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창원공장] 명품도시 창원에서 즐기는 알짜배기 여행지 ~ !

Story/효성



여러분 ~ 이번주엔 봄이 아닌 초여름 날씨라고 해도 될 만큼 햇살이 따가웠습니다!
이제 봄의 계절 5월이 아닌 여름의 시작인 6월이 다가오기 때문일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여름이 다가오는 것을 대비해 바다, 계곡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을 슬슬 준비하고 계시겠죠?
하지만 여름에 땀을 뻘뻘 흘리며 여행을 하는 것보다 낮에는 따뜻하고 저녁에는 선선한 이런 시즌에 여행을 가는 것이 최고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창원에서 즐기는 알짜배기 여행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주말이 다가오는데 가족과 함께 창원으로 떠나보세요 ~ !



진해해양공원



진해해양공원은 동 음지에 위치한 공원으로 동서양의 해전사와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제공하는 "해전사체험관", 해군의 함상생활 24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군함전시관", 해양생물의 탄생과 진화과정, 다양한 어패류 전시실과 체험실에서 바닷속 생태계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해양생물테마파크", 화려한 경관조명과 분수가 설치되어 있는 길이 252M의 "음지교"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해양공원은 가족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눈도 즐겁고 교육도 되는 일석이조의 여행지가 아닐까요^^
진해해양공원 홈페이지 - http://www.jinhae.go.kr/park/




창원과학체험관



창원과학체험관은 경남 유일의 과학체험관으로, 하이테크적 이미지를 강조한 본관에 상설전시관인 2층은 사이언 스테이션으로 기초과학존, 생명과학존, 기계소재존, 환경과 에너지존이 위치해있습니다. 3층은 사이언스테마파크로 우주항공존, 정보통신존, 창원특별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시품의 90%이상이 체험, 참여형으로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창원과학체험관만의 특색인 아이템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람, 물방울, 진동 등을 느낄 수 있는 특수영상관15M돔 안 천장에 별자리 영상을 볼 수 있는 플라네타리움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습니다. 과학체험관 역시 진해해양공원처럼 어린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아주 좋은 관광지가 될 것 같은데요,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다니 그 재미는 배가 되겠죠!



용지호수공원 음악분수



용지호수공원은 물과 빛 음악의 대향현이 매년 3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야간에 매일 2회씩 공연되고있습니다. 주변에는 지압보도와 편의시설등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과 연인들의 나들이 공간으로 많이 이용되고있습니다. 음악분수는 물과 빛 음악의 대향현으로 용지호수 내 첨단기술을 이용하여 고사분수, 시스템분수, 워터스크린, 레이져쇼 등 각종 분수와 음악 및 테마영상으로 운영되어 그 화려함에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곳이랍니다^^ 관람시간은 30분정도 소요되는데요 연인과 가족과 친구와 분위기 있는 저녁을 보내고 싶다면 용지호수공원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진해드림로드 자전거코스



역시 요즘에는 평범한 여행이 아닌 웰빙여행도 각광받고있죠! 그래서 다들 둘레길이나 올레길을 걷고는 하죠! 하지만 창원엔 자전거 코스가 있답니다. 바로 친해드림로드! 진해드림로드는 진해를 감싸고 있는 산줄기의 중턱을 가로지르는 멋진 임도구간입니다. 장복산 조각공원부터 안민고개길가지는 '장복 하늘마루 산길', 안민고개 휴게소에서 천자봉 아래까지는 '천자봉 해오름길', 천자봉 아래에서 백일 뒷산까지는 '백일 아침고요 산길'이라는 이름이 붙어있습니다. '백일 아침고요 산길' 중간에서 소사 화등산까지 7.6KM의 '소사 생태길'까지 더하면 순수 임도 구간만 24.4KM에 달합니다. 소사 생티길로 빠지면 백일 아침고요 산길 내리막을 완주할 수 없어 여기서는 백일 아침고요 산길까지만 코스로 잡았는데요, 임도는 잘 관리되어 있고 이정표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달릴 수 있습니다. 자전거와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드림로드에서 관광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창원에는 관광을 하기에 매우 좋은 도시였는데요, 우리 효성도 창원공장이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계시죠? 효성의 창원공장에서는 중공업PG를 담당하고 있는 곳입니다. 국내 전력 산업발전을 주도해 온 효성 중공업PG는 창원공장을 통해 산업 에너지의 핵심인 중전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변압기, 차단기, 전장품 등 전력설비는 물론 전동기, 감속기, 산업용 펌프, 그린에너지 등의 사업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늘 항상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서 항상 노력하고 있는 우리 창원공장의 효성인 여러분의 모습이 자랑스럽습니다^^ 여러분 ~ 혹시 창원으로 여행을 떠나게 되신다면 우리 효성 창원공장을 기억해주세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