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 POLL] 효성인의 품격을 높이는 직장 매너, 잘 지키고 있습니까?

People




동료를 대할 때 지켜야 할 선, 바로 ‘직장 매너’입니다. 효성인의 직장 매너 점수는 과연 몇 점일까요? 회사 생활의 기본, ‘직장인 에티켓’에 대한 효성인의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스스로 직장 내 에티켓을 잘 지키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① 나 정도면 보통이다 61% 

② 잘 지키고 있다 34%
③ 솔직히 자신 없다 5%




 이런 에티켓 좋아요! 칭찬해주고 싶은 동료의 굿 매너는? 


 



① 먼저 웃는 얼굴로 다가오는 기분 좋은 인사 39%  

② 아무리 급한 업무라도 정중하게 요청하는 태도 37% 

③ 궂은일, 소소한 업무에도 열심히 임하는 책임감 21% 

④ 단정하고 깔끔한 복장과 스타일 3%




 신입사원을 위한 조언! 상사에게 점수 따는 에티켓은? 


 



① 사무실에서 마주쳤을 때 밝게 인사하기 69% 

② 시간 엄수는 기본! 지각하지 않기 16% 

③ 언제나 대안을 마련해 보고하기 10% 

④ 올바른 호칭과 존대 5%




 이것만은 제발! 꼴불견 비매너 동료 유형은? 


 



① 개인적인 비밀과 사생활을 소문내는 ‘가벼운 입’ 33% 

② 후배들한테 커피 심부름, 컵 씻기 등 개인적인 부탁 반복하는 ‘뻔뻔왕’ 27% 

③ 열심히 업무를 완료해갔더니 당연하다는 듯 눈도 안 마주치는 ‘무미건조형’ 20% 

④ 심각한 분위기 속 실없는 농담을 하며 웃고 떠드는 ‘눈치꽝’ 14% ⑤ 기타 6%




 사내에서 꼭 지켜줬으면 하는 에티켓은? 


 



① 공손한 언어 사용하기 38% 

② 사생활에 대해 필요 이상 간섭하지 않기 30% 

③ 본인 의견 강요하지 않기 18% 

④ 뒷담화하지 않기 14%




정리 | 편집실

설문 참여:371명

설문 기간:2017년 8월 4~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