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쌓기로 청춘을 낭비하지 않으면서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비결 '취업의 정답'

People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인생의 출발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취업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어릴 적 부터 취업을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준비를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많은 방법 중에 인생의 선배에게서 조언을 듣는 것도 아주 유용한 취업의 지첨서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My Friend, 효성'과 함께 스펙쌓기로 청춘을 낭비하지 않으면서도 취업에 성공하는 비결을 담은 하정필 저의 '취업의 정답'을 샅샅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의 정답'의 저자인 하정필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쁜 취업저문가로 불리며 500여 회의 취업 관련 강의와 클리닉을 진행해온 취업 정보에 대한 달인입니다. 취업의 정담에서는 맹목적 스펙쌓기 열풍에 휩쓸려 청춘을 낭비하지 않으면서도 취업에 성공하는 비결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취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펙이 아니라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스펙만 쌓다가 머리와 가슴이 텅 빈 청년이되기보다는 그것보다도 중요한 '인성'에 집중 것을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스펙쌓기 경쟁을 거부하고 인성을 쌓아나감으로써 인생에서 소중한 가치를 찾아 '취업의 정답'뿐 아니라, '인생의 정답'을 찾도록 인도해주는 책입니다.




면접의 정답은 20대들이 취업준비를 하는 데 꼭 필요한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와 제안을 답고 있는 지침서입니다. 동시에, 취업과 삶에 관한 저자의 철학을 맛깔난 필치로 풀어가는 인생론이기도 합니다. 스펙쌓기나 취업특강 같은 겉핥기식의 취업준비로는 '고용 없는 성장' 시대에 취업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청년 시절의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평생 추구할 '가치'를 찾는 것이 취업에 성공하는 지름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후회 없는 삶을 사는 인생의 정답이기도 합니다.





 

저자 하정필은 스펙쌓기 열풍은 잘못된 취업 준비의 시작이라고 말합니다. 맹목적 스펙쌓기에 소중한 청춘을 낭비하지 말라고 주장하는 이유는 스펙만 쌓다가는 머리와 가슴이 텅 빈 청년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청년들은 면접관의 질문에 달달 외운 가식적인 대답만 늘어놓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식으로는 겉으로 보기에는 괜찮은 스펙 덕택에 서류전형을 통과하게 되지만, 이들은 최종 합격자 발표에서 제외되곤 합니다.





 

기업은 스펙과 '인성'을 모두 갖춘 균형 잡힌 인재를 원합니다. 그러나 채용에 있어서 인재를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스펙이 아니라 '인성'입니다. 인사담당자와 면접관들은 너무나 당연하게 여기는 이 사실을 몰라서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는 청년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저자가 계속해서 강조하는 이야기이지만 스펙보다는 '인성'이더 중요합니다.








스펙이 맛있는 음식이라면, 인성은 그릇
입니다. 인사담당자들은 음식만을 보지 않습니다. 그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주며 넉넉히 담을 수 있는 쓸모 있고 빚나느 그릇을 찾습니다. 좋은 인성은 노력 없이는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좋은 인성을 갖추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아무리 스펙이 좋아도 삶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고, 경험을 통하여 자신의 인생에서 소중한 가치를 찾지 못하는 사람은 취업에 성공하기 어렵겠죠? 그런 사람들은 취업에 성공해도 결코행복해질 수 없을 것입니다.

'취업의 정답'은 취업을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취업의 정답 뿐만이 아니라, 취업보다 더 큰 가치인 인생의 행복을 얻는 길로 소개할 것입니다.




 

취업을 위해서 스펙을 쌓는 것도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서 원하는 스펙을 달성해야만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스펙에만 목숨을 걸게 되면 결국 '나' 자신은 어느샌가 사라지고 없을 것입니다. 스펙쌓기에만 청춘을 바치다가 머리와 가슴이 텅 비어버리게 되면 결국 취업이 되어도 행복함을 느낄 수 없겠죠?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여러분^^ 저자의 말처럼 스펙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을 먼저 만들어보세요! 여러분의 노력에 결과는 배신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도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청춘여러분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