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에 특별한 데이트 즐기기!

Story/효성

 

 

어딘가에서 달달한 냄새가 나는 것 같지 않으세요? 거리 가판대에 놓인 사탕들 때문인가요? 아직 눈치 못 채신 분들을 위해 마지막 힌트! 3월 14일은? ^^ 네~ 딩동댕! 다음주가 벌써 화이트데이예요~! 좋아하는 여성에게 마음을 전하는 화이트데이. 특히 올해는 토요일이라서 데이트하기 더욱 좋은데요~ 남성 여러분! 여자친구를 위해 멋진 데이트 코스를 구상하셨나요? 늘 하던 시내 데이트에 늘 가던 커피숍을 생각하고 있었다고요? 그러지 마요~ >ㅡ<  이날은 화이트데이잖아요~! 고민 중인 남성분들을 위해, 혹은 조금은 특별한 데이트 장소를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효성 블로그에서 이색 데이트 장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20대 초반 커플에게 추천! 알뜰하고 알찬 도서관 데이트

 

도서관 데이트? 말만 들어도 답답하다고요? No~No 모르시는 말씀. 도서관이 공부만하고 책만 읽는 곳이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에요. 다양한 볼거리, 산책코스 등 데이트 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는 이색 도서관들도 많다고요!

 

 

1. 지혜의 숲 도서관
헤이리 마을이나 아울렛 등으로 각광받고 있는 파주의 또 다른 명소 지혜의 숲 도서관을 소개해 드릴게요. 지혜의 숲 도서관은 파주 출판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출판단지 내 위치한 도서관답게 총 3관으로 이뤄져 약 50만권의 도서를 수장하고 있습니다. 24시간 개방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찾아와서 책을 열람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이죠. 또 다양한 인문학 강연이나 전시회 등이 수시로 열린다고 하니 미리 체크하고 방문하면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겠죠? 도서관 내부에 카페와 아트샵이 있어 여유롭게 차를 마시거나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구경할 수 있어요. 실내 카페를 지나면 작은 연못을 바라보면 차를 마실 수 있는 야외 테라스도 있어서 3월 봄볕을 쬐며 데이트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무료 주차장 운영으로 주차 고민도 한방에 덜어줄 뿐 아니라, 파주출판도시 내 구석구석을 달리는 책방거리 무료 순환버스가 있어 편하게 파주출판단지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효성 이색 데이트 지혜의숲도서관

<이미지 제공: 출판도시문화재단>


 

2. SF&판타지 도서관
국내 유일의 SF·판타지 전문 서적이 있는 SF&판타지 도서관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SF·판타지 소설과 만화책 1만 5천여 권이 구비되어 있다고 해요. ‘어디서 이런 책을 구했지?’라고 생각할 정도로 희귀한 책들부터 우리가 꼬꼬마 시절에 보았던 SF장르 만화책까지 다양한데요. SF&판타지 도서관은 한 달에 한 두 번 SF영화상영이나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SF 문화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한 켠에는 보드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SF나 판타지에 관심이 없는 여자친구와도 즐겁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어요.

 

 

효성 이색 데이트 SF&판타지 도서관

<이미지 제공: SF&판타지 도서관>

 


3. 안양 파빌리온 공원도서관
경기도 안양 예술공원 내 위치한 안양 파빌리온은 건물 모습도 예술 그 자체인데요. 유명 건축가 알바로시자의 아시아 내 첫 건축물이라고 해요. 내부로 들어가기 전, 건축물을 둘러보는 재미도 솔솔 합니다~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골판지 조형물은 안양 파빌리온의 트레이드 마크인데요. 이 곳에 앉아서 책도 읽고 휴식도 취할 수 있어요. 국내 유일의 종이로 만든 공공예술 전문 도서관답죠? 이 도서관에서는 공공예술에 대한 자료 및 작품 등을 감상할 수 있고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예술을 다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효성 이색 데이트 안양파빌리온

<이미지 제공: 안양 파빌리온 공원도서관>

 


20대 중·후반 커플에게 추천! 재미와 향이 있는 이색 카페 데이트

 

가만히 앉아서 사랑을 속삭이기에는 화이트데이 같이 특별한 날, 시간이 너무 아깝죠? 차도 마시고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는 이색 카페를 소개합니다. 애정도 급상승 주의!

 

 

1. 힐링카페 멘토
홍익대학교 앞에 위치한 힐링카페 멘토는 연인 사이라면 반드시 들려봐야 할 카페인데요. 에니어그램 성격검사를 할 수 있는 카페로 연인이 함께 검사해보면 서로를 더욱 이해할 수 있게 된다고 해요. 또 전문 상담사의 상담을 통해 마음 속에 묻어 두었던 말, 고민거리를 털어낼 수도 있죠. 에니어그램 성격검사와 아메리카노 세트가 1만 5천원이고 다른 음료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힐링을 하고 싶으신 분이나 내 애인의 진짜 성격을 알고 싶으신 분은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효성 이색 데이트 멘토

 

 

2. 카페 언플러그드
여자친구 앞에서 멋진 기타 연주를 뽐내고 싶다면~ 카페 언플러그드를 방문해 보세요. 기타를 가지고 가지 않아도 기타 및 우쿨렐레가 카페에 마련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사랑 노래를~ 짠! 감동백배! ^^ 저녁에는 지하 작은 공연장에서 인디 가수들의 소규모 공연이 열기도 하니 가볍게 맥주 한잔 하면서 악기도 쳐보고, 공연도 즐겨보면 좋겠네요.

 

 

효성 이색 데이트 카페 언플러그드

 


3. 반지놀이터
화이트데이를 맞아 여자 친구에게 커플링 선물 어떠세요? 함께 만든 커플링이라면 의미가 더욱 색다르겠죠?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반지놀이터에서는 세상에 하나뿐인 핸드메이드 커플링을 만들 수 있는데요. 특별한 추억을 더해 줄 옹이토이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세상에 둘도 없는 둘만의 무언가를 간직하고 싶은 커플이라면 주저 말고 방문해보세요.

 

 

효성 이색 데이트 반지놀이터

 

 

4. 레트로 카페 트레이더
어릴 적 집에 겜보이 있으면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 최고였던 시절도 있었는데… (아, 여기서 효성 블로기 지기의 나이가 드러나나요?^^;;) 그때 그 시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 게임 카페가 있습니다. 서울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레트로 게임 카페 ‘레트로 카페 트레이더’인데요. 겜보이부터 닌텐도 슈퍼페미콤, 메가드라이브 등 추억의 게임기와 5,000개 이상의 게임이 배치되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를 즐길 수 있답니다.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면서 게임은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효성 이색 데이트 레트로 카페

 


30대 커플에게 추천! 로맨틱한 한강 세빛섬 데이트

 

30대 커플에게 화이트데이가 큰 이벤트로 다가서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이런 날을 빌미 삼아 사랑하는 사람을 한번 더 보려는 마음만큼은 20대나 30대나 똑같겠죠? 화이트데이를 맞아 그녀에게 점수 딸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최근 어벤저스2 예고편에서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는  로맨틱하고 고급스러운 한강 세빛섬에서 데이트를 즐겨 보세요.  

 

 

 

세빛섬이 등장한 '어벤저스2' 예고편이 궁금하다면?

[어벤저스2 예고편] 보기 클릭!

 

(*1분 13초에 총알같이 등장하는 세빛섬을 찾아보세요^^)

  

1.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라(Ola)
한강의 멋진 전경을 보며 분위기 있게 이태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올라(Ola). 세빛섬 중 가빛섬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디에 앉더라도 한강을 내다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데요. 자연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깊은 음식 맛이 일품인 올라에서 로맨틱한 저녁 식사 어떠세요? 

 

효성 이색 데이트 세빛섬

 

 

2. CNN 카페
올라에서 식사를 마쳤다면, 바로 같은 층에 위치한 CNN카페에서 한강을 내다보며 커피 한잔을 즐겨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CNN뉴스가 TV와 전광판을 통해 전해지고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입니다.

 

효성 이색 데이트 세빛섬

 

 

3. 비스타 펍
분위기가 무르익었다면 3층으로 이동해 비스타 펍에 들려보세요. 저녁에 가면 더 멋진 비스타 펍은 이태리 음식과 함께 세계 맥주를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창가석을 미리 예약해 둔다면 여자 친구에게 더욱 점수를 딸 수 있겠죠?

 

 

효성 이색 데이트 세빛섬

 


여러분 봄의 시작, 3월이에요~ 꼭 화이트데이가 아니더라도, 그리고 꼭 연인 사이가 아니더라도 효성 블로그가 추천해 드린 이색 장소로 특별한 봄나들이 떠나 보시는 건 어떠세요? 겨우내 움츠리고 있던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