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슐랭 가이드] 울산 보양식 맛집

People


효성인들의 나만 알고 싶은 효성 사업장 인근 맛집(밥집, 카페, 술집)을 소개하는 <효슐랭 가이드> 일곱 번째 주제는 바로 ‘울산 보양식 맛집’입니다. 복날에 삼계탕만 먹으라는 법 있나요? 무더위를 이겨내는 것은 결국 맛이기에, 맛있는 음식은 언제나 보양식이 됩니다. 모든 효성인들과 효성 사업장 인근을 찾은 여러분들을 미식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맛있으면 그게 보양식!’ 울산 보양식 맛집


복날만 되면 뜨겁다 못해 따가운 햇볕에도 삼계탕 집은 길게 줄이 늘어서 있습니다. 차례가 되어 안으로 들어가면 가득 찬 사람들과 삼계탕의 열기에 먹기도 전에 지치죠. 복날에 꼭 삼계탕만 먹으라는 법이 있나요? 무엇이든 맛있으면 그게 보양식이라는 직장인들은 저마다의 맛으로 이 더위를, 이 여름을 이겨내고 있습니다.


울산에는 강선연구소를 비롯해 효성티앤씨㈜의 나일론/폴리에스터 칩과 나일론 원사를 생산하고, 효성첨단소재㈜의 타이어코드 지와 아라미드 원사를 생산하고 있는 울산공장, 효성화학㈜의 PP/DH와 TPA, 폴리케톤, NF3, TAC필름, PET필름 등을 생산하고 있는 용연공장이 위치해있습니다. 산업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는 이 곳의 효성인들이 무더위를 이겨내는 원동력, 울산 보양식 맛집을 소개합니다.



돼지 먹고 돼지런히! <마포껍데기&갈비>



pipi 님 “갈비 양념이 절대 네버 질리지 않고, 껍데기는 완전 레알 쫄깃하고, 찌개는 대유맛 핵얼큰합니다!”



내장으로 외유내강! <곱선생 달동점>



쪙 님 “다 구워져 나와 바로 곱창을 흡입 할 수 있다는 장점! 대창도 엄청 맛있어요! 한쪽에 숙주 함께 나오는데, 반찬으로 나오는 부추와 함께 구워 먹으면 그 조합은 말로 설명할 수 없어요! 곱창전골도 맛있고 마늘곱창도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해요! 마지막에 직접 볶아주는 볶음밥도 양 많고 맛도 b-b 이모님들도 너무 유쾌하시고 무엇보다도 너무 맛있어요. 꼭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전 이번 주에 또 갈 거예요!”



장어로운 여름생활! <옛날돌집민물장어>



안미진 님 “장어만 한 보양식이 어디 있나요? 이 집 장어 맛은 정말 끝내주고, 갖가지 반찬도 나와서 너무 좋아요!”



더위를 보쌈하자! <야음보쌈>



박정삼 님 “30년 전통 오직 보쌈만 전문으로 하고 한결같이 변함없는 맛입니다. 특히 밑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과 백김치가 완전 짱임! 콩국수도 별미에요.”



보양이 휴양이 되는 이 분위기! <사시스세소>



울산뇨자 님 “초밥이 신선하고 회 부분이 두툼해 풍미를 느낄 수 있어요. 별미인 나가사끼 짬뽕과 같이 먹으면 사케가 절로 들어갑니다. 분위기도 좋고, 오픈형 키친이라 눈으로 요리를 맛볼 수도 있어요.”



특수부위로 이겨내는 특수더위! <좋은고기>



모찌 님 “메뉴판에는 갈빗살밖에 없지만, 주문을 하면 제비추리, 안심 등 여러 가지 부위가 나오는 신비의 맛집!”



고단백 저지방 골뱅이! <골까네>



최샛별 님 “어제 팀원들이랑 골뱅이에 소주 한잔 하려고 골까네 방문했습니다. 장소 선택이 탁월했다며, 팀원들이 모두 만족했어요. 퇴근 시간이 다 되어가는 지금 또 생각이 납니다.”



여름엔 특히 잘 먹어야 합니다. 더위에 지쳐 쓰러지지 않으려면, 삼시세끼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고기든 해산물이든 뭐든 맛있는 것을 먹다 보면 분명 힘이 날 겁니다. 더위 대신 보양식 먹으며 이 여름을 건강히 보내길 바라며, 효성인 그리고 직장인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효슐랭 가이드] 대구 구미 핫플 맛집

  ✔ [효슐랭 가이드] 안양 직장인 맛집

  ✔ [효슐랭 가이드] 창원 회식 해산물 맛집

  ✔ [효슐랭 가이드] 창원 회식 고깃집

  ✔ [효슐랭 가이드] 강남 힙플 맛집

  ✔ [효슐랭 가이드] 마포 점심 밥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