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직장인 편도족을 위한 편의점 도시락 분석

Story/효성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것을 꼽으라고 한다면, 엄마 잔소리 다음으로 무섭게 치솟아 오르는 물가죠? 월급은 동결인데 물가는 오르고, 일반 직장인들의 주머니는 얇아만 지고 있습니다. 점심 한번 사 먹으려고 하면 7~8천원은 기본, 여기에 후식으로 커피까지 마시면 1만원은 그냥 넘기기 쉬운데요. 이런 이유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편의점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편의점 PB상품인 도시락을 먹기 위해서죠! 편의점 도시락족, 이른바 편도족이 늘고 있는 까닭은 단순히 저렴한 비용뿐 만이 아니라는데요. 맛과 정성, 가격까지 착한 편의점 도시락의 매력을 아직 못 느끼셨다면? 지금 긴장하세요. 여러분을 유혹할 편의점 도시락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엄마의 손 맛을 전하는 ‘GS25’ 도시락

 

도시락 하면, 역시 아침 일찍 일어나 자녀들을 위해 정성껏 싼 엄마표 도시락이 최고죠! 엄마의 손 맛을 느끼고 싶어서 GS25의 김혜자 도시락을 찾는 편도족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진수성찬 도시락, 함박&돈까스 도시락, 스팸&칠리소시지 도시락 등 8가지의 ‘김혜자의 mom’ 시리즈가 GS25의 인기 메뉴라고 합니다.

 

 

효성 편의점 도시락 GS25

<김혜자의 mom 도시락 중 최고 인기 메뉴 ‘진수성찬 도시락’>

 


이뿐 아니라 GS25에서는 계란 후라이가 통째로 밥 위에 올라가 있는 추억의 도시락, 산채비빔밥 등으로 구성된 ‘식객’ 시리즈와 푸짐함과 맛을 자랑하는 등심 돈까스 도시락, 치즈함박&오므라이스 도시락 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효성 편의점 도시락 GS25

 <(좌) 식객 시리즈의 산채비빔밥 (우)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등심 돈까스 도시락>


 

 

 


먹는 내내 흐뭇해지는 ‘세븐일레븐’ 도시락

 

요즘 최고의 여자 아이돌이죠? 걸스데이의 혜리를 모델로 한 세븐일레븐 도시락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혜리 도시락’이 출시되면서 세븐일레븐의 도시락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남성 고객에게 특히 인기라는데요. (ㅋㅋ) 도시락 뚜껑을 열기도 전에 이미 배가 불러진다는 후문이?

 

효성 편의점 도시락 세븐일레븐

<(좌) 지난 3월에 선 보인 ‘혜리 7찬 도시락’ (우) 혜리 도시락 2탄으로 출시된 ‘함박&치킨까스 도시락’>

 


출시 3주만에 51만개의 판매량을 자랑한 혜리 도시락, 그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에서는 혜리 도시락 2탄으로 ‘함박&치킨까스 도시락’과 ‘깐풍기&소시지 도시락’ 2종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혜리 도시락이 이렇게 인기를 끄는 데에는 스타 마케팅이 한 몫을 하기도 했지만, 고기류 반찬 비중이 높고, 다른 편의점 도시락에 비해 중량도 50g 이상 많아서 포만감이 높아서라고 합니다. 사실 맛과 질적으로 우수한 세븐일레븐의 도시락은 혜리 도시락이 출시 되기 전에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었죠? 혜리 도시락 말고도 다양한 맛의 도시락이 있으니 특히 여성분들! 참고하세요~^^

 

 

효성 편의점 도시락 세븐일레븐

<(순서대로)담양식떡갈비 2단 도시락, 광양불고기 2단 도시락, 김치제육소시지볶음 도시락>

 

 

 

 

든든한 집 밥 같은 ‘CU’ 도시락

 

편도족이 늘고 있는 이유 중 한가지는 1인 가구의 증가 때문인데요. 특히 20~30대 싱글족이 저렴하고 간단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음식을 선호하면서 편의점 도시락의 인기도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뱃속과 함께 마음 속까지 채울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갈증은 여전했죠. CU에서는 바로 이런 점을 반영해 얼마 전 그야 말로 집 밥 같은 도시락을 출시했는데요. 이름하여 ‘국민밥상 도시락!’ 가정식 느낌을 최대화 하기 위해 반찬 선정부터, 반찬을 따로 데워 먹을 수 있도록 한 분리형 용기까지 한국인의 식습관에 감성까지 더한 도시락 입니다.

 


효성 편의점 도시락 CU

 <기존에는 없던 숟가락을 동봉한 가정식 컨셉트의 ‘국민 밥상’ 2종세트>


 

CU에서는 스타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컨셉트의 도시락을 출시하면서 편도족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제주흑돼지 돈까스 도시락’ 같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도시락이나 요일별로 반찬이 다른 ‘더블 빅 요일 정식’등이 바로 그것!

 

 

효성 편의점 도시락 CU

<(좌) 인기 반찬을 모아 둔 ‘더블 BIG 정식’ (우) 달콤한 맛을 강조한 ‘허니&칠리치킨정식’>

 

 

 

 

효성 편의점 도시락

 

 

편의점 도시락에서 파생된 신조어

 

1. 혜자스럽다: GS25에서 출시한 ‘김혜자의 mom 도시락’이 값에 비해 양과 질의 수준이 높아 생겨난 신조어로 가격대비 고품질의 음식이나 제품, 나아가 사람이나 특정한 상황에서 두루 쓰이고 있음. 같은 의미로 ‘갓혜자’, ‘마더혜레사’ 등의 신조어도 있음.

 

2. 창렬스럽다: ‘혜자스럽다’의 반대 의미로 ‘김창렬의 포장마차’라는 컨셉으로 판매한 식품이 높은 가격에 비해 형편없는 내용물을 선 보이며 파생된 신조어. 가격 대비 형편 없는 퀄리티의 상품을 빗대어 쓰는 표현.  


 

편의점 도시락을 이렇게 쭉~ 모아놓고 보니 밥을 먹었지만, 배가 고파지는 이상한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저마다의 컨셉트로 고객들의 배를 채우고 있는 편의점 도시락! 편도족들의 마음이 이해가 됩니다~ 아직 편의점 도시락을 맛 보지 못한 분들 계신가요? 어느 것 하나 정성과 사랑은 빠지지 않고 담겨 있으니 입맛에 맞춰 선택해 보세요. 편의점 도시락이 여러분의 든든한 한끼를 책임질 거예요.

 

그냥 가면 서운하죠! 효성 블로그에서 진행하는 편의점 이벤트에 응모하고 가세요~ 효성 블로그 지기는 아침마다 편의점에 들러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를 사 먹습니다만, 여러분의 편의점 단골 메뉴는 무엇인가요? 궁금궁금, 따라가면 사주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