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효성이 그린 지구 공모전> 개최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함께 소통하는 <효성이 그린 지구 공모전>! 올해 공모전 역시 미세먼지 등 기후변화 해결, 수소경제 또는 효성 사업과 연계된 친환경 아이디어 부문과 올해 신설된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효성이 그린 지구 공모전>은 전용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4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할 수 있는데요. 전국 대학(원)생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부문의 경우 1인 이상 이공계학생 팀원의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총 2,100만원에 달하는 상금과 함께 아이디어 부문 수상자에게는 효성그룹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집니다.



클릭하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조현준 효성 회장의 평소 친환경 경영에 대한 신념과 그린경영 방침에 따라 환경 문제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젊은 인재들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시작됐는데요. 특히 젊은 세대의 호응을 높이고자 영상 부문을 추가했습니다.


한편, 효성은 그린경영 방침 실현을 위해 ‘그린경영 Vision 2020’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와 함께 친환경 소재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는데요. 작년 7월에는 국내 스타트업과 손잡고 페트병으로 만든 자원 재활용 원사인 ‘리젠(Regen)’을 활용한 친환경 가방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정부의 수소경제 확대 방침에 따라 친환경 수소 자동차의 핵심소재인 탄소섬유 공장을 증설하는 한편, 수소충전소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효성적 일상] 탄탄한 수소경제, 감탄의 효성첨단소재㈜ 탄소섬유

  ✔ [효성적 일상] ‘마음껏 밟아도 한껏 맑아지게’ 효성중공업㈜ 수소충전소

  ✔ [테마 포커스]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효성의 친환경 대표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