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효성뉴스] 효성첨단소재•효성티앤씨, 테크텍스틸(Techtextil) 참가 외




-
효성첨단소재•효성티앤씨, 테크텍스틸(Techtextil) 참가



효성첨단소재와 효성티앤씨가 5월 14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나흘간 열린 ‘테크텍스틸’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세계 최대 산업용 섬유 전시회로, 효성티앤씨의 프리미엄 원사를 비롯해 효성첨단소재 대표 제품인 자동차 시트 벨트용 원사, 에어백 원사와 아라미드 섬유를 대거 선보여 바이어들이 주목했다. 세계 1위인 타이어코드, 스판덱스와 더불어 산업용 원사 전반에 걸친 경쟁력을 확보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나가길 기대한다.



-
효성티앤씨, 퍼포먼스 데이즈 참가



효성티앤씨가 5월 8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퍼포먼스 데이즈’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참여는 유럽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아웃도어 시장 공략의 일환이다. 전 세계 290여 개 사가 기술 경쟁을 벌인 가운데, 효성티앤씨가 ‘기능성의 아름다움’을 테마로 다양한 프리미엄 원사를 선보여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앞으로도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글로벌 1위의 아성을 지켜나가길 바란다.



-
한국과총 지역연합회 명예회장 협의회, 창원공장 방문



창원공장에 5월 10일 한국과총(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지역연합회 명예회장 협의회가 방문했다. 한국과총은 이공계 학술 단체와 연구 기관들로 구성된 과학기술계 최대 단체다. 이번 창원공장 방문은 지역연합회에서 역대 회장을 역임한 명예회장 협의회 간담회의 주요 일정으로 이루어졌다. 경남과총의 이정숙 명예회장을 비롯한 총 16명의 교수진과 경남과총 관계자가 창원공장을 방문해 전시실을 관람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교수진들은 이공계 각 분야의 권위자인 만큼 창원공장의 역사와 송변전 제품 기술에 관심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그리드 및 미래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
효성중공업, 기술 혁신 포럼(TIF) 개최



‘제17회 효성중공업 TIF’가 5월 17일 마포 사옥에서 열렸다. 세계적 흐름으로 자리 잡은 ‘스마트 팩토리’와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임직원과 외부 자문단이 함께 대응 방안을 모색해 심도 있는 기술 교류의 장이 됐다. 앞으로도 산학연 교류를 통해 선행 기술을 확보해나가길 기대한다.



-
효성첨단소재, 성과 공유회 개최



효성첨단소재가 5월 29일 본사 1급 이상 임직원과 국내 사업장 임원, 팀장이 참석하는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본사•사업장•해외 법인 간 화상 회의로 진행된 이번 성과 공유회는 1분기 실적과 2분기 추정 실적 등 회사와 각 부서의 경영 현황을 리뷰하고 사업부별 영업과 품질 이슈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
한전 동해변전소 스태콤 운영 담당자 대상 교육 실시



한전 동해변전소 스태콤 현장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이 5월 9~10일, 창원공장에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한전 측의 요청으로 진행된 것으로, 동해변전소의 운영 및 정비를 담당하는 실무자 8명이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스태콤 생산 현장을 견학하고 해당 부서 사내 강사의 전문 교육을 통해 구성 기기인 초고압 변압기와 일반 변압기의 설치, 시험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객사 실무자들이 효성의 제품을 원활하게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교육을 진행한 사내 강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
효성티앤에스, 창립 32주년 기념 행사



효성티앤에스가 5월 24일 대전시에서 ‘제32주년 창립기념 행사’를 열었다. 임직원 600여 명이 함께 산행하며 화합을 다진 후 대전 시내에서 창립기념식을 갖고 장기 근속 직원과 우수 직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효성티앤에스가 새로운 100년을 향한 힘찬 미래를 만들어나가길 기대한다.



-
브라질법인, 크레오라 리그 개최



브라질법인에서 제1회 ‘크레오라 리그’가 열렸다. 브라질법인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이 대회는 크레오라 팀과 고객사, 협력사 팀 등 13팀이 함께해 큰 기대를 모았다. 함께한 이들은 그동안 숨겨왔던 축구 실력을 발휘하며 서로 경쟁을 펼쳤다. 승부차기로 결승을 마무리한 막상막하 삼바 전사들! 대회 후엔 고객사들의 열렬한 호응이 이어졌다. 앞으로 글로벌 고객과의 유대를 더욱 높여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국립서울현충원 및 국립영천호국원 정화 활동



효성 임직원들이 5월 29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현충탑 참배, 헌화,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의 정화 활동을 펼쳤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순국선열을 기리기 위해 펼쳐진 이번 활동은 2014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1사 1묘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연 2회 실시하는 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편 구미공장도 국립영천호국원을 찾아 묘비 정화 활동을 펼쳤다.



-
구미공장 & 울산공장,1사 1촌 일손 돕기



5월 2일 구미공장 임직원이 농번기를 맞아 1사 1촌 자매 마을인 경북 상주 새남골 마을을 방문해 모판 작업을 도왔다. 날이 갈수록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농촌에 힘을 보탠 시간이었다. 울산공장은 5월 28일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 울산 온양읍 중고산마을을 방문했다. 이날 참가한 효성인 20여 명은 모내기를 하며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한 해 농사를 함께 준비하며 큰 보람을 느꼈다. 오는 가을에는 수확 철을 맞아 벼 베기 활동에도 나설 예정이다.



-
창원공장, ‘학부모 독서 코칭’ 후원



창원공장이 5월 8~10일 창원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열린 ‘2019 학부모 독서 코칭 리더 연수’를 후원했다. 창원공장은 2014년부터 매년 후원을 계속해오고 있다. 이번 연수에는 창원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약 180명이 참석했으며, 글쓰기 전문 작가는 물론 독서 교육 및 독서 토론 전문가를 초청해 수준 높은 강연을 진행했다. 학부모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독서 지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이었기를 바란다. 



-
안양사업장, 사회공헌 활동



안양사업장이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호계동 부녀회와 합동으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매년 호계부녀회에서 주관했던 경로잔치는 올해 안양사업장이 함께하며 관내 음식점에 어르신들을 초청해 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하고 축하 공연을 준비했다. 안양사업장에서는 어르신들에게 기념품(수건 500장)을 증정했고, 안양사업장 직원들은 부녀회원들과 함께 어르신들 식사를 도와드렸다.



-
효성USA법인, 효성 Bench 제막식 참가



효성USA법인이 5월 27일 미국 앨라배마주 헌츠빌 시내에 위치한 베테랑 메모리얼 파크에서 열린 효성 Bench 제막식에 참가했다. 효성의 사업장이 있는 앨라배마주는 6.25 참전 군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며, 효성은 2013년부터 매년 대한민국 수호를 위한 참전 용사들의 희생을 기리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헌츠빌 베테랑 메모리얼 파크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방문해 참전 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는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
효성USA법인, 자선 달리기 행사 참가



효성USA법인 임직원들이 5월 18일 Ballantyne Corporate Park에서 열린 지역 자선 달리기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YMCA에서 개최한 행사로 지역사회 청소년 지원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효성USA법인 임직원들은 2015년부터 함께 참가하며 나눔 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
효성토요타, 뉴 RAV4 출시 행사



효성토요타가 5월 21일 ‘뉴 제너레이션 RAV4’를 출시했다. 이번 차종은 저중심•경량화를 실현한 강인한 SUV 이미지에 주행 안정성까지 강력해졌다. 사전 계약부터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더클래스효성, 임직원 대상 특별 우대 혜택



메르세데스 - 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더클래스효성이 효성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우대 혜택을 실시하고 있다. 효성 임직원이라면 월별 프로모션 이외에 추가로 3%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특정 모델 추가 할인, 엔진오일 무상 지원 확대 등 매월 변경되는 프로모션을 통해 메르세데스 - 벤츠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더클래스효성 전시장으로 문의하면 최고의 서비스로 안내 받을 수 있다. 



-
구미공장 & 울산공장, 가정의 달 무비 데이 행사



구미공장과 울산공장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1일에 각각 ‘무비 데이’ 행사를 열었다. 개봉 당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 인기를 끈 <어벤져스 - 엔드게임>을 관람 영화로 선정해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평소 바쁜 업무로 보기 힘들었던 최고의 기대 작을 가족, 동료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
전주공장, 2019년 총화훈련 실시



전주공장이 4월 30일과 5월 7일 이틀간 2019년 전주공장 총화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총화훈련은 팀원 간 전략 및 전술 수립이 필요한 실내 서바이벌 게임과 순창에 위치한 강천산 산행으로 진행됐다. 실내에서 진행된 서바이벌 게임에 함께한 참가자들은 전후반 각 7분의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높은 몰입도를 보여줬다. 강천산 산행은 시원한 폭포와 함께 수려한 풍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일상에 지친 임직원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