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나라사랑 지원 - 한국전쟁 참전 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해!



애국심을 고취시키기에 적당한 6월, 효성 역시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하였습니다. 한국전쟁 참전 유공자 및 보훈 가족 30여 명을 대상으로 2박 3일 제주도 여행을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효성이 후원하고 서울남부보훈지청이 주최하는 ‘뻔뻔한 (fun fun) 프로젝트, 최고의 여행’인데요. 한국 전쟁 참전 유공자들을 초청해 격려함으로써 그분들이 존경 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은 한국전쟁 참전 유공자 및 보훈가족 30명을 모시고 충혼 묘지, 제주 해군기지, 제주국제평화센터 등을 둘러보는 일정인데요. 8월 경기 파주 DMZ, 9월 강원도 DMZ, 10월에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등 총 4차에 걸쳐 계속 지원될 예정입니다.




 

한편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참치는 사랑을 터치, 사랑의 생필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2015년도부터 해 마다 2~ 3차례씩 시행되고 있는 이 캠페인은 취약계층 및 국가유공자 분들에게 참치와 햄 등의 생필품 세트를 전달하는 행사입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특별히 효성 SNS에서 1일부터 12일까지 시행된 ‘참치는 사랑을 터치 10탄, 호국보훈 백일장’ 이벤트 당첨작도 함께 드리며 국가유공자 분들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번 ‘호국보훈 백일장’이벤트 외에도 효성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SNS와 사회공헌활동을 접목한 누리꾼 참여형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해왔는데요. 해시태그 달기, 댓글달기, 사진찍기 등 간단한 활동을 통해 선행에 동참할 수 있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죠. 이번에 시행된 ‘참치는 사랑을 터치’ 시리즈와 소방관들께 소방장갑을 지원하는 ‘사랑의 소방장갑 나눔’ 등이 대표적입니다.





관련 콘텐츠 더 보기


2010년부터 이어져 온 인연, 효성 ‘광개토부대’에 위문금 및 위문품 전달

전쟁 영웅의 집을 고치자! 효성,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기금 1억 원 전달

효성, 미국 현지에서 6.25 참전용사 초청행사 진행

참전용사에게 새 보금자리를,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