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효성뉴스] 재무본부, 외국환거래법 교육 실시 외




그룹뉴스

 



  [전사 공통] 재무본부, 외국환거래법 교육 실시

 

 

 


우리회사는 10월 18일 마포 본사에서 ‘외국환거래법 교육’을 실시했다. 해외 영업을 비롯해 유관 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들은 이번 특강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외환거래법상 제도, 의무 사항, 지급 등의 절차, 자본 거래 신고 등을 점검하고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사 공통] 마포 본사, 비상 대피 훈련 실시

 


 


우리회사는 일분일초를 다투는 재난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전사별로 비상 훈련에 돌입했다. 9월 28일에는 마포 본사가 화재 상황에 완벽하게 대응하기 위해 비상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본사 임직원 1,200여 명은 매뉴얼에 따라 비상계단을 이용해 지정된 대피 장소로 신속하게 이동했다. 지방 사업장도 사업장별로 계획에 따라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전사 공통] 효성 창원 마라톤클럽 & 울산공장 효마회, 경남마라톤대회 참가



 


효성 창원 마라톤클럽과 울산공장 ‘효마회’가 친선 교류전을 위해 10월 15일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4회 경남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창원공장과 울산공장에서 각 21명, 30명이 참가했고 울산공장 황명철 공장장과 부은식 관리팀장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참가자들은 하프코스와 10㎞ 코스 위주로 달렸으며 대회 단체상 3위를 차지하는 기쁨을 누리기도 했다. 앞으로 효성 창원 마라톤클럽과 울산공장 효마회는 연 1회씩 번갈아가며 친선 교류전을 치를 예정이다.

 



 [섬유PG] 섬유PG,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른 대응 위한 트렌드 워크숍 개최

 

 

 


섬유PG가 10월 19일 세계적인 트렌드 정보 회사인 ‘넬리로디’와 손잡고 트렌드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맞춰 대응하기 위한 트렌드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섬유PG의 각 부서 임직원들은 2019년 봄/여름 시즌의 섬유 트렌드를 분석하고 트렌드에 맞는 소재를 개발하는 데 역랑을 집중할 계획임을 밝혔다.

 



 [섬유PG]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미국 ‘LL Bean’ 친환경 원사 생산 견학

 


 


섬유PG가 10월 19일 미국의 캠핑 아웃도어 전문 업체 LL Bean의 친환경 의류 라인을 전개하고자 LL Bean의 생산 현장을 방문했다. LL Bean은 클라이밍과 낚시 의류·용품 등을 생산하는 아웃도어 중심의 리테일 회사다. 그동안 우리회사는 리사이클 나일론과 관련한 친환경 원사 설명회와 생산 협력사 방문을 통해 공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섬유PG] 광둥·주해법인 ‘TOP 패트롤 활동’ 킥오프

 


 


9월 26일 섬유PG의 중국 광둥, 주해법인에서 TOP 패트롤 활동을 시작했다. TOP 패트롤은 임원, 생산 담당자, 현장 담당자가 함께 모여 문제점을 노출하고 개선 활동을 진행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킥오프 행사에서 주요 경영진들이 서명한 선언문을 임직원들이 함께 낭독하며 성공적인 생산성 혁신 활동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산업자재PG] 자동차 카펫용 원사 적용된 렉서스 LS(Lexus LS) 출시

 


 


인테리어PU 자동차 카펫용 원사가 적용된 렉서스 LS(Lexus LS)가 일본에서 출시됐다. 렉서스 LS는 럭셔리 세단으로 1989년 첫 양산을 시작한 렉서스의 대표 제품이다. 우리회사는 30년간 파트너십을 키워온 일본 카펫 제직 업체 하세도라(Hasetora)와 협업해 자동차용 카펫 납품에 성공했다. 렉서스 LS는 렉서스의 첫 차종으로 높은 품질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변전소 사업 부문 설계 전산화 위한 프로그램 도입

 


 


창원공장이 전력PU 변전소 사업 부문의 변전소 3D 레이아웃 설계 프로그램 도입에 따라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변전소설계/견적팀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활용 방안과 기능 소개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변전소 레이아웃 설계 방식을 2D 디자인에서 3D 디자인으로 혁신하고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해 리드 타임 단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사와 회의 시 3D 설계 데이터를 활용한 도면과 문서 제출로 우리회사의 기술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공업PG] 기전PU, 울산 옥동 수소 충전소 준공식 개최

 


 


기전PU가 10월 26일 울산광역시 옥동에서 열린 국내 최초의 LPG-수소 복합 충전소 준공식에 참여했다. 현재 국내 수소 충전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우리회사가 수주한 옥동 수소 충전소는 기존 LPG 충전소 부지 위에 건설하는 국내 최초의 수소-액화석유가스 복합 충전소다. 성공적인 준공을 축하하기 위해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 김기현 울산시장 등 유관 기관 주요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2017 가을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여행

 


 


창원공장은 사원들이 초등학생 자녀들과 즐거운 소통 시간을 갖고 자녀들에게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봄가을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10월 21일에 실시한 2017 가을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여행은 선착순 스무 가족을 대상으로 통영에서 진행했다. 가족들은 루지 체험과 이순신공원 탐방, 동피랑 벽화 마을 방문 등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중공업PG] ‘에너지 동행 사업’ 창원공장 협력사 현장 탐방

 


 


창원공장은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 향상과 온실가스 감축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사와 함께 에너지 동행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10월 19일에 경남산기, 금아하이드파워 등 6개 협력사가 창원공장을 방문해 창원공장의 에너지 절감 사례를 공유했다. 창원공장은 앞으로도 협력사들이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이 될 수 있도록 에너지 동행 사업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채권시장 전망 세미나 실시

 


 


효성캐피탈PU가 10월 12일 교육장에서 채권시장 전망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KB투자증권 리서치센터 김상훈 팀장이 준비한 자료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연준자산 축소, 국내 통화정책, 지정학적 리스크 등에 대해 폭넓게 토론했다. 김용덕 PU장은 “내년도 채권시장 및 금리 변동 가능성 등을 전망하기 위해 채권시장의 흐름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도 관련 정보들을 자주 접해 시장의 흐름을 읽어주길 바란다”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사회공헌

 



 장애인 위한 무료 치과 버스 기증과 진료 실시

 


 


우리회사가 9월 25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장애인을 위한 무료 치과 치료 버스를 기증한 데 이어 10월 17일에는 서울 관악구 소재 성민 장애아동 어린이집을 찾아 첫 번째 진료 활동을 펼쳤다. 이날 진료로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웠던 장애 어린이 20여 명이 무료 검진을 받았으며 올바른 치아 관리 교육까지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치과 버스는 진료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을 직접 찾아갈 예정이다.

 



 마포 지역 취약 계층에 ‘사랑의 쌀’ 전달

 


 


우리회사가 10월 25일 서울 마포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이번에 마련한 백미 20㎏ 500포대는 마포구청을 통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층 가정 500곳에 전달됐다.

 



 구미공장, 경북 1호 착한 기업 가입

 


 


구미공장이 9월 29일 경북 최초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착한 기업’에 가입했다. 착한 기업은 연 2,000만 원이 넘는 사회공헌 성금과 물품을 3년 이상 지속적으로 기부하기로 약속한 기업을 말하는 것으로 구미공장은 지난 2009년부터 지금까지 1억 6,000여 만 원을 경북모금회에 기부해왔다. 구미공장은 경북 착한 기업 1호 가입을 계기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나눔 경영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울산공장, 농번기 봉사활동 실시

 


 


10월 26일 울산공장 봉사 단원 30여 명이 농번기를 맞아 자매 마을인 울산 온양읍 중고산 마을을 방문해 가을 추수로 바쁜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울산공장은 중고산 마을과 2005년 8월 자매결연 이후 매년 모내기·벼 베기 봉사활동, 경로잔치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사회 취약 계층 위한 2017 적십자 바자회 참가

 


 


우리회사가 10월 1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대한적십자 주최로 열린 2017 적십자 바자회에 언더아머 물품을 기증했다. 한적 여성봉사 특별자문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의 수익금 전액은 홀몸 어르신, 다문화 가정 등 사회 취약 계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베트남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해주세요!’ SNS 이벤트

 




우리회사가 11월 3일 창립 5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베트남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해주세요’ SNS 이벤트를 열었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우리회사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진행됐다.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우리회사는 블로그, 페이스북 합산 총 5,100개의 메시지를 모아 510명의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메시지가 담긴 필기구를 선물했다. 댓글을 작성한 누리꾼 중 추첨을 통해 뽑힌 151명에게도 다양한 선물을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