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시네마 천국! 추석 특선 영화 편성표 정리

Story/효성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풍요로운 추석이 다가옵니다. 그동안 바빠서 소홀했던 가족들과 친지들을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들뜨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추석을 보내는 분들은 물론, 혼자 명절을 쇠는 분들이 특히 기다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TV 특선 영화! 어릴 적부터 명절 때마다 TV에서 방영하는 영화를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특히 성룡이나 이연걸 아저씨가 나오는 영화는 매년 지겹게 봤었던 것 같아요. 요즘에는 관객이 많이 들었던 인기영화나 개봉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영화도 많이 편성해 명절 영화를 더욱 기다리게 되죠. 이번 추석도 예외가 아닙니다. 추석 연휴 동안 요일별로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추석 TV 특선 영화를 소개합니다. 

 


 9월 14일 수요일


명절 당일에는 웰메이드 영화가 다수 포진돼 있습니다. 부모님의 모습이 불만스럽기만 한 나영(전도연)이 어느 날 갑자기 젊은 시절 엄마를 만나게 되는 순수하고 가슴 따뜻해지는 판타지 영화 <인어공주>와, 뇌성마비 장애를 가진 여자와 전과자 남자의 가슴 아픈 사랑을 그린 <오아시스>, 인류 마지막 생존 지역을 잔인하게 그린 <설국열차> 등이 방영돼 전도연, 설경구, 문소리, 송강호 등 연기파 배우들의 명품 연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해리포터> 시리즈와 <슈렉>도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온 가족이 둘러앉아 재미있는 영화와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9월 15일 목요일


명절 당일에는 웰메이드 영화가 다수 포진돼 있습니다. 부모님의 모습이 불만스럽기만 한 나영(전도연)이 어느 날 갑자기 젊은 시절 엄마를 만나게 되는 순수하고 가슴 따뜻해지는 판타지 영화 <인어공주>와, 뇌성마비 장애를 가진 여자와 전과자 남자의 가슴 아픈 사랑을 그린 <오아시스>, 인류 마지막 생존 지역을 잔인하게 그린 <설국열차> 등이 방영돼 전도연, 설경구,문소리, 송강호 등 연기파 배우들의 명품 연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해리포터> 시리즈와 <슈렉>도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온 가족이 둘러앉아 재미있는 영화와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9월 16일 금요일


16일은 히어로물에 열광하는 분들을 위한 날입니다. 말이 필요 없는 시리즈 <터미네이터 제니시스>부터 <어벤져스>, <아이언맨 3>, <캡틴 아메리카>까지 히어로물을 총망라할 수 있는 기회인데요. 개봉 때마다 극장가를 들썩이게 했던 마블 히어로를 모두 안방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작년에 천만 관객을 불러 모으며 빅 히트를 기록한 영화 <베테랑>도 감상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9월 17일 토요일

17일 토요일 편성표에서는 조폭, 검찰, 언론의 비리와 유착을 담은 영화 <내부자들>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항일 투쟁을 다룬 영화 <암살>이 눈에 띕니다. 더불어 배우 수지가 주인공을 맡아 화재가 된, 여성 최초의 소리꾼 이야기 <도리화가>와 홍콩 느와르 영화 <무간도>까지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영화 암살은 지난해 천만관객을 넘었고, 내부자들 또한 청소년관람불가영화로는 많은 관객이 들면서 흥행몰이를 한 영화라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아직 보지 못한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챙겨 보세요.


 

 9월 18일 일요일

 

기나긴 연휴의 마지막 날입니다. 일요일에는 한국전쟁 당시 전쟁 고아들의 합창단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린 실화 영화 <오빠 생각>과 남자, 여자, 아이, 노인, 심지어 외국인까지 자고 일어나면 매일 다른 모습으로 변하는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여자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린 <뷰티 인사이드>를 비롯해 셰프들의 치열한 세계를 담은 <더 셰프>, 말이 필요 없는 명작 <인생은 아름다워>가 방영됩니다. 연휴 마지막 날, 영화를 보면서 에너지를 충전해 보세요.

 

지금까지 2016년 추석 연휴 때 방영될 특선 영화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석을 맞아 극장에서 개봉하는 영화도 많지만, 극장에 갈 수 없거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은 집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채로운 영화와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시기 바랍니다.

 



※모든 영화 포스터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