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효성뉴스] 효성, 동반성장지수 평가 '우수 등급' 기업 선정

Story/효성


 

그룹뉴스

 

 

[전사 공통] 효성,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 등급 기업 선정

 

 

동반성장위원회가 133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5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리회사가 우수 등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우리회사는 협력업체와의 공정거래를 강화하기 위해 사규에 ▶계약체결, 협력업체 선정 및 운용, 협력업체와 하도급 거래에 대한 공정성 및 적법성 여부 등을 심의하기 위한 내부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용 ▶협력업체와 하도급 계약 체결 및 거래 과정에서의 서면 발급 및 보존 등 동반성장 4대 실천 사항을 도입·적용하고 협력업체에 대한 보복 금지 지침을 발표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전사 공통]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정신 실천

 

 

효성USA가 6월 24일 미국 앨라배마 주 헌츠빌에 소재한 미군병참본부에서 한국전 참전 용사와 가족을 초청해 감사 행사를 열었다. 초청 행사에는 참전 용사와 가족, 현지 관계자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6월 15일에는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나라사랑 보금자리’ 후원금 기증식을 진행했다.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형편이 어려운 참전 용사들을 선정해 낙후된 집을 고쳐주는 프로젝트다. 이외에도 우리회사는 육군1군단 광개토부대에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컨테이너형 독서 카페 설치 후원금을 기증했으며 ‘효성과 함께하는 서초구 보훈가족 초청 감사 위로연’ 행사를 열어 호국보훈가족 135명을 초청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했다.

 

 

[산업자재PG] 아라미드사업단, ‘Eurosatory 2016’ 참가

 

 

아라미드사업단이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방위산업 전시회 Eurosatory 2016에 참가했다. 우리회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아라미드 헬멧의 방탄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초경량 솔루션을 적용해 10% 이상 무게를 줄인 방탄 헬멧을 소개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전시회 기간 동안 열린 한국, 프랑스 간 방산군수공동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우리회사의 아라미드 원사 알켁스(ALKEXⓇ)와 방탄 기술을 프랑스 국방부에 소개함으로써 알켁스의 우수 품질을 알리기도 했다.


 

[화학PG] 옥산공장, 환경의 날 도지사 표창 수상

 


옥산공장이 인근 폐기물 소각 업체 스팀 도입과 공장 내 스팀 응축수 재활용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 효과 등 환경 개선 실시로 6월 3일 환경의 날 기념 환경 개선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돼 충북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옥산공장은 SO14001 인증 등 환경 경영 관리를 체계적으로 실시했으며 외부 스팀 도입을 통한 에너지 절감 및 폐열 회수, 폐기물 감량 및 자원화, 공정 개선 등으로 혁신적인 원가 절감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대기질 개선과 수질 정화, 온실가스 배출 감소화에 기여해왔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성희롱 예방 교육 실시

 


효성캐피탈PU는 6월 21~22일 양일에 걸쳐 반포 2층 대강당에서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 예방을 통해 전 임직원이 안전한 근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강의는 직장남녀연구소 정미선 대표가 맡았다. 주요 강의 내용으로는 직장 내 성희롱의 개념과 판단 기준, 관련 기초 법령에 의한 법규 교육 및 사례, 직장 내 성희롱 피해 근로자의 고충 상담과 구제 절차, 직장 내 성희롱 예방에 필요한 사항 등이었다. 김용덕 PU장은 “성희롱 예방 교육을 통해 전 임직원들이 성희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는 자리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독립법인] 토요타, ‘스마트 에코 드라이브’ 행사

 


6월 18일 토요타 서초 전시장에서 ‘스마트 에코 드라이브’ 행사가 실시됐다. 스마트 에코 드라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친환경 운전 습관으로 에너지를 절약해 이산화탄소를 감축하고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을 줄이는 한편, 안전한 교통 문화 질서 확립이라는 1석 3조의 효과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토요타의 운전자 교통안전 프로그램인 TDC(TOYOTA DRIVER’S COMMUNICATION)도 함께 진행돼 전문 강사와 함께 운전 시 사각지대 체험, 음주 유사 보행 가상 체험, 어린이 시야 체험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독립법인] 더클래스효성,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효성은 송파 전시장에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5~12세 어린이들이 참가해 전시된 벤츠 차량을 모티브로 다양한 작품을 그렸다. 이와 더불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메르세데스-벤츠 고성능 차량을 직접 시승하는 기회도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배기영 더클래스효성 대표이사는 “온 가족이 함께 전시장을 방문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더클래스효성은 남녀노소를 아우를 수 있는 뜻깊은 행사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공헌

 

 백혈병·소아암 환아 위해 헌혈증 및 후원금 전달

 


6월 21일 우리회사는 전 사적으로 진행한 ‘행복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 500장과 후원금을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헌혈 행사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행사로 울산공장을 시작으로 본사를 포함한 수도권 사업장과 창원·구미 등 주요 지방 사업장을 거쳐 안양공장까지 이어졌다. 6월 28일 마무리된 헌혈 행사에 기부된 헌혈증까지 모아 향후 지속적으로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할 예정이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여성 취업 지원 사업 기금 전달

 

 

우리회사가 6월 3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기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 우리회사는 2013년부터 4년째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경력 단절·중장년층 여성들이 체계적인 직업 훈련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회사의 지원으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13년에 급식 조리 전문가, 돌봄 교사 양성 교육 과정을 개설했으며 2015년부터는 교육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 과정까지 마련했다.

 


 장애 어린이·청소년 의료 재활 지원 사업 후원

 


6월 27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우리회사가 의료 재활 전문 기관인 푸르메재단에 저소득층 장애 어린이·청소년 의료 재활 및 가족 지원 기금을 전달했다. 우리회사는 2013년부터 의료 재활 지원 사업으로 푸르메재단과 인연을 맺고 있다. 우리회사와 푸르메재단이 함께하는 의료 재활 지원 사업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장애 어린이·청소년과 그 가족이 직면한 여러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금은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이 적절한 시기에 집중적인 재활 치료를 받는 데 쓰일 예정이다.

 


 전주공장, 호성보육원 사랑나눔 봉사활동

 

 

전주공장의 사무직 직원들이 6월 29일 호성보육원에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호성보육원 조경 관리에 초점을 맞춰 보육원 주변에 화사한 꽃을 심고 화단의 잡초와 나무의 잔가지를 제거하는 등의 활동으로 이뤄졌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았던 전주공장 직원들은 봉사활동 후 깔끔해진 정원과 아이들의 맑은 미소를 보며 “땀 흘린 보람이 있다.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힘을 쏟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노틸러스효성PU, 다문화 가정 문화 체험 봉사활동

 

 

6월 25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자원봉사자 19명과 구미 새빛지역아동센터 19명의 아이들이 1:1 매칭으로 아이스 스케이팅, 놀이공원 방문, 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관내 저소득층을 비롯한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문화 소외 현상을 해소하는 체험 활동으로 아동들에게 건강한 마음과 꿈을 심어주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트랜스월드PU,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 활동

 

 

6월 18일 트랜스월드PU 임직원들이 창덕궁 낙선재에서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자원봉사는 트랜스월드PU 임직원들이 직접 참가를 신청하고 송성진 PU장도 함께 참여해 자원봉사자들을 인솔했다.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 활동은 올해 9월과 10월 2회 더 예정되어 있으며 1회당 20여 명의 인원으로 자원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팀, PG별로 자율적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니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 활동에 관심 있는 임직원은 CSR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