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효성 뉴스

Story/효성

 

효성 뉴스

 

 

효성굿스프링스, 세계 최대 규모 ‘펌프시험센터’ 준공

 

 

효성굿스프링스는 4월 8일 창원공장 내 부지에 펌프시험센터를 건립했습니다. 이번에 준공한 펌프시험센터는 1,000만 서울 시민이 하루 동안 사용하는 물의 양을 24시간 만에 송수할 수 있는 대형 펌프(110,000㎥/h)의 성능 시험이 가능할 정도로 세계 최대 규모입니다.  


효성굿스프링스는 발전, 석유, 담수 플랜트용 펌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용 펌프를 생산하는 국내 1위의 펌프 제조업체로 매출의 60% 이상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지난 1998년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 원자력 안전등급 펌프에 대한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자격인증서를 취득했고, 2009년에는 전 세계 약 10개 펌프업체만이 확보하고 있는 미국 기계학회(ASME; 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원자력 기기 제조자격 인증 및 원자력 부속물•부품 제작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 펌프 산업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펌프시험센터 준공은 최근 전력 및 산업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발전소•원유•가스 플랜트가 대형화됨에 따라, 대형화•고압화되고 있는 글로벌 펌프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로써 효성굿스프링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신뢰성을 확보,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이번 준공을 계기로 2020년까지 매출 1조 원 이상을 달성하는 것은 물론 250명 이상의 직접 일자리 창출, 협력사의 매출 확대와 신규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날 준공식에는 효성 조현준 전략본부장을 포함해 효성굿스프링스 임우섭 대표이사, 임용택 한국기계연구원장을 비롯해 독일의 지멘스(Siemens), 베네수엘라의 국영 석유회사인 페데베사(PDVSA) 관계자들도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세계 최대 산업 기술전 ‘Hannover Messe 2014’ 참가


 

효성은 4월 7일부터 5일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Hannover Messe 2014’에 참가했습니다. 전 세계 65개국 5,000여 개 업체가 참가했고, 총 18만 명이 방문한 ‘Hannover Messes 2014’는 전 산업의 신제품 및 신기술이 소개되는 세계 최대의 산업기술전입니다. 


‘통합 산업-도약의 단계’라는 대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산업자동화, 디지털공장자동화, 에너지 기술, 모빌리티 솔루션, 산업부품공급, 산업환경기술전, 연구기술 등의 전문기술전으로 개최됐으며 효성은 이 중 산업자동화전과 연구기술전에 참가했습니다. 


중공업PG는 2008년부터 매년 전시회에 참가해 세계 각국에서 온 방문객들에게 지속적으로 기업 이미지를 전달해왔으며, 기존 거래 고객과의 관계 강화, 신규 고객/판매망 확보 등 사업기회 발굴을 위한 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기전PU에서 ‘고효율’과 ‘방폭’을 주요 전시 테마로 Super premium efficiency(IE4) PM 전동기와 고압 방폭 전동기를 전시해 당사 브랜드와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2011년 산업자재PG의 일원이 된 세계 최대의 에어백 원단 메이커 글로벌 세이프티 텍스타일스는 뛰어난 제직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에 주력하던 Automotive 산업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으로 용도를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다양한 관련 업체들과의 미팅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안양공장, 진달래 축제로 지역주민들에게 개방

 

 

안양공장은 지난 4월 5~6일 양일간 진행된 ‘효성 안양공장 진달래 축제’ 기간 내내 진달래 동산을 무료로 개방해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호응을 얻었습니다. ‘효성 안양공장 진달래 축제’는 수도권에서 매년 1만여 명의 시민이 다녀갈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봄꽃 축제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시민들은 굿윌스토어 일일판매 행사장 방문과 더불어 약 1만 ㎡의 진달래 동산에서 사진도 찍고, 잔디밭에서 열린 불우이웃돕기 바자회에서 진달래 화전, 떡볶이, 차 등의 먹을거리를 즐기며 화사한 봄을 만끽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효성의 사회적기업인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와 효성나눔봉사단원들이 직접 나와 기증품을 판매하고, 솜사탕과 팝콘도 팔아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효성기술원, ‘고분자 Academy’ 수료식 진행

 

 

효성기술원은 지난 4월 16일 ‘고분자 Academy’ 수료식을 실시했습니다. ‘고분자 Academy’는 고분자 공학의 세계적 석학인 KAIST 김성철 교수를 모시고 총 20회에 걸쳐 장장 10개월간 진행됐습니다. 


효성기술원 Academy는 연구원 역량 강화 및 연구 활용을 위해 해당 분야의 세계적 석학을 초청해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이번 ‘고분자 Academy’는 고분자의 기초 물성에 대한 이해와 고분자 소재 개발에서 연구 방향을 잡고 지식의 폭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고분자 이론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효성기술원 연구원뿐만 아니라 공장 및 사업부에서도 동영상 강의를 통해 참석하는 등 호응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이날 성실하게 강의를 수강한 53명의 연구원들은 수료증과 기념품을 받았으며, 성적이 우수한 연구원들에게는 상장과 시상금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제네바 부직포 전시회(INDEX 2014)에서  ‘크레오라 컴포트’ 브랜드 론칭


 

크레오라(creora®) 브랜드를 앞세워 세계 스판덱스 시장의 30% 이상을 점유하며 1위를 달리고 있는 효성이 4월 8일부터 11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부직포 전시회인 ‘INDEX 2014’에서 기저귀용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 컴포트(creora® comfort)’를 론칭,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습니다. 

크레오라 컴포트는 기저귀의 부드러운 신축성, 샘 방지, 편안한 활동성 등을 강화해주는 스판덱스 제품으로 착용감과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생산 공정에서 원사의 교체주기를 줄여 제조업체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대권량(大權量) 제품, 디자인을 중시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색깔의 ‘컬러 스판덱스’도 함께 전시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특히 기저귀에 스판덱스 원사를 공급해주는 설비인 ‘OETO(Over End Take Off)’ 기계를 효성 자체 기술로 개발해 전시, 시연함으로써 전 세계 주요 기저귀 제조업체에 크레오라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알리는 데 주력했습니다. 


조현준 섬유PG장은 “크레오라 컴포트 론칭을 통해 전 세계 기저귀용 시장에서 크레오라의 브랜드 인지도와 품질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특히 중국, 인도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함으로써 기저귀용 스판덱스 시장에서도 글로벌 1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미공장,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구미시로부터 감사패 수상


 

효성 구미공장은 4월 2일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구미시 4월 정례석회에서 ‘2013년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구미시는 ‘구미시 성실납세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지난 2011년부터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과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성실납세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구미공장, ‘그린직장 녹색생활운동’ 협약 체결


 

4월 22일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지역 관내 대학과 기업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그린직장 녹색생활운동 실천 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효성 구미공장은 사무실 및 작업장과 휴게실을 대상으로 냉난방 1℃ 높이기와 낮추기, 관내 환경정화활동을 협약사항으로 정하고 실천하기로 했습니다.

 

구미시는 2010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탄소제로 도시를 선언할 만큼 녹색도시 조성에 대해 각별한 의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하여 구미공장도 그린직장 녹색생활운동이 모범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내가 먼저(Me First) 녹색생활 실천’에 앞장서도록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타이어보강재PU 강선부문, ‘Wire 2014’ 참관


 

효성 타이어보강재PU 강선부문은 4월 7일부터 5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국제 와이어•케이블 전시회 ‘Wire 2014’에 참관했습니다. 이 전시회는 전 세계 와이어•케이블 관련 업체가 참가하는 대규모 Wire 산업 전시회로 금년에는 1,300여 개 업체가 참가, 3만 8,000여 명이 참관했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 강선부문은 와이어•케이블 관련 최신 설비 및 제조 기술 파악,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적용 기술 파악, 신규 설비 업체 발굴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관했습니다. 

 

 

전주공장, 지식 정보 소통 공간인 ‘365 굿인포’ 오픈

 

 

효성 전주공장은 4월 4일 책 읽는 건강한 공장 만들기와 임직원 소통 강화를 실현하고자 365일 도서 대여, 도서 기증, 독서가 가능한 복합 공간인 ‘365 굿인포’를 오픈했습니다. ‘365 굿인포’는 전주공장 식당동에 비어 있는 공간을 활용해 직원들이 직접 꾸며 완성했습니다. 임직원들은 ‘365 굿인포’를 통해 건강한 여가생활을 향유하고 지식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365 굿인포’가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주공장은 앞으로 도서 추가 구입과 직원 기증을 통해 더 많은 책들로 이 공간을 채워나갈 계획입니다.

 

 

울산공장, 2014년도 새봄맞이 대청소 및 상반기 Top-Patrol 실시

 

 

효성 울산공장은 새봄을 맞이해 TPM 혁신활동의 일환으로 대청소 활동과 상반기 Top-Patrol을 진행했습니다. 사람•설비•공장환경•문화(체질)에 대한 총체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실시되는 2014년 새봄맞이 대청소는 3월 한 달 동안 분임조별로 담당 구역과 설비 대청소를 실시하고 불합리•취약지구•오염원•안전 유해요소 등을 적출해 해당 요소를 개선 및 복원하는 순서로 실시됐습니다.

 

이후 분임조와 팀 단위로 자체 진단을 하고 PU공장장별로 총점검을 실시하며, 4월부터 총괄공장장이 구역별 Top-Patrol을 실시합니다. 불합리 사항이 발생할 경우 사후관리를 통해 지적 사항을 복원 및 개선하는 사후관리를 추가로 실시해 최종 보고 순으로 종결하게 됩니다. 

 

 

전주공장, ‘한마음 단합대회’ 실시

 

 

효성 전주공장은 4월 10일 전주공장 임직원의 화합을 통한 단결력 향상을 위해 공장 준공 후 처음으로 ‘한마음 단합대회’를 실시했습니다. 협력업체를 포함한 공장 임직원들은 도심을 배경으로 한 서바이벌 게임, 족구 경기, 휴양림 산책 등을 즐기며 서로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이번 대회를 통해 한마음으로 Global No.1 탄소섬유 생산을 다짐하기도 했습니다. 

 

 

인테리어PU, 본사 팀 워크숍 실시

 

 

인테리어PU의 카매트 영업팀과 카페트 영업팀이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팀 역량 강화를 위해 각각 팀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카매트 영업팀 워크숍은 3월 21일부터 이틀간 오크밸리에서 진행됐고, 카페트 영업팀 워크숍은 4월 4일부터 이틀간 엘리시안 강촌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팀 워크숍에서 각 팀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었고, 판매 확대를 위한 팀의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공업PG, 인도 주 고객인 중앙전력청 PGCIL로부터 2013 BEST GIS CONTRACT 부문 수상

 

 

지난 4월 11일 인도 국가전력청(PGCIL; Power Grid Corporation of India Limited) 회장 주최로 개최된 제3회 Annual Contractor Interactive Session에서 효성 중공업PG가 2013 BEST GIS CONTRACT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2013년 한 해 동안 진행된 프로젝트의 납기 준수, 제품 품질,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등 여러 요소를 평가하여 PGCIL의 제품군별 각 1개사를 선정해 시상했으며, 해외 Contractor로서는 우리회사가 유일하게 선정됐습니다. 


 본 행사에는 전력PU 차단기 및 전장 사업총괄 송원표 전무가 참석해 수상했고, PGCIL 회장은 이 자리에서 향후 인도 GIS 수요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효성의 시장 참여 확대와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PGCIL은 향후 발주하는 변전소 중 GIS 변전소 비율을 80% 수준으로 확대할 전망이며, 현재 효성은 유럽 및 중국 업체와 경쟁하는 동 시장에서 최근 3년간 60%에 이르는 시장 점유율로 2013년에는 약 1,100억 원의 수주를 달성했습니다.


 

중공업PG, 협력사와 동반성장길 동행

 

 

효성은 4월 3일 서울 관악산, 창원 비음산, 부산 가덕도 연대봉에서 ㈜포스코티엠씨, ㈜티씨티, 동남석유공업㈜ 등 73개 협력업체와 함께 산행을 하는 등 상반기 협력사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간담회에 참여한 업체들은 중공업PG가 제조하는 초고압변압기, 차단기 등에 부품 및 원자재를 공급하는 협력업체들로, 이날 실무자들은 평소 말하지 못했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원활히 소통하며 긴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김덕수 창원공장 총괄공장장, 대한민국 산업발전 포럼 참석

 

 

김덕수 효성 창원공장 총괄공장장은 4월 2일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4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대한민국 산업발전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김덕수 창원공장 총괄공장장은 ‘국가산업단지 고도화를 위한 창조적 미래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세션에 패널로 참가해 기업 입장에서 창원국가산업단지 발전 방향에 대해 참가자들과 열띤 토론을 벌였습니다. 특히 김덕수 창원공장 총괄공장장은 창원국가산업단지의 인지도 강화를 위한 ‘창원공단의 브랜드화’, 강소중소기업 육성 및 품질 강화를 위한 ‘일류제품화’, 일하기 좋은 산업단지로 만들기 위한 ‘인프라 구축’ 등 창원국가산업단지 고도화를 위한 미래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중공업연구소,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 만들기 활동 실시

 

 

중공업연구소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 만들기의 일환으로, 출산휴가를 사용하는 임산부 임직원에게 출산 준비용품을 선물하는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4월 15일 연구소장은 직접 작성한 카드, 연구지원팀에서 준비한 기저귀로 만든 케이크와 배냇저고리로 만든 부케 등 출산 용품을 해당 임직원에게 전달했습니다. 전달식을 가진 후에는 연구소장실에서 해당 임직원과 함께 출산 축하인사와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라는 당부 등의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중공업연구소, ‘GWP 2014’ 선언식 실시

 

 

성 중공업연구소는 2010년부터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월례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일 열린 월례회에서는 ‘GWP 2014’ 선언식을 실시했습니다. ‘GWP 2014’ 선언에는 연구소에서 실시한 2013년 활동 리뷰와 2014년 활동 방향을 수립한 배경 그리고 주요 활동안이 포함됐습니다. 연구소는 이날 선언을 통해 전 임직원이 GWP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2014년에는 ‘나부터 바꿔야 가정도 일터도 바뀐다’는 슬로건 아래 감사나눔운동, Career Development Program, 단체체육활동 등을 활발히 전개해나갈 예정입니다.  


 

중공업연구소, ‘신뢰성 경영시스템 구축’ 주제로  R&BD 세미나 실시

 

 

중공업연구소는 2011년부터 매월 둘째와 넷째 주 금요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R&BD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요 주제는 Trend, Technology, Management로 이와 관련된 연구소의 이슈나 관심 내용을 선정합니다. 지난 4월 4일 실시한 R&BD 세미나에서는 한국표준협회 이종범 수식전문위원을 강사로 초청해 ‘신뢰성 경영시스템 구축’을 주제로 신뢰성 경영시스템의 구성과 중요성 그리고 시스템의 적용 현황에 대해 들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구원들은 신뢰성 경영시스템에 대해 배우고, 이를 업무에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창원공장, 신임 반장•조장 기본교육 실시

 

 

2013년 7월부터 2014년 3월 중에 선임된 신임 반장 5명과 신임 조장 17명을 대상으로 하는 기본교육이 4월 10일 혁신동 강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교육은 신임 반장•조장들이 현장관리자로서 요구되는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솔선수범의 자세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자 실시됐습니다. 기본교육은 총 4시간으로 ‘효성 경영철학과 GWP’, ‘복리후생제도 소개’, ‘현장관리자 매뉴얼 소개’, ‘Q-Rule 제도의 이해’로 구성, 진행됐다. 4월 15일에는 신임 반장 역량 향상 교육이, 4월 17일에는 신임 조장 역량 향상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창원공장 직•반장, 안전 &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실시

 

 

효성 창원공장 직•반장들이 4월 1일~4일 아침 출근길 각 공장 출입구에서 안전 및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직•반장들은 창원공장 임직원들에게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정리정돈, 종업 및 중식시간 지키기 등 기초질서를 창원공장 전역에 전파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또 직장들은 4월 8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현장 안전 순찰을 실시해 위험요소를 파악하고 사전에 제거하는 활동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가 ‘지속적 클라우드 인프라(Continuous Cloud Infrastructure, CCI)’ 구축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신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HDS는 지속적 클라우드 인프라(CCI) 전략을 통해 고객들이 ‘비즈니스 정의 IT’를 실현하고, 효율적으로 컴퓨팅 자원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속적 클라우드 인프라(CCI) 전략은 기존의 IT 하드웨어 자원을 토대로 스토리지 가상화 및 통합 컴퓨팅 솔루션 등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여 고객들이 기존 IT 인프라의 구성 요소 재설계 및 운영 중단 없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차세대 데이터 센터를 위한 자동화되고 민첩한 운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선 ‘히타치 스토리지 가상화 OS(SVOS)’는 히타치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을 집대성한 첫 번째 독립형 스토리지 소프트웨어입니다. HDS 전체 인프라 포트폴리오에 적용이 가능한 이 제품은 범용 하드웨어 아키텍처의 활용도를 높이고 서버 가상화의 이점을 배가시킵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별도의 어플라이언스 추가 없이, 보다 폭넓은 선택 옵션과 유연성을 바탕으로 미래형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HDS는 이와 함께 SVOS를 자체 OS로 적용 가능한 첫 번째 신제품 ‘히타치 VSP G1000’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VSP 제품의 상위 버전으로 출시된 ‘히타치 VSP G1000’은 고성능의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인프라 플랫폼으로 다양한 환경에 적응이 용이해 단일 플랫폼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세계 최대 국제방송기자재 박람회  ‘2014 NAB Show’ 참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와 함께 4월 7일부터 10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방송기자재 박람회 ‘2014 NAB Show’에 참가해 히타치 NAS(HNAS) 플랫폼 및 통합 플랫폼 히타치UCP(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등 방송 통신 업계를 위한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방문객들을 위해 HDS 전시 부스 내에 파트너사 부스를 마련하고 솔루션 시연 및 활용 사례를 소개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노틸러스효성, ‘비트코인 세미나’ 실시

 

 

4월 23일 노틸러스효성은 비트코인에 대한 이해와 시장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비트코인 ATM 비즈니스 대응에 활용하고자 ‘비트코인 세미나’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비트코인 전문회사 코인플러그 CEO 어준선 씨를 강사로 초청해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50여 명이 참여해 비트코인의 개념, 국내외 현황, 비트코인 활용, 기술적 특성 및 구조, 암호화 화폐의 종류와 전망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 ‘2014 개나리 축제’ 진행

 

 

4월 5일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은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과 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2014 개나리 축제’를 실시했습니다. 참여마당, 먹을거리마당, 전시마당, 놀이마당 등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에서는 직원 가족 벼룩시장, 최강 가족사진 선발대회, 1일 찻집, 직원 자녀 그림•글짓기 전시회, GWP 사진전, 페이스 페인팅, 가족사진 포토존, 보물찾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임직원들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내며 활력 넘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노틸러스효성, ‘노틸러스 봄 가족 참여행사’ 실시

 

 

노틸러스효성은 4월 19일 임직원 약 50가족 165명이 참가한 ‘노틸러스 봄 가족 참여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는 파주와 일산에서 진행됐으며 임실피자 만들기, 송아지에게 우유 주기, 레일썰매 타기, 임진각 관광, 딸기 수확 체험 등을 실시했습니다. 가족들은 체험 활동으로 꾸며진 행사를 통해 눈과 손, 입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가족 간의 화목을 다지고, 직원들은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노틸러스효성, 윤리경영교육 실시

 

 

4월 24일 노틸러스효성은 윤리경영의 필요성 인식 및 기업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윤리경영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수서빌딩 16층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시간가량 진행됐으며, ‘새로운 경쟁력, 윤리경영’이라는 주제로 크로스경영연구소 최재윤 박사가 강의했습니다.  

 

 

 

 

더클래스효성, 4월 Journey Package 진행

 

 

더클래스효성이 ‘더클래스효성 4월 Journey Package’를 선보였습니다. ‘더클래스효성 4월 Journey Package’는 ▲The CLS-Class와 E-Class(단, E 250 CDI 4MATIC Avantgarde/E-Class Coupe, E-Class Cabriolet는 제외) 출고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대명리조트의 고품격 레지던스 소노펠리체 숙박 및 조식 패키지(2인)를 증정했으며, ▲ The C-Class 출고 고객에게는 대명리조트의 최고급 승마클럽 소노펠리체 승마 체험 및 투어(2인) 그리고 비발디파크 숙박 패키지를 증정했고, ▲3월 14일부터 4월 13일까지 지속적으로 기존 출고 고객 4,000여 명에게 문자를 발송한 후 전시장 내방 고객에게 차량 실내 훈증 서비스 및 방향제를 증정했습니다.  

 

 

효성토요타, SMART 프로모션 진행

 

 

효성토요타는 4월 3일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YOU ARE SO SMART’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새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SMART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캠리, 캠리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RAV4, 아발론 등 5개 차종을 4월에 구매하는 고객에게 36개월 무이자 할부의 금융을 제공했습니다. 통상 차량 가격의 30~40%에 해당하는 선수금도 낮췄습니다. 캠리, 캠리 하이브리드는 15%의 선수금을 적용하고, 아발론과 프리우스, RAV4는 20%로 책정했습니다. 또 5개 차종을 현금으로 구매하면 최초 구매 고객에 한해 기존에 제공되는 2년 4만 ㎞의 무상점검 혜택을 10년 20만 ㎞로 확대했습니다. 에어클리너 추가 4회, 엔진오일(오일필터) 추가 16회, 앞뒤 브레이크 패드 교환 4회가 포함된 ‘Long Life Maintenance’ 쿠폰도 추가로 제공됐습니다.

 

 

 

 

 ‘사랑의 헌혈 행사’ 7년간 5,000여 명 동참

 

 

효성은 4월 15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마포 본사 지하 1층 강당에서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환자를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우리회사의 헌혈 행사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시작돼 2008년부터 7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본사뿐만 아니라 울산, 구미, 창원 등 주요 지방사업장에서 매년 ‘사랑의 헌혈 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에는 본사 및 전국 사업장에서 700여 명이 헌혈에 참여했고, 7년간 헌혈에 동참한 효성 임직원은 5,000여 명에 이릅니다.


 이번 헌혈 행사를 통해 모은 혈액은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서와 함께 ‘한국백혈병 소아암협회’에 전달되어 수혈이 필요한 많은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한편 효성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바로 효성의 미래라는 생각으로 발달장애 어린이 재활치료, 학교폭력 예방교육, 과학 꿈나무 양성을 위한 주니어 공학교실 등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재무본부,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활동’ 실시

 

 

4월 12일 효성 재무본부 임직원들이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활동을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모여 먼지떨이개와 빗자루를 들고 창덕궁 후원에 위치한 가정당을 청소했습니다. 겨우내 쌓인 먼지와 주변 잡초를 제거하느라 힘이 많이 들었지만 점차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효성기술원 HYOBBAN,  ‘2014 사람사랑 樂 페스티벌’에서 자선 공연 펼쳐

 

 

지난 4월 16일 장애인의 날 기념 자선 행사 ‘2014 사람사랑 樂 페스티벌’이 군포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습니다. ‘2014 사람사랑 樂 페스티벌’은 군포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2012년부터 주최해온 자선 행사로 그동안 많은 단체들이 후원해왔으며, 효성기술원은 이번에 처음으로 후원에 참여했습니다. 이날 공연은 그룹 ‘틴틴파이브’의 멤버 이동우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전국 장애인 밴드의 감동적인 공연과 더불어 갤럭시 익스프레스, 델리 스파이스, 크라잉넛 등 유명 프로 밴드의 재능기부 공연이 이어져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효성기술원의 HYOBBAN도 공연에 참여해 멋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HYOBBAN은 효성 신입사원 하계수련대회, 효성기술원 송년의 밤 등 여러 사내 행사에 참여해왔으며, 이번 자선 공연으로 첫 외부 공연을 가졌습니다. 효성기술원 HYOBBAN은 여러 밴드들과 함께 이번 자선 공연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는 무척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HYOBBAN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구미공장, ‘사랑의 헌혈’ 실시

 

 

효성 구미공장은 4월 23일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구미공장 직원 40명이 참여했으며, 직원들로부터 총 68매의 헌혈증을 기증받았습니다. 기증받은 헌혈증의 일부는 구미공장 직원 중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직원에게 기증할 예정이며, 나머지 헌혈증은 백혈병•소아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전달하고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증할 예정입니다.


구미공장은 올해 2월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생명 나눔 문화 확산과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생명을 나누는 사랑실천의 약속’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구미공장은 앞으로도 헌혈 참여와 헌혈증 기부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예정입니다. 

 

 

구미공장, ‘1사 1하천 사랑운동’ 실시

 

 

효성 구미공장은 4월 10일 지역하천의 수질 개선 및 건강한 수생태계를 조성하고자 ‘1사 1하천 사랑운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운동에는 3개 PU 팀장, 노사협의회 위원, 반장 등 20여 명이 참여해 이계천에 떠다니는 부유물과 하천 주변에 버려진 PET병, 폐비닐, 스티로폼 등의 폐자재를 수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정화활동을 마친 후 깨끗해진 하천을 보며 매우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구미공장은 매월 1회 지속적으로 ‘1사 1산 자연정화활동’과 ‘1사 1하천 사랑운동’ 등을 실시하며 지역환경 정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구미공장 볼링회, ‘1사 1산 자연정화활동’ 실시

 

 

4월 14일 효성 구미공장 스판덱스PU 인포멀서클인 볼링회 회원들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천생산에서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활동에는 서클회원 10여 명이 참석해 등산로를 따라 배수로 정비, 쓰레기 줍기 등 1시간여에 걸쳐 구슬땀을 흘리며 자연정화활동을 벌였습니다. 구미공장은 매월 1회 ‘1사 1산 자연정화활동’과 ‘1사 1하천 사랑운동’을 실시하며 지역환경 정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구미공장,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 실시

 

 

효성 구미공장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직원들은 4월 2일과 16일 두 차례에 걸쳐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식당에서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은 노인, 장애인들을 위한 밑반찬을 정성스럽게 만들었습니다. 구미공장에서는 일상생활 능력 장애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내 약 80세대의 재가 노인, 장애인들의 건강한 기초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매월 1•3•5주 수요일마다 구미공장 3개 PU가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