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더 젋게 살자! 생체 나이 관리하는 방법은?

People


 

 

 

예전 같지 않은 몸 상태, 작년 이 맘 때와 사뭇 다르다고 느끼지는 않는지? 지금 이순간에도 당신의 몸은 시간의 흐름보다 빨리 늙어가고 있을 지 모른다.

흔히들 “10년만 젊었어도….”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현실적으로 시계를 거꾸로 되돌릴 수는 없지만, 10년 정도 젊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직 낙심하지 말자. 바로 2011년 화두가 되는 주제 중 하나인 ‘생체 나이관리’가 그것이다. 생체나이(Bio-age)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종합검진과 노화도 검사를 받는다.
 
체중, 혈압, 폐기능, 심장 기능, 간기능, 뇌 기능, 혈관, 콜레스테롤 등을 측정해서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한다. 노화도 검사는 호르몬 분비, 면역, DNA 손상과 복구기능, 항산화 기능, 독소 분해 능력 등을 포함한다.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노화 정도를 평가하여 수치로 나타낸 것이 생체 나이인데, 자신의 생체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높으면 노화와 만성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므로 반드시 관리가 필요하다.
 

생체 나이인데, 자신의 생체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높으면 노화와 만성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므로 반드시 관리가 필요하다. 생체 나이를 높이는 가장 큰 원인은 질병이며,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의 30%는 생활 습관이다.

나머지는 유전, 환경, 사고, 감염 등이다. 잘못된 생활 습관만 고쳐도 질병을 예방해 생체 나이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생체 나이를 줄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어느 한가지만 관리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노화 정도를 종합적으로 검사해야 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병원을 찾아 생체 나이를 측정한 후 전문의와 상담하고 처방을 받아 실천해야 한다. 생체 나이를 측정하는 목적은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꾸어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것이므로 바른 생활 습관에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 적극적으로 건강 관리를 한다면 한층 높은 삶의 질을 누리며 살 수 있을 것이다

 


실천 방법

생체나이

영양습관

매일 아침식사하기

소식화되, 균형잡힌 식사하기

정제된 곡물보다는 통곡 위주로 식사하기

흡연 또는 하루 4시간 이상 간접 흡연피하기

하루3잔 이상 음주 안하기

-1.1

-4

-2.3~-1.2

-6.4

-3

운동습관

일주일에 3회 이상 심장 동수와 산소량을 높이는 운동하기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6.4

-3.4

리듬습관

매일 치실질과 양치질하기

규칙적으로자고 숙면 취하기

6개월마다 잇몸 점검하기

손과 식품을 자주, 깨끗이 씻기

-6.4

-3

-6

-0.4

마음습관

재정()을 관리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기

미해결 문제 해결하기

많이 웃기

-8

-8

-8 ~ -1.7

적극적인

관리습관

독감, 파상풍, 홍역, 풍진 등 예방 접종하기

매일 비타민 석취하기

조기 검진하기

만성 질환 관리하기

-0.3

-0.4

-0.8

-12

-5~ -3

(고혈압:2~3, 당뇨3~4)




매일 매일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렵다면 내 몸을 위해 꼬박꼬박 잊지 말고 챙기는 센스
천연효모, 아세로라추출물, 해조분말칼슘, 식물성 소화효소 등 천연원료만을 고집한 멀티비타민과 스트레스에 노출된 내몸의 유해산소들을 적절하게 관리하기 위한 츄어블비타민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