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효성뉴스

Story/효성

 

 

 

 

 

2월 12일 마포 본사 지하 강당에서는 경인지역 임원·팀장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진과의 대화’가 열렸습니다. 이상운 부회장은 국내외 경제 전망, 2014년 주요 경영 활동, 2014년 경영 실적 및 2015년 경영 계획, 일하는 모습, 책임경영 정의 및 실천과제에 대한 내용을 강조했으며, 일하는 자세의 변화와 책임경영 실천을 통해 2015년 목표를 달성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2월 24일 청와대에서 ‘문화체육 활성화를 위한 기업인 오찬’이 개최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기업인들에게 문화체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문화융성과 창조경제의 원동력인 문화예술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을 요청했습니다. 이번 오찬에는 효성 조현상 산업자재PG장을 비롯해 박용현 한국메세나협회장과 재계 주요 인사 21명이 참석했습니다.

 

 

 

 

 


구미공장은 2월 3일부터 13일까지 총 6차례에 걸쳐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필름PU, 스판덱스PU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 현황 설명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2015년 그룹 경영 방침 공유와 위기극복을 위한 근무 자세를 돌아보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각 PU 공장장들은 ‘기본과 룰 준수’, ‘일하는 방식의 변화’,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이라는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품질 향상과 함께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산업자재PG는 2월 12일 마포 본사 강당에서 2015년 1분기 성과공유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그룹과 산업자재PG의 2014년 실적과 2015년 경영계획을 공유했으며, 사업부별로 경영 방침 실천 방안을 발표하며 경영 계획 달성을 다짐했습니다. 조현상 산업자재PG장은 “구성원 모두 One Team Sprit으로 계획을 악착같이 실행해 책임경영을 실현하고 재도약 기회를 마련하자”라며 PG 구성원들을 격려했습니다.   

 

 

 

 

효성이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공모전에서 탄소복합재 차량용 시트 개발로 최우수상을 받은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아이디어를 개발로 연계할 수 있도록 탄소섬유와 아라미드섬유 등을  제공했습니다. 수제 자동차 제작 전문가인 이승민 씨가 개발한 탄소복합재 전기자동차는 2월 24일부터 2주간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한국창의재단과 공군본부 주최로 열린 ‘창조경제박람회 성과체험전’에서 첫선을 보여 관심을 모았습니다.  

 

 


 

2월 16일 안양공장은 무재해 달성을 위해 2015년도 무재해 선포식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2015년 무재해 달성Action Plan 공표를 시작으로 관리감독자 임명장 수여, 각 팀 안전담당자 및 협력업체 안전지킴이 위촉장 수여, 협력업체와 안전보건 협력프로그램 참여 협약서 서명, 안전수칙 준수 서약서를 제창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윤한춘 공장장은 안양공장의 전 직원이 책임의식을 가지고 안전지킴이가 되어 무재해 사업장을 달성하자고 당부했습니다. 

 

 

 

 

 

 

2015년 동반성장 추진 설명회가 2월 5일 신뢰성평가센터 대강의실에서 실시됐습니다. 창원공장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효성의 동반성장 추진 의지를 표명하고 협력사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설명회는 중공업 PG의 1차 협력사 100여 업체 대표가 참석해 공정거래와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동참할 것을 강조하는 자리였습니다.

 

 

 

 

2월 10일 중공업연구소는 한전 전력연구원과 ‘변전소용 ESS 통합 PMS 기술 실증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변전소용 ESS 신규 개발을 위한 상호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박승용 소장과 한전 전력연구원 윤용범 단장 이하 관계자들이 참석해 실질적이고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약속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창원공장이 학부모 임직원들의 안정적이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창원공장에 직장어린이집을 마련해 2월 26일 개원식을 가졌습니다. 40명 정원의 효성창원 어린이집은 창원 1공장 정문에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출퇴근 시 자녀를 맡기고 데려오기 편리합니다. 특히 1인당 보육 면적이 넓고 교사 대 아동 비율이 낮아 쾌적하고 우수한 보육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중공업PG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일간 콜롬비아 메데진에서 개최된 ‘Jornadas Tecnicas ISA 2015’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Jornadas Tecnicas ISA’는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페루 등 남미시장에서 전력 사업을 이끌고 있는 콜롬비아 최대의 전력 회사 ISA가 2년에 한 번씩 개최하는 전시회로 효성은 올해 처음 참가해 남미 각국의 주요 전력 산업 인사와 교류를 확대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의 스토리지 솔루션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픈스택 시장 공략을 강화했습니다. 오픈스택 시스템은 데이터 센터 내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자원들을 제어하는 클라우드 운영 시스템으로, KBS가 국내 방송 업계 최초로 오픈스택 시스템을 구축해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이로써 미디어 업계뿐만 아니라 국내 다양한 사업군에 확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월 17일 노틸러스효성은 수서빌딩 16층 글로벌교육센터에서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49기 신입사원과 멘토들이 참가한 이번 교육은 총 3시간 반에 걸쳐 멘토링의 이해 및 멘토·멘티의 역할 알아보기, 상호 이해 및 효성 멘토링 프로세스 이해로 구성되었습니다. 멘토링은 총 6개월 과정으로 이 기간 동안 멘토들은 신입사원들이 회사에 잘 적응하고 빨리 업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2월 16일 효성캐피탈이 제4기 사내전문가 과정의 첫 관문인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가장 큰 목적인 ‘나 스스로의 성장’에 초점을 맞춰 학습이 진행됐으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기 위한 개인별 학습 목표와 방향성, 학습 계획 등을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사내전문가 과정 역시 기존의 예비 학습자들의 전문성에 ‘Better’를 추구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더클래스효성은 사랑의 달 2월을 맞아 사랑하는 이와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줄 선물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오너가 될 수 있는 꿈의 기회를 실현해줄 ‘더클래스효성 2월 Valentine Promotion’을 실시했습니다. 또 2회에 걸쳐 레스토랑 그라노더그릴에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해 인기 있는 레스토랑의 셰프에게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2월 11일 구미공장은 1사 1교 자매결연 학교인 도송중학교에서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도송중학교와 2008년 11월 자매결연한 구미공장은 교육 기자재 기증, 졸업생 장학금 지급, 학교 행사 시 회사 버스 배차, 학생회 간부 공장 체험학습 등을 지원해왔으며 향후에도 학교 교육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입니다.

 

 

 

 

스판덱스PU 구미공장 임직원들은 설을 맞이해 지난 2월 12일 구미 선산에 위치한 노인 보호시설 성심 셀린의 집을 방문해 성금과 매칭그랜트를 통해 구입한 LED TV 4대를 기증하고 어르신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성심 셀린의 집은 2014년 2월에 준공한 노인 보호시설로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 어르신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산업자재PG가 설을 맞아 임직원들의 모금활동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생필품을 구매해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아동 요양시설인 영락애니아의 집에 전달했습니다. 산업자재PG 임직원들은 매월 식사 도우미 활동 외에도 함께하는 체육대회,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를 아이들과 함께한 바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구입한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여기에 조현상 산업자재PG장이 임직원들의 모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추가 기부하면서 기부가 더욱 활성화되었습니다.

 

 

 

지난 2월 10일 언양공장에서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성공적 추진과 취약계층의 안전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해 울산중부소방서와 합동으로 사랑의 119 안전·봉사·기부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취약계층의 가정을 돌면서 주택 환경정비와 전기·가스시설·소화기 점검, 위문품 전달 등의 활동도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도 각 사업장에서 실시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효성의 나눔과 배려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를 바래봅니다.

 

 

 

 

창원공장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 경남 장애인 복지관이 주관하는 ‘명절 장애우 상차림 지원’ 행사를 후원했습니다. 창원공장 임직원들이 1인 1구좌 운동으로 모금한 성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 금액을 합해 제수용품을 마련했으며, 해당 용품들은 창원시 저소득 장애우 20가정을 포함한 경남지역 장애우 60가정에 전달됐다습니. 창원공장은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명절마다 저소득 장애인 가정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제수용품을 기업체 단독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