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한양대 공대 '재료산업과 기술혁신' 강좌 개설

2011. 3. 31. 11:14



효성, 첨단 소재분야 R&D 맞춤 인재 육성
- 한양대 공대 대학원생 대상 '재료산업과 기술혁신' 강의 개설
- 효성기술원 실무연구진이 직접 강사로 나서 사례 중심 교육





효성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첨단 재료기술 관련 강의를 개설, 첨단 소재분야 맞춤식 인재 육성에 나섰습니다.

효성은 31일 2011년 상반기 한양대 화학공학∙섬유고분자공학∙에너지공학과의 석∙박사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산학 강좌(강의명: 재료산업과 기술혁신)를 개설,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는 소재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연구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마련된 것인데요, 강의내용은 첨단 [ 섬유 산업 , 복합재료 산업 , 수처리 멤브레인 산업 , 광학필름 산업 , 석유화학 산업 등 ] 효성이 실제로 사업 및 R&D를 추진하고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됐었습니다.

특히 이번 강의에는 효성기술원 우상선 원장 외 임원과 팀장급 20여명의 연구인력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 현장감 있는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이론과 함께 산업체의 최신 소재분야 기술동향을 접하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효성 측은 이번 강의를 통해 향후 첨단 소재분야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 지식인 및 연구개발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상선 효성기술원장은 “효성은 그 동안 산학교류를 통한 인재육성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며 “이번 강의는 학생들에게는 유망한 첨단 소재분야에서 비전을 키우고, 기업으로서는 첨단 분야의 유능한 R&D 인력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담당교수인 한양대 화공생명공학부 오성근 교수도 “이번 강의는 학생들이 효성기술원 R&D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시장의 치열한 기술경쟁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실무적 R&D 인력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강의는 지난 3월 9일 우 원장의 특강으로 시작됐으며, 앞으로 1학기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150분 동안 한양대 신소재 공학관에서 진행됩니다.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이오
    2011.04.06 10:03
    앗......한양대 가면 들을 수 있나요^^? 장난이구요 ~ 한양대 공대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1.04.06 10:12 신고
      네^^ 이렇게 학생들에게 강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된 것이 효성도 정말 뿌듯하답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