시작으로 <여신님이 보고 계셔>, <적벽>, <더 픽션> 등의 작품이 매일 저녁 8시에 중계됩니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10주년 기념 공연의 실황을 추석 연휴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뮤지컬의 매력은 더 가깝고 다양한 앵글로 배우들의 디테일한 표정 연기와 앙상블의 하모니를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다만 <모차르트>는 유료 관람으로 9월 2일에 티켓이 오픈됩니다. 수많은 팬을 보유한 명작 뮤지컬인 만큼 돈이 결코 아깝지 않고, 특히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본다면 더 좋을 거예요. 티켓은 YES24, V live에서 판매합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 온 가족과 함께! 마스크 없이! 넘버가 끝날 때마다 함성과 기립을 할 수 있다면! ⠀ 다가올 추석 연휴, 모차르트!가 기적을 안고 여러분이 계신 곳으로 찾아갑니다! ⠀ V LIVE+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 공연 실황 온라인으로 즐기는 생생한 무대의 감동, 더 많은 분들을 만나기 위한 새로운 도전에 많은 기대와 응원 바랍니다! ⠀ 〔라이브 일정〕 2020.10.03 7PM 박강현 PARK KANG HYUN ver. 2020.10.04 2PM 김준수 KIM JUN SU ver. ⠀ 티켓 오픈│ 2020.09.02(수) 2PM 구매 기간│ 2020.09.02(수) - 09.25(금) 판매처│ ▪LIVE+VOD+MD패키지: YES24 티켓 ▪LIVE+VOD: V LIVE ⠀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기념공연 #공연실황 #VLIVE #VLIVE+ #YES24

EMK뮤지컬컴퍼니(@emk_musical)님의 공유 게시물님,

출처: EMK뮤지컬컴퍼니



-
그냥 음악 대신 라이브 공연 & 콘서트


요즘 같은 시기에 여럿이 함께 소리 지르며 노래도 따라 부르는 공연장은 상상할 수조차 없습니다. 하지만, 이어폰을 매일 듣는 노래는 그 갈증을 결코 해소해줄 수 없는데요, 그래도 다행입니다.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공연과 콘서트도 있으니까요.


‘스테이지앤플로: 홍대를 옮기다’는 100인 100색, 언택트 라이브 프로젝트로 지난 5월 30일부터 매일 한 팀, 한 곡씩 라이브공연을 공개해왔습니다. 무대는 잃었어도 결코 음악은 잃지 않으려는, 홍대 인디 뮤지션과 그 팬들을 위한 공연이죠. 아마도이자람밴드, 한희정, 강아솔, 9와 숫자들, 윤딴딴, 강이채, 프롬, 가을방학, 카더가든, 쏜애플, 노브레인, 브로콜리너마저, 위아더나잇, 김사월, 서사무엘 등 어느 뮤직 페트티벌보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출처: 케이크팝 유튜브


더위에 지치고, 마스크에도 지치고, 우리가 마주하는 개인적인 고민들에도 지친다면, 편안하고 안락한 집에서 나를 위한 온전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그 시간을 조금 더 다채롭게 해줄 전시와 공연으로 지친 나를 위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