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시리지 않도록! 겨울철 고기능성 섬유 ‘에어로히트 & 에어로웜’

Story/효성


평일 인도어(weekday indoor), 주말 아웃도어(weekend outdoor)’ 생활 패턴을 가진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자전거 타기, 등산, 조깅 신체 활동량이 많은 운동을 그저 취미 생활이 아닌 일상의 일부로 지속해나가는 분들일 텐데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도 기꺼이 밖으로 나가 공기를 들이마시고, 팔다리를 힘껏 휘저으며, 순도 백퍼센트의 땀방울을 흘리는 운동가! 그런데 외부 활동이 장시간 이어질 경우, 땀에 젖은 때문에 꿉꿉함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나 겨울에는 땀이 식으면서 체온을 떨어뜨리기도 하고요. 운동으로 단련된 몸이라 해도 자칫하다가는 감기몸살에 걸리기 십상이죠.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효성의 에어로히트(aeroheat)’에어로웜(aerowarm)’ 추운 계절을 위한 고기능성 섬유입니다. 보온 효과는 물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므로 겨울철 아웃도어족의 필수 아이템이라 만한데요. 어떤 기술들이 숨어 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슈퍼맨이 ! 태양빛으로 발열하는 에어로히트


슈퍼히어로 캐릭터들 최강이라 만한 슈퍼맨! 그의 에너지 원천은 바로 태양입니다. 힘이 떨어지면 태양 곁으로 날아가 온몸으로 빛을 흡수하죠. 그렇게 위력을 충전한 다시금 힘차게 활공합니다. 




올해 3 선보인 에어로히트 역시 슈퍼맨처럼 빛을 에너지원 삼아 열을 내는 프리미엄 섬유 소재(폴리에스터 나일론)입니다. 태양빛, 혹은 실내 조명에서 발산되는 원적외선을 활용해 섬유 자체에서 열을 내는 방식이 적용돼 있거든요. 

특수 미네랄이 함유된 원사가 외부의 빛을 흡수하여 열에너지와 원적외선 형태로 방사하는 반영구적 광발열 소재인 것이죠. 


국내 언론에 소개된 효성 에어로히트 / 출처: ‘에이빙 코리아유튜브 채널


일반 폴리에스터와 비교할 , 에어로히트 폴리에스터는 최대 4배가량 높은 열효율을 가지는데요. 1킬로칼로리(Kcal) 빛을 흡수했을 경우 40퍼센트 열효율을 구현합니다. 이런 특장점 덕분에 아웃도어 재킷, 플리스, 레깅스 다양한 용도로 개발되고 있죠. 



  가볍게, 따듯하게! 에어로웜


기존 섬유보다 15~20퍼센트 정도 가벼운 에어로웜은 면보다 10퍼센트, 소재보다는 15퍼센트가량 높은 보온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우수한 효과가 가능한 이유는 중공(中孔) 형태, 섬유 단면에 구멍을 통해 공기층이 형성되는 방식 덕분인데요. 아웃도어 의류의 필수 요소라 있는흡한속건(땀을 흡수하고 신속히 건조시킴)’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중공 섬유인 에어로웜 원사와 천연 섬유인 면을 혼합한 제품은에어로웜 라인으로서 지속적인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F/W 시즌의 스포츠웨어 레저웨어 등에서 필수 보온 소재로 다채롭게 활용되며, 특히 내의 소재로도 각광받습니다. 보온성은 높고 착용감은 가벼워서, 두꺼운 내의 껴입는 것이 불편했던 분들에게 인기가 높답니다. 


지난 11 말에는 국내 아웃도어 의류 기업 블랙야크와 효성이 신제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진행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 맺기도 했어요. 이를 통해 효성은 2017 F/W 소재기획으로 에어로웜, 에어로히트 고기능성 섬유를 블랙야크 신제품에 적용될 있도록 협조할 계획인데요. 향후 국내외 아웃도어 섬유 시장을 선도해나갈 효성의 모습을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Heat r 더하면 Heart


지금까지 효성의 대표적인 겨울철 기능성 섬유 에어로히트와 에어로웜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보온 발열 의류 신소재로서 높은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는 점도 설명해드렸는데요. 하지만 효성의 기술은 단순히 시장에서의 뜨거운(hot) 성과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뜨거움을 모든 이웃들과 함께 따듯함(warm)으로 나누고 싶은 것이 가장 바람이죠. 그래서 지난해 겨울에는 중증 장애 아동에게 에어로웜 소재로 제작한 내의 200벌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겨울, 서울 용산구영락애니아의 에어로웜 소재 내의 200벌을 전달한 효성 산업자재PG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이르는 영단어 ‘CSR’에서 ‘R’ ‘Responsibility’입니다. 효성은 R 크게 생각하고 있어요. Heat r 더해 ‘Heart’ 만들어나가는, 그런 따듯한 기업으로서 여러분과 언제나 함께할게요. 겨울엔 모든 분들이 몸도 마음도 시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