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어렵지 않아요 ~ 똑똑하고 알뜰한 문화인이 되는 방법!

Story/효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D
이젠 제법 봄기운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하루빨리 파릇파릇한 새싹이 돋아나고 예쁜 꽃들이 만개하는 완연한 봄이 다가오길 기다려봅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지겹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모든 것을 잊고 소중한 사람과 함께 즐거운 데이트를 하며 멋진 하루를 보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죠.

그 멋진 하루를 채워줄 만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 각종 공연을 빼놓을 수 없겠죠! 그렇지만 은근히 부담되는 문화생활 비용에 지갑을 열었다 닫았다 하게 되는 것도 사실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그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똑똑하고 알뜰한 문화인’ 이 되는 방법 알아볼까요? 



 

 

인터넷 티켓 예매는 저렴하면서 쉽게 공연티켓을 구매하는 방법 중 대표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죠! 대부분의 공연은 현장예매 보다 인터넷 예매가 훨씬 저렴하답니다. 사이트에 따라 10%에서 최대 50%까지도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서 검색해 보면 그 동안 보고 싶었던 공연을 저렴한 가격에 관람 할 수 있답니다. 또한 해당 공연을 먼저 관람한 사람들의 반응을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공연을 선택 하는데 있어서도 실패율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예매취소 시 취소 수수료, 배송비 등이 부과 될 수 있으니 신중한 예매를 하는 것이 좋아요.)





출처 : 플레이DB

여러 가지 할인을 받아도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행운을 빌어보는 수 밖에 없겠죠? 모르시는 분들이 많지만 의외로 티켓을 무료증정 하거나 초대하는 이벤트가 꽤 많답니다. 국내 창작 뮤지컬, 연극. 콘서트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한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요즘 소셜커머스 이용 많이 하시죠? 연극, 뮤지컬, 각종 공연도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적게는 20%에서 많게는 80%까지 ‘폭탄세일’ 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사실 소셜커머스 이용에 대한 단점과 각종 불편사항이 많아져 문제가 되기도 하지만 우리가 즐기려 하는 문화공연은 음식처럼 ‘양’ 또는 ‘질이, 혹은 옷이나 다른 물건처럼 ‘선택사항’이 있지 않기 때문에 위험성이 적답니다. 
 



 

 
수많은 공연들 중 관객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입소문’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입소문’은 어디서 시작되는 것일까요? 바로 공연을 즐긴 후 해당 공연에 대한 생각과 평가를 공유할 수 있는 곳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모임이겠지요. 이러한 카페나 블로그, 동호회에 가입하여 공연후기를 적거나 기대평을 올리면 그 중 추첨을 통해 티켓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천할 만한 공연들에 대한 정보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 겠죠? 




 

 
혹시 ‘사랑티켓’ 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사랑티켓은 관람비용의 부담으로 문화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복권기금과 지방정부 예산으로 공연,전시 관람료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랍니다. 24세 이하 아동 청소년,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할인 받을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그럼 해당사항에 없는 나는 할인을 받지못하는건가? ㅜㅜ’ 하시는 분들 계시죠? 걱정하지 마세요! 한 공연당 최대 4매까지 예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랑 티켓 문화사랑 KB카드’ 를 발급받으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0<





 

문화공연을 전문적으로 제공해주는 사이트의 도움을 받는 것도 문화생활을 저렴하고 알뜰하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한번에 일정 가입비를 내거나 매월 소량을 돈을 지불하면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문화공연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업체마다 또는 제공하는 서비스마다 가격도 다르고 소비자가 느끼는 부담도 다를 수 있지만 자신이 낸 비용보다는 질 좋은 문화공연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추천해 드리고 싶은 서비스 입니다.


지금까지 잘 알지 못해서 문화생활을 쉽게 즐기지 못하셨다면 오늘의 ‘똑똑하고 알뜰한 문화인이 되는 방법’ 을 기억해 두셨다가 공연이 확~떙기는날!! 무겁게 할인 받고 가벼운 가격으로 공연 즐기시길 바랄게요. 부지런한 새가 벌레를 많이 잡듯이 우리도 조금만 부지런하게 정보를 찾아 이용한다면 더 멋진 문화인이 될 수 있을 거에요.
우리 모두 똑똑하고 알뜰한 문화인이 되어보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