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다이노스 나성범 선수와 언더아머의 특별한 관계

인사이트/라이프




야구 좋아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야구지만, 올 해에는 그 열기가 유난히 더 뜨거운 것 같습니다. 그 열기를 잠시 식히고 지나갈 올스타 브레이크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바로 7월 18일, 광주-KIA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리는 올스타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번 올스타전에서 NC다이노스 나성범 선수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총 968,016표를 얻어 최고 인기 선수로 뽑혔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1군 데뷔 2년만에 리그 최고의 인기 선수로 뽑힌 것이니 나성범 선수의 인기를 알 수 있습니다.


선수단 투표에서는 193표로 2위. 그리고 전체 팬투표 70%와 선수투표 30%가 반영된 최종 점수는 57.92점으로 99명의 후보선수중 당당히 1등을 차지한 나성범 선수는 수퍼루키로 불리며, 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데요. 효성이 협력을 맺고 있는 언더아머와는 특별한 사연이 있다고 합니다. 


수퍼루키에서 진정한 올스타로 거듭나고 있는 나성범 선수와 언더아머와의 풀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언더아머, 대학생이던 나성범 선수를 만나다



NC 다이노스 나성범 선수와 언더아머의 특별한 관계



나성범 선수와 언더아머와의 첫 인연은 4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나성범선수는 연세대학교 야구부 주전 에이스 투수였고, 언더아머는 국내에 첫 런칭을 준비하던 시기였는데요. 3학년이던 나성범 선수는 촉망 받는 인재로서 다수의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들에게 러브콜을 받은 좌완 투수였습니다.


언더아머는 한국 런칭을 코앞에 두고 있었고, 향후 전개하게 될 스포츠 마케팅의 대상을 찾는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품의 소개를 위해 연세대 야구부와 인연을 맺게 되었고 그 선수들 가운데 나성범 선수가 눈에 띈 것입니다. 


나성범 선수는 언더아머 제품을 특히 좋아했습니다. 이후 언더아머 가을시즌 촬영 때 첫 모델로서 주요 이미지 컷 촬영을 함께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언더아머 내부에서는 첫 계약은 나성범 선수와 진행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서서히 무르익고 있었다고 합니다.



나성범 선수를 향한 언더아머판 ‘삼고초려’



NC 다이노스 나성범 선수와 언더아머의 특별한 관계

 


나성범 선수를 ‘언더아머의 남자’로 만들기 위한 첫 시도는 2011년에 있었습니다. 드래프트에서 NC 다이노스에 2차 1번으로 지명된 후, NC에 첫 번째 제안을 했습니다. 결과는 ‘예상된 실패!’. 국내 야구 스폰서쉽의 성격상 한 브랜드에서 선수 개인의 초상권까지 포함하는 계약을 하기는 사실상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실패는 NC 다이노스에 언더아머를 소개하는 계기가 되었고, 언더아머와 나성범 선수와의 인연을 더욱 깊게 만드는 기회였습니다.


그로부터 1년 후, 언더아머는 다시 NC 다이노스에 제안을 넣었습니다. 결과는 ‘예상된 성공!’. 형식적인 문서가 아닌, 나성범 선수를 얼마나 서포트하고 싶은지와 구단과의 협업의 가능성 등 브랜드가 선수와 구단에게 보여 줄 수 있는 최고의 성의를 보였습니다. 


처음부터 일관된 끈기 있는 제안에 결국 NC 다이노스도 OK 사인을 내렸습니다. 이는 국내 야구계에 그 동안 없었던 사례인데요. 타 메인 스폰 브랜드가 있는 상황에서 나성범 선수 개인과의 단독 브랜드 계약이라는 전무후무한 결과로 남았습니다.



TO MAKE ALL ATHLETES BETTER



NC 다이노스 나성범 선수와 언더아머의 특별한 관계


 

TO MAKE ALL ATHLETES BETTER. 언더아머가 선수를 대하는 기본 자세를 함축한 슬로건입니다. 즉, 모든 선수들을 이롭게 한다는 뜻인데요. 나성범 선수는 언더아머에게 단순한 모델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 증거의 하나로 모델이란 표현 대신 ‘Under Armour Athlete’이라고 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더아머는 나성범 선수에게 경기 중 착용하는 유니폼을 제외한 거의 모든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장 필수인 컴프레션 이너웨어와 스파이크, 배팅글러브, 리스트밴드 뿐만 아니라 국내 미출시 용품까지 미국이나 일본에서 특별 공수를 해 오기도 합니다. 


어쩌면 나성범 선수의 이번 올스타 최다 득표 또한 결코 우연이 아니며, 선수 개인의 노력을 뒷받침하는 언더아머의 숨은 조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 아닐까요?



<이벤트 종료>





 당첨자 이름

연락처 뒤 네자리 

 당첨자 이름

연락처 뒤 네자리

 강*훈

4148

 이*

6216

 김*렬

4521

 이*중

3438

 박*우

7963

 정*헌

2450

 안*영

5769

 주*복

8249

 오*진

9425

 허*규

3029





댓글
  1.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