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에는 캠핑장으로 텐트부터 글램핑까지! 매력만점 캠핑장 추천

Story/효성




연초부터 손꼽아 기다리던 2017년 최고의 황금연휴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4월 29일(토)을 시작으로 5월 1일(월) 근로자의 날, 5월 3일(수) 석가탄신일, 5월 5일(금) 어린이날에 주말을 끼고 5월 9일(화) 대통령 선거까지 징검다리 연휴가 이어지는데요. 효성처럼 5월 2일과 4일을 지정 휴무일로 정한 기업들은 기본 9일의 휴가를 보장받습니다. 게다가 5월 8일(월) 어버이날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최장 11일의 꿀맛같은 연휴를 즐길 수 있죠.


여러분은 5월 황금연휴 계획 다 세우셨나요? 아직 안 세우셨다면, 캠핑은 어떨까요?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기온은 점점 높아지고 야외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5월은 캠핑하기 딱 좋은 계절인데요. 산 좋고, 물 좋은 대자연의 기운을 받는다면 그동안 열심히 일하면서 쌓인 스트레스 역시 자연스럽게 풀릴 것 같습니다. 


이처럼 도심 속 삭막함에 지친 이들이 자연과 함께 어울리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 위해 시작된 캠핑 인구가 벌써 500만에 육박하고 있다고 합니다. 캠핑족이 급격하게 늘면서 많은 사람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캠핑장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고요.


‘내가 원하는 곳이 곧 집이다’, 어디에서든 텐트를 칠 수 있는 오토캠핑장을 비롯해 이동식 주택 카라반, 럭셔리 캠핑의 끝판왕 글램핑까지. 오늘은 목적과 콘셉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이색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바닷가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학암포 오토캠핑장’



사진: 태안해안국립공원



2007년, 유조선 기름유출 사고로 기름 바다가 됐던 태안 앞바다. 국민의 자발적인 봉사로 이른 시간에 제 모습을 찾을 수 있었던 감동적인 장소죠. 태안해안국립공원 안에 위치한 학암포 오토캠핑장은 태안 기름유출 사고로 침체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2010년 리모델링하여 캠핑장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여름이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학암포 해수욕장에서 해수욕과 낚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2km에 달하는 백사장을 산책하고, 아름다운 일몰까지 볼 수 있어 더욱 낭만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학암포 근방에는 국내 최대의 모래언덕 신두리 해안사구,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인 옥파 이종일의 생가지, 백제의 미소 마애삼존불 등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해 있어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주소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옥파로 1152-37

전화 041-674-3224

예약 http://reservation.knps.or.kr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엘리스산장’



사진: 엘리스산장



대부분의 캠핑장은 반려견의 입장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이죠. 그 때문에 반려견을 또 하나의 가족으로 생각하는 애견인들은 키우는 강아지를 혼자 집에 두고 갈 수가 없어 캠핑을 꺼리게 된다고 하는데요.


엘리스산장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 강아지 놀이터도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뛰놀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토캠핑부터 글램핑으로 즐기는 캠핑은 물론 편리한 펜션에서도 하룻밤을 묵을 수 있답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어비산길 204

전화 031-584-2654

예약 http://eliscabin.com




 농촌체험과 캠핑을 함께 즐기는, ‘마리원 관광농원 캠핑장’


 

사진: 마리원 캠프



먹거리 안전에 대한 불안 때문에 자신의 손으로 직접 농산물을 수확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면서 요즘 팜핑(Farmping)이 인깁니다. 팜핑은 농촌체험을 뜻하는 파밍(Farming)과 캠핑(Camping)을 결합한 신조어인데요. 좋은 공기를 마시며 직접 농산물을 심고 수확까지 해볼 수 있어서 가족 단위 캠핑족들에게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강화도에 위치한 ‘마리원 관광농원 캠핑장’은 팜핑족들에게 더없이 좋은 캠핑장소인데요. 감자, 고구마는 물론 옥수수, 강화 순무까지 강화특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농산물을 심고 수확하는 농촌체험을 할 수 있고, 원목 의자, 쑥 캔들, 쑥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캠핑과 함께 농장체험 또한 즐길 수 있으므로 자연 친화적입니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장흥리 206-5

전화 010-9747-4377

예약 https://mariwon.modoo.at




 2008 가평 세계캠핑카라바닝대회 개최지, ‘자라섬 카라반 캠핑장’


 

사진: 가평군 문화관광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자라섬 캠핑장은 2008년 가평세계캠핑카라바닝대회를 개최할 정도로 규모와 시설 모든 면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특히 10월에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으로, 자라섬과 가평읍 일대에 다양한 무대가 펼쳐져 더욱 특색 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캠핑장 안에 자라섬테마파크가 있어 래프팅이나 카누, 보트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고, 워터파크도 갖춰져 있어 여름에는 아이들과 물놀이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전화 031-8078-8028~9

예약 http://www.jarasumworld.net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주 장승마을 카라반 캠핑장’


 

사진: 장승마을



대규모 펜션과 조각공원으로 알려진 장승마을은 카라반이 생소하던 2010년부터 카라반을 설치하기 시작해 현재 총 31대를 보유하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내부는 펜션과 같이 편의 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을 뿐 아니라, 야외수영장, 편의점, 노래방, 커피숍, 세미나실, 조각공원, 운동장, 전통놀이 체험장 등 각종 부대시설이 풍부해 지루할 틈이 없는데요. 


장승마을 부근은 한국적 얼이 느껴지는 다채로운 장승 구경은 물론 유명 사찰과 교과서의 역사를 거슬러볼 수 있는 웅진교육 박물관 등이 위치해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더불어 밤이 되면 열리는 빛 축제로 인해 카라반 외관은 물론 나무, 조형물이 색색의 예쁜 불빛으로 환하게 밝혀져 더욱 운치 있는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유구 마곡사로 1231

전화 041-841-5220

예약 http://www.jangseungpark.org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 이색적인 하룻밤, ‘스쿨버스 캠핑장’


 

사진: 스쿨버스 캠핑장



미국 스쿨버스를 개조해서 만든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안면도에 위치한 ‘스쿨버스 캠핑장’인데요. 외국 하이틴 영화에서만 보던 노란색 버스를 카라반 형태로 개조한 이색적인 장소죠. 스쿨버스 안은 보통 카라반과 같이 주방과 거실, 에어컨, 보일러까지 편의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어 사시사철 캠핑을 즐기기 아주 좋습니다. 일반 카라반보다 공간이 조금 더 넉넉해 가족단위의 캠핑족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데요. 안면도해수욕장이 걸어서 10분 내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갯개길 39

전화 010-4607-8283

예약 http://www.sbcamping.com




 특별한 날, ‘제주 신라호텔 글램핑 빌리지’


 

사진: 제주 신라호텔



제주 신라호텔 글램핑 빌리지는 우리나라 최초로 글램핑 문화를 시작한 곳입니다. 현재 많은 글램핑 장소의 롤모델이 되고 있죠. 바람 많은 제주도에서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얕은 구렁지에 글램핑 빌리지가 조성되었는데요. 신라호텔의 명성에 걸맞게 시설물이 무척 고급스럽고, 랍스터와 전복, 제주 흑돼지 등을 텐트 앞에서 셰프가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편안하고 호화스러운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 내에 위치해 있어서 숙박을 할 수는 없지만 편하게 쉴 수 있는 널찍한 소파가 준비되어 있어 밥을 먹고 잠깐 낮잠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특별한 날 캠핑하는 기분으로 자연 속에서 호화스러운 식사를 하고 싶다면 한 번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75

전화 064-735-5179

예약 http://www.shilla.net/jeju




 루프탑 텐트 체험, ‘가평 라벤트리 글램핑’


 

사진: 라벤트리 코리아



가평 라벤트리 글랭핑장은 서울에서 한두 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곳이지만, 산 중턱에 위치해 여름에도 밤에는 쌀쌀할 정도로 맑은 공기를 자랑합니다. 총 10개의 글램핑 텐트가 있는데 흔히 볼 수 없는 2층 텐트로 1층은 주방, 2층에는 침실이 마련돼 있습니다. 몸만 오는 글램핑인 만큼 텐트 안에는 주방 조리 기구는 물론 안락한 침구까지, 먹고 쉬고 자는 곳이 완벽하게 세팅되어 있는데요. 원형으로 삥 둘러 쳐진 텐트 가운데 커다란 천연 수영장이 마련돼 있고 마음껏 뛸 수 있는 잔디와 놀이시설도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현문로 339-10

전화 02-332-6706

예약 http://www.raventree.co.kr




 상상이 현실이 된다, ‘이루마펜션 & 상상글램퍼스’



사진: 이루마펜션 & 상상글램퍼스



흔한 디자인의 텐트는 가라,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외형과 고급스러운 감성을 가진 유니크한 글램핑장 상상글램퍼스를 소개합니다. 상상글램퍼스는 상상 속 동화 마을에 온 듯 아름다운 정취와 독특한 텐트에서의 하룻밤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캠핑장입니다. 수영장은 물론 수상레포츠, 레알 바이크, ATV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고 근처에 용문산이 있어 사시사철 변화하는 산과 용문사 사찰의 아름다움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어둠이 깔리면 텐트 사이사이 덱(deck)에 조명이 켜지면서 운치를 더하는데요. 텐트마다 켜지는 불빛으로 인해 밤이 깊어질수록 아름다운 글램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로 317

전화 010-8484-8203

예약 http://www.iruma.co.kr




지금까지 다양한 캠핑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매일 빌딩 숲에 둘러싸여 심신이 지쳤다면 이번 주말 가족들과 캠핑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하룻밤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관련 콘텐츠 더 보기


2017 봄철 아웃도어룩 트렌드 – 스타일과 기능성, 둘 다 놓치지 마세요

식목일, 나무와 함께 걸어요 - 걷기 좋은 숲길

[HEALING LIFE] 봄맞이 아웃도어 백배 즐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