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기운이 솟아나요, 전국 마라톤 대회

Story/효성




마라톤의 계절, 봄이 찾아왔습니다. 마라톤은 해가 갈수록 마니아층이 두터워지고 있는데요. 유명 스포츠 브랜드를 시작으로 지금은 각 지역 관공서, 신문사 등에서 적극적으로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있죠.


그럼 마라톤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심폐 지구력 향상, 전신의 근력 향상, 원활한 혈액순환 등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더불어 달리기로 인해 러닝하이(Running-high) 상태에 이를 수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해소, 우울증 치료 등 정신 건강에도 좋습니다. 따뜻한 봄날 가벼운 차림으로 마라톤 대회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4월의 주요 마라톤 대회를 소개합니다.



 마라톤 마니아들의 필수코스


달리기 좋은 계절입니다. 마라톤 마니아들은 야외로 나가 달리기 위해 겨우내 따뜻해지기만을 기다렸는데요. 봄을 맞아 각종 동호회나 인터넷 카페에서 저마다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기 위한 준비가 한창입니다. 마라톤 애호가 사이에서 유명한 조선일보 마라톤 대회, 젊은 사람들에게 호응이 높은 아디다스 마이런 등은 특히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대회죠. 마라톤 마니아들이 꼭 참여하고 싶어 하는 주요 대회를 소개합니다.



/ 새신을 신고 뛰어보자 팔짝~♬ ‘아디다스 마이런 마라톤 대회’


출처: 아디다스 러닝 페이스북


2016년 4월 17일 아디다스 마이런 마라톤 대회가 부산에서 개최됩니다. 아이다스 마이런은 젊은이들의 참가 비율이 특히 높은 대회입니다. 전국 각지의 젊은이들이 ‘부산, 나의 에너지로 즐기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부산으로 집결할 예정인데요. 부산시립미술관 앞에서 출발하는 10km코스는 광안대교, 광안 해변로를 지나 광안리 해수욕장까지 달리게 됩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특별히 오직 여성 러너들만을 위한 레이스, WOMEN'S 7K 프로그램이 신설되었습니다. 아디다스 마이런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부산 바다의 정취를 느끼며 함께 달려 보세요.


일시: 2016년 4월 17일 오전 10시 출발

장소: 부산 BEXCO 야외주차장

참가부문: 10km 코스, WOMEN'S 7K 코스 




/ 통일을 염원하다, ‘조선일보 서울 하프 마라톤 대회’




마라톤 애호가들에게 유명한 조선일보 마라톤 대회가 서울에서도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매년 가을 풀코스를 달리는 조선일보 춘천마라톤 대회와 달리 하프코스를 달리게 되는데요. 광화문광장을 출발해 여의도공원을 거쳐 상암월드컵 평화의 광장으로 골인하는 하프코스뿐 아니라 여의도공원까지만 달리는 10km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열리는 대회는 통일과 나눔 재단과 함께해 대회 수익금의 일부를 통일나눔펀드기금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도심 마라톤 축제에 함께 하세요. 서울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일시: 2016년 4월 24일 오전 8시 출발

장소: 광화문 광장

참가부문: 하프코스(21.0975km), 10km

참가신청: http://halfmarathon.chosun.com/ 



 지역 대표 마라톤 대회


각 지역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마라톤 대회가 있습니다. 올해도 부산마라톤대회, 서산전국마라톤대회, 대구국제마라톤대회 등 굵직한 대회가 줄줄이 마라톤 마니아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각 지방 고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지역의 대표 마라톤 대회를 소개합니다.



/ 벚꽃의 아름다움과 함께 역사 속을 달리다,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출처: 경주벚꽃마라톤대회 홈페이지


경주에서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계절이면 벚꽃마라톤대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보덕동 주민센터 앞에서 출발해 분황사삼거리, 오릉을 지나 강변로에서 반환해 다시 보덕동 주민센터 앞까지 골인하는 풀코스와 하프코스, 10km, 5km 코스를 뛸 수 있습니다. 특히 경주 벚꽃마라톤대회에서는 매년 10km/5km 일본인 걷기 코스가 함께 개최돼 일본인 참가자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흐드러진 벚꽃과 함께 경주의 주요 유적지를 관람할 수 있는 경주 벚꽃마라톤대회에 참가해 보세요.


일시: 2016년 4월 9일 오전 8시 출발

장소: 경주 보덕동 주민센터 앞

참가부문: 풀코스(42.195km), 하프코스(21.0975km), 10km, 5km




/ 마라토너의 숨결을 느끼다, ‘함기용 세계제패기념 춘천 호반 마라톤대회’


출처: 춘천호반마라톤대회 홈페이지


마라톤 마니아들은 함기용이라는 이름을 잘 알 것입니다. 1950년 세계 최고 권위의 보스턴마라톤대회에서 대한민국 건국 이후 국제마라톤 최초 우승을 달성한 선수입니다. 춘천에서는 매년 함기용 선수의 세계제패를 기념하기 위한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는데요.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마라토너의 숨결을 느껴 보세요. 


일시: 2016년 4월 17일 오전 9시 출발

장소: 춘천 송암 종합운동장

참가부문: 하프코스, 10km, 5km

참가신청: http://hoban.raceplan.co.kr/



 그밖에 서울에서 즐기는 마라톤 대회

선수로 참여하지 않더라도 화창한 봄날 가족들과 나들이 나가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서울의 마라톤 대회를 소개하겠습니다.



/ 벚꽃비를 맞으며 달리자, ‘여의도 벚꽃마라톤대회‘


벚꽃마라톤대회가 경주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의도에서도 벚꽃마라톤대회가 개최되는데요. 후두둑 떨어지는 벚꽃비를 맞으며 운치 있게 달릴 수 있는 여의도 벚꽃마라톤대회에 참가해 보세요.



/ 1단체 1명 소외계층 돕기 ‘행복한 가게 마라톤대회’


출처: 러닝가이드 홈페이지


4월 10일 여의도에서 ‘행복한 가게 마라톤대회’가 열립니다. 마라톤 참가비 전액이 소외계층 돕기와 국제기구단체 옥스팜에 기부 되는 의미 있는 대회입니다. ‘1단체 1명 소외계층 돕기’라는 취지로 열리는 행복한 가게 마라톤대회에 참가하시고 기부의 보람도 느껴보세요.


일시: 2016년 4월 17일 오전 9시 출발

장소: 춘천 송암종합운동장

참가부문: 풀코스, 10km, 5km

참가신청: http://hoban.raceplan.co.kr/



봄에 참가할 수 있는 주요 마라톤 대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갈수록 마라톤에 도전하고자 하는 이가 늘고 있는데요. 건강에 좋다고 처음부터 무리하면 큰일 납니다. 꾸준한 연습과 더불어 자신의 건강상태를 잘 체크해 건강한 마라톤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