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적 일상] 뉴노멀 시대의 캠핑 그리고 아웃도어 원사

Story/효성


우리는 뉴노멀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이루어졌던 일들이 온라인으로 대체되었고,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 대신 메시지로 안부를 물어야 했으며, 삼시 세끼를 집에서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레시피를 확보해야 했습니다. 다 괜찮았습니다. 사람 사이의 귀찮은 일들이 줄어들었고, 만나지 못해도 그들은 우리의 마음을 충분히 알아주었으며, 요리 실력은 갈수록 늘어났으니까요.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게 있었어요. ‘우린 다시 여행을 할 수 있을까요?’



-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여행 트렌드, 캠핑


‘코로나 팬데믹’이 지속되는 가운데 우리는 집콕 생활에 익숙해졌지만 그래도 떠날 곳을 찾아야 했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이 국내 여행, 특히 제주도로 발길을 돌리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관광지는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없었습니다. 집을 떠나기 위해서 여러모로 대책을 세우다가 여행사는 호텔을 선택했고, 우리는 캠핑을 선택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트렌드가 된 것은 아니지만, 캠핑은 사회적 거리두기 또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가장 적합했어요. 텐트를 기준으로 행동반경이 결정되고, 자연스럽게 캠퍼들 사이에 보이지 않는 선이 그어지기 때문이죠. ‘이 선 넘으면 침범이야 Beep!’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사람이 많은 곳에 가도, 사람이 적은 곳에 가도 이 선은 분명 효과적입니다.



-
캠핑에 최적화된 소재, 마이판 로빅


그러다 보니 캠핑용품, 넓은 의미로 아웃도어 용품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했어요. 지금도 차박, 캠핑이라는 키워드를 소재로 하는 유튜버의 영상을 보며 그들이 사용하는 아웃도어 용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있겠지만, 정말 아웃도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ISPO 뮌헨 2020’을 엿볼 필요가 있습니다.


‘ISPO 뮌헨 2020’은 지난 1월 26일부터 나흘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스포츠 아웃도어 전시회로, 120여 개국 약 2,950개의 업체가 참가해 스포츠와 아웃도어 의류는 물론 다양한 관련 용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트렌드를 소개했어요. 원사를 생산하는 참가업체 중 수상한 기업은 단 두 곳인데요, 그중 하나가 효성티앤씨입니다. 430개가 넘는 출품작 중 기술력과 혁신성, 시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효성티앤씨의 ‘마이판 로빅(MIPAN robic)’이 아시아 기업 최초로 아웃도어 부문 제품상(Winner)을 수상한 것이죠.


‘ISPO 뮌헨 2020’에서 아웃도어 부문 제품상(Winner)을 수상한
효성티앤씨의 ‘마이판 로빅(MIPAN robic)’


고강력 나일론 원사인 마이판 로빅은 튼튼한 텐트 소재로 주목받고 있어요. 비바람과 충격에 강할 뿐 아니라 잦은 접촉과 마찰에도 마모가 덜해 새 제품과 같은 외관을 유지하기 때문이죠. 방수와 방한, 발수 가공에도 유리하고, ‘입지 않은 듯’ 가벼워서 얇지만 든든한 초경량 아웃도어 재킷 소재로도 쓰이고 있어요. 또, 이런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가볍게 만든 ‘마이판 로빅 에어(MIPAN robic-air)’ 원사도 보냉과 보온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아웃도어 소재로 쓰이고 있습니다.

 

마이판 로빅이 적용된 제품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생을 즐겨야 하니까


사실 뉴노멀은 결코 폐쇄적인 생활 패턴으로의 전환을 의미하지 않아요. 언택트 문화, 온라인의 활성화, 홈 콘텐츠의 부상 등은 코로나19로 인해 갑자기 불거진 현상이 아니라는 것이죠. 단지 코로나19가 트리거가 되면서 급속하게 확산된 것뿐입니다. 언젠가는 온몸으로 받아들이게 될 머지않은 미래였어요.


어찌 되었든 뉴노멀 시대가 빠르고 다가왔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인생을 즐겨야 하기에, 여행을 선택해야 합니다. 떠날 것인지 말 것인지를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어디로 갈 것인지 어떻게 할 것인지, 장소와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미 우리는 전 세계 누구보다 먼저 경험했잖아요. 몇 가지 간단한 수칙만 잘 지키면 이전보다 훨씬 안전하게 일상을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리고 캠퍼들은 누구보다 먼저 경험했습니다. 마이판 로빅과 같은 기능성 소재로 된 몇 가지 캠핑용품만 갖춘다면 이전보다 훨씬 안전하게, 그리고 의미 있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요.



이번 휴가는 어디로 어떻게 떠날지 결정하셨나요?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면 효성의 기술 속에서 보내는 캠핑 여행은 어떠세요? 어디로 갈지만 선택하면 되겠네요. 코로나19 이후에 맞는 첫 번째 휴가, 마이판 로빅과 함께 보다 가볍게 떠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