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의 문이 활짝! 효성, 취약계층 여성 직업훈련 지원

Story/효성

 

 

“안녕하세요, 저는 5살짜리 아이를 둔 워킹맘입니다. 결혼 후 육아에 전념하느라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두고, 다시 직장을 다니려고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좋은 방법 없을까요?”


주위에서 한 번쯤은 이런 고민 들어보셨을 듯한데요.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한 번 경력이 단절되기 시작하면 새롭게 일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제한되는 것은 개인에게는 물론, 사회적으로 큰 손실이 되기도 하는데요.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효성은 올해도 취약계층 여성 취업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원하였습니다.



 성공적 사회 진출 위한 변화의 기회 제공


효성이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을 위한 취업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7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효성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2013년부터 3년째 여성가장∙기초수급 대상자ㆍ탈북민ㆍ결혼이민자 등 취약계층 여성들이 체계적인 직업 훈련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변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여성,여성취업,경력단절,경력단절여성,취약계층,취약계층여성취업활성화지원기금,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급식조리전문가,아이돌보미

17일 오후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효성이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을 위한

취업활성화 프로그램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급식조리전문가, 아이돌보미 교육 등을 제공하며 올해는 교육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까지 연계하여 급식조리사 자격증, 방과후 학습지도사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총 200시간의 교육과정 수료 후 전담 직업상담사의 1:1 취업 지원을 받으며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됩니다.



 80명 교육 지원, 67명 취업 성공


효성의 도움으로 교육을 받은 여성의 수만 해도 총 80명, 그 중 67명이 취업에 성공하였는데요. 단지 금전적 지원만이 아니라 수강생들의 개인적 발전과 취업을 위해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한 덕분입니다.


조현상 효성 나눔봉사단장(부사장)은 "여성들이 육아나 가사 또는 개인 사정 등으로 경제활동 참여가 제한돼 여성 특유의 섬세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은 사회적으로도 기회비용의 손실"이라며 "이번 여성 취업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이나 경력단절 여성들이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자신감을 회복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취약계층 여성 취업활성화 프로그램의 실무를 담당할 프로젝트의 실무를 담당할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의 지역능력개발 훈련사업, 취업정보 제공 등의 사업을 진행 중인 전문기관입니다. 효성과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취약계층 여성이 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내용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02-765-1326)이나 웹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약계층 여성 취업활성화 지난 3년간의 이야기

일자리 창출을 위해 취업지원금 5천만원 전달한 사연

급식조리 전문과 과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