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효성] 올해가 특별한 효성인들의 창립 49주년 축하 인사

People




창립 49주년을 맞은 올해, 우리회사 임직원들에겐 유난히 보람된 일들이 많았습니다. 올해가 한 뼘 더 특별했던 효성인들이 좋은 기운을 가득 담아 창립 기념 축하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올해 씩씩한 아들을 얻은 철강1PU 열연팀 오정근 차장  

 


“기다림의 시간 끝에 씩씩한 아들 상욱이가 태어났습니다. 애정을 듬뿍 담아 건강하게 키워야겠지요. 아이에게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도록 효성인으로서도 더 열심히 일할 겁니다. 우리회사가 49주년에 이어 긴 시간 더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올해 ‘효성’과 결혼한 여자,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테크니컬서비스팀 이소영 사원 



“올해 많은 분들의 축하 속에 결혼식을 올리고 새 출발을 했습니다. 남편 이름이 ‘효성’인 것은 우연일까요? 아침엔 효성으로 출근해 열심히 일하고, 저녁엔 집에서 또 다른 효성 씨를 만납니다. 이렇게 인연이 깊은 우리회사의 49번째 생일이라 꼭 축하 인사를 해주고 싶네요.”



 용연공장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화학PG 용연공장 관리팀 김종민 사원 



“제가 있는 용연공장의 2015년은 무척 특별한 해입니다. DH2 공장을 무사히 증설하고, 이제 PP3 공장과 Neo3 공장 증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지요. 우리회사의 역사에 획을 긋는 현장에서 함께 일하고 있다는 게 자랑스럽습니다. 또 용연공장 GWP 담당자로서 사업부의 환경이 점점 일하기 좋게 발전하는 모습이 뿌듯합니다. 더 오랜 역사를 쓰며 뻗어나갈 우리회사를 계속 응원합니다.”



 서로 힘을 북돋은 창립 기념일, 인테리어PU 대전공장 관리팀 이학만 사원  



“오랜 기간 동안 대전공장에 근무해왔지만 올해는 더 많이 힘을 내자고 서로 격려한 해입니다. 1년 후면 우리회사가 창립 50주년이라니 감개무량하고 감회가 새롭습니다. 우리가 만드는 제품도 우리회사의 역사처럼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살펴보는 데 소홀하지 않겠습니다.” 




 사회에 기여하는 효성의 일꾼으로 일하는 기쁨, 효성ITX 인재채용팀 조은미 대리 



“올해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효성ITX를 알리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수도권 고등학교 졸업생들을 채용하게 돼 보람이 컸죠. 앞으로는 학생뿐 아니라 중장년층 채용을 늘려 사회에 더 큰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회사의 창립 기념일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사회에 기여하는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효성에서 만난 인연으로 새 출발, 전력PU 전력IT사업팀 이수진 과장, 전력PU 차단기해외영업1팀 박준영 대리   



“우리회사에서 만나 올해 가을에 결혼한 저희 부부는 현재 신혼 생활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사내 커플이라 비밀리에 연애했는데 이제 마음이 편안하기도 합니다. 많은 동료들에게 축하를 받은 해인 만큼 회사와의 인연 역시 남다르게 느껴지더군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었던 터전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을 내겠습니다.” 



 위기의식 속에 도약을 꿈꾸는 중공업PG 창원공장 인사팀 안태영 대리 

 


“창립 50주년을 앞둔 2015년은 위기의식이 강조된 한 해였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여정에 동료들의 응원이 많은 힘이 되곤 합니다. 묵묵히 지지해주고 날카로운 조언을 아끼지 않는 선배들과 동료들에게 ‘힘내세요!’라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모두가 힘을 내 함께 더 높이 도약할 수 있길 기원합니다.” 


정리 | 이윤정(홍보3팀 대리)

사진 | 안현식(홍보3팀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