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광을 여러분께” 2017 최우수 기업 블로그상 수상한 효성 블로그

Story/효성



한 해를 되돌아보게 되는 연말에는 다양한 시상식이 많이 열리곤 합니다. 축하와 감사가 만들어내는 분위기는 보람찬 한 해를 보냈음을 일깨워주고, 또 다음 해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을 다잡게 만드는 것 같아요.


시상식 하니까, 지난 달에 열린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으로 화제가 되었던 배우 진선규 님과 그의 수상소감이 생각이 납니다. 오랜 무명시절을 거친 배우가 화려한 무대 위에서 떨리는 손으로 금빛 트로피를 쥐고, 떨리는 목소리로 다소 두서 없이 전한 소감. “상 받을 줄 알았으면 청심환 하나 더 먹고 올 걸 그랬다”는 말에서 느껴지는 진심 어린 감격에 보는 이들로 하여금 진심 어린 축하를 미소로 대신하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연말, 효성도 진심 어린 감격의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최우수 기업 블로그상’을 수상한 효성 블로그 ‘마이 프렌드 효성’. 처음 수상 소식을 전해 들었을 때의 놀라움과 기쁨만큼이나 두근거리고 설레서, 청심환 먹고 올 걸 그랬다는 후문의 시상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우수 기업 블로그상 수상의 영광의 주역들!

효성 홍보실의 조민정 대리, 고은샘 사원, 한창석 팀장 (좌측부터)




 2017년 최우수 기업 블로그, ‘마이 프렌드 효성’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대한민국의 기업 또는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사보, 웹사이트, 홍보제작물, 광고 및 공익캠페인, 블로그 및 SNS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 분야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최고의 작품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영화계에 <청룡영화상>이 있고, 가요계에는 <MAMA(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있듯이, 조직 커뮤니케이션에서는 바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이 있는 것이죠.



당당히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린 효성 블로그, ‘마이 프렌드 효성’



그리고 올해 27회를 맞이한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전년보다 출품작이 약 33% 늘어, 더욱 경쟁이 치열했다고 하는데요. 더군다나 블로그 및 카페 부문은 매체의 발전 및 트렌드에 따라 해마다 경쟁률이 치솟고 있는 부문 중 하나이기에, 효성의 ‘최우수 기업 블로그상’ 수상이라는 성과는 더욱 값졌습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거머쥔 최우수 기업 블로그라는 영광!



2010년에 B2B 기업으로는 최초로 개설된 ‘마이 프렌드 효성’은 지난 시간 그래온 것처럼, 2017년에도 효성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사업과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리고 효성 직원들을 비롯한 대한민국의 직장인들, 효성을 알고 싶어하는 수많은 이들과 소통하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먼저 ‘수소의 시대’, ‘탄소섬유, 우리의 삶에 파고들다’, ‘효성이 GREEN 지구’ 콘텐츠 등은 효성의 사업을 트렌드적인 관점에서 풀어내 쉽고 재미있게 효성의 이야기를 전하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들을 위한 업무 관련 팁을 제공하고 직장생활 이야기를 풀어내 큰 호응을 받았는데요. ‘아웃룩 사용법’이나 ‘PPT 참고사이트 모음’, ‘신입남녀 직장생활 적응기’ 시리즈에서는 직장 생활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팁을 얻었다는 평을 얻었고, '직장인 간식' 시리즈와 '직장인 건강 매뉴얼' 시리즈는 직장인들의 이목을 끄는 트렌디한 내용들로 구성해 공감을 이끌어 냈습니다.


그리고 ‘채용특집’ 시리즈를 연재해 취업준비생들이 실제로 궁금해 하는 효성의 사업분야나 직무 등을 정리해 취업 준비 과정에서 원하는 모든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입사원 5인방의 생생한 ‘면접’ 증언’‘이게 진짜 업무다! 효성의 직무소개’, ‘면접 전, 숙지해야 할 효성 상식’과 같은 콘텐츠이죠.


또한 효성의 직장인들, 효성인들의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는데요. 효성인의 특별한 재능을 소개한 ‘당신의 재능을 부탁해’ 시리즈, 효성인이 직접 소개한 ‘효성의 자랑거리’효성 임직원의 참여로 콘텐츠를 만들어내기도 했죠.


매월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과 소통하는 것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를 사회공헌활동과 접목해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댓글 달기, 사진 찍기 등 간단한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과 국가유공자들께 전달하는 생필품 나눔 선행에 동참할 수 있는 '참치는 사랑을 터치 이벤트'나, 여러분들이 직접 적어준 베트남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슬로건과 문구세트를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전달한 '함께드림 이벤트'가 대표적인 예이죠.


마지막으로 한 달에 두 번 뉴스레터 형식으로 발행하는 웹진 ‘HYOSUNG TOWN’까지. 물리적인 거리보다 더 중요한 마음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오늘도 여러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오늘도 여러분께 효성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효성의 친구가 되어준 여러분께



여러분께서 주신 상, 감사히 받겠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지금 이 시점에서, 최우수 기업 블로그상이라는 뿌듯한 결과를 품에 안은 효성. 이 영광을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께 돌리고 싶습니다. 효성의 이야기를 들어주신, 그리고 효성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신 여러분이 있었기에 수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효성의 친구가 되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 드리며 2017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18년에도 효성과 함께 해주실 거라 믿으며, 더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효성의 친구들 모두!



블로그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효성 홍보실 고은샘 사원과 조민정 대리 (좌측부터)



끝으로 효성 블로그 '마이 프렌드 효성'을 책임진 효성 홍보실 직원의 수상소감을 전합니다.



효성인의 수상소감


고은샘 사원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도와주신 덕분에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더 즐겁고 의미 있는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조민정 대리 “2018년에는 더 많은 분들과 효성 SNS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역동적인 콘텐츠 생산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