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에게 매우 ‘hot’한 5가지 키워드!

Story/효성




지금 목표가 있는 삶을 살고 계십니까? 그렇다면 열정은요? 매일 습관처럼 힘없는 출퇴근이 반복되고 휴일다운 휴일 한 번 보낸 적 없지는 않나요? 사실 이 질문들에 당당하게 예, 아니오로 긍정적인 답변을 낼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거예요. 


오직 주말, 휴일, 칼퇴 그리고 월급만을 기다리는 직장인들. 막상 주말이 되고 휴일이 와도 특별히 할 건 없고, 월급은 로그인 되는대로 카드 값과 각종 고지서로 바로 로그아웃을 당합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다섯 가지 키워드! 삶의 활력을 찾은 직장인들이 여러분께 추천 드리는 뜨거운 키워드. 여러분도 함께해 봐요!



1st Keyword, 자기개발


 

직장인들의 영원한 숙제 자기개발



첫 번째는 직장인들의 영원한 숙제, 자기개발입니다. 현실에 안주하면 게을러지는 건 순식간이죠. 위에서는 찍어 내리고 아래에서는 치고 올라오는 정글에서 버티려면 나를 끊임없이 단련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영어는 기본이고 중국어, 아랍어에 회계학과 각종 컴퓨터 자격증 등 직장인들이 배워야 할 것들은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지요.


자기개발이라고 해서 내 자리를 지키고, 승진을 하기 위한 자기계발에 한정되지는 않습니다. 나의 가치를 올리는 배움이라면 모두 자기개발이라고 할 수 있죠. 게다가 스스로 찾아나선 공부는 삶의 활력을 높이고 목표설정을 새롭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평소 춤에 관심이 많았다면 댄스스포츠를 통해 운동과 인맥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고, 요리에 관심이 많았다면 조리사 자격증을 따거나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딸 수도 있습니다. 굳이 학원이 아니더라도 주말마다 새로운 요리에 도전해볼 수도 있습니다. 악기를 배우는 건 흔한 자기개발 중 하나지만, 제대로 그리고 꾸준히 하는 사람은 드물어요. 언제 어디서 쓰일지는 모르지만 배워둬서 나쁠 건 하나도 없다는 점, 기억하세요!



2014년 떠오르는 직장인 자기개발


흔한 자기개발은 가라! 효성이 소개하는 2014년에 새롭게 떠오르는 자기개발 시리즈 입니다. 스피치 훈련에서부터 스마트러닝까지 자기개발은 모든 분야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책소개 : 나를 뛰어넘어 세상의 승자가 되는 유쾌한 자기계발


나를 뛰어넘어 세상의 승자가 되는 유쾌한 자기계발

<김달국 저 / 새로운 제안>


나에게 알맞은 자기개발을 하려면 우선 나 자신부터 알아야 합니다. '나를 아는 것'은 자기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지만, 단순히 남들이 좋다고 하는 자기개발을 따라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올바른 자기개발을 위해 자신의 내면과 소통하고 싶으신 분, 자기개발은 유쾌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추천!



2nd keyword, 자전거


 

봄 운동의 대명사 자전거



이제 오후에는 기온이 10도가 넘으면서 진짜 봄이 시작됐습니다. 날이 날이니만큼 밖으로 나가고 싶은 충동이 강해지는 건 당연지사! 잠깐의 나들이에는 자전거가 빠질 수 없습니다. 자전거는 지루하지 않은 최고의 운동 중 하나인데요. 그러나 따로 짬을 내서 자전거를 타고 나가기엔 무언가 부담스럽죠. 그래서인지 날이 갈수록 직장인들에게는 자출(자전거 출퇴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에 거주하는 직장인들은 자전거 출퇴근 하기가 편한데요. 한강 자전거도로를 비롯 한강 지류에 퍼진 자전거 도로는 서울 구석구석을 연결해 편안한 출퇴근 길을 만들어 줍니다. 게다가 이미 자전거를 취미로 둔 직장인들은 주말마다 멀리 자전거 여행을 떠납니다. 서쪽으로는 경인 아라뱃길 자전거도로가 이어져있고 동쪽으로는 팔당댐이 있는 곳까지 자전거도로가 이어져있어 하루나 이틀 정도로 다녀오면 심신안정과 함께 굉장한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직장인 자전거 출퇴근 가이드


아직 자전거와 친해지지 못한 직장인에게 자전거에 대한 기본을 알려드립니다. 자전거 종류와 그 종류에 따른 추천 상품을 제안해 드리니 참고하세요. 서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 도로정보도 첨부돼 있습니다. 



자전거 카페 : 자출사(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모여 만든 카페입니다. 회원수 50만에 육박하며 좋은 자전거 고르는 방법과 최적의 자전거 출퇴근 경로를 찾을 수 있고, 지역별 커뮤니티가 형성돼있어 동호회 활동을 겸할 수 있습니다.




3rd Keyword, 캠핑


 

웰빙 열풍의 선두주자 캠핑



참살이(웰빙)열풍이 불며 가장 크게 대두되었던 게 바로 캠핑이죠. 이 열기가 2014년에도 식지 않고 계속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여행을 가는 게 아니라 자연과 하나된다는 의미에서 캠핑은 또 다른 세계를 경험하는 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주말마다 캠핑장비를 준비해 산으로 들로 나가는 인구가 늘고 있어요. 


단순히 호텔이나 모텔, 펜션에서 묵는 것과는 달리 직접 텐트를 치고 또 음식을 손수 준비하면서 함께한 가족 혹은 연인, 친구와 더욱 친밀해 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은 이유는 피곤한 일상 속에서 떠난다는 기대감이 녹아 들기 때문입니다. 여행지를 찾아보고 캠핑 노하우를 배우고, 함께 할 사람과 감정을 공유하는 등의 과정은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효과가 있죠. 



오토캠핑 노하우 대공개


효성블로그가 전하는 캠핑 노하우입니다. 간단한 초보자들이 따라 하기 쉽게 설명해놨으니 한 번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전국 캠핑장 정보는 보너스!



캠핑 카페 : 캠핑퍼스트


캠핑 관련 국내 최대 커뮤니티 중 하나입니다. 회원 수 32만 명! 각종 장비 사용기와 노하우 전수, 캠핑 이야기 등으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 모임과 더불어 솔로 캠핑, 커플 캠핑등 캠핑 테마에 따른 정보도 나눌 수 있어요.



4th Keyword, 재테크



저금리 시대를 맞아 재테크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

 


네 번째는 직장인들에게 또다른 숙제로 남아있는 재테크 입니다. 월급을 아무리 차곡차곡 모아도 집 한 채 장만하기 힘들고, 돈은 어디로 세는 지 거북이처럼 왔다가 토끼처럼 나가는 월급을 붙잡아 둘 길이 막막하죠. 


심지어 인플레이션 효과로 은행이자보다 물가 상승률이 높아 통장에 돈을 쌓아두는 건 오히려 손해인 시대입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은 각종 펀드를 알아보고 주식시장을 기웃거리며 부동산으로 투자할만한 곳이 어디 없나 눈을 돌립니다. 


발 빠른 직장인들은 경매나 공매를 통해 싸게 나온 상가를 분양 받아 월세수입과 시세차익을 노리기도 한다니. 부자 된다는 것 자체가 부지런한 사람에게 찾아오는 행운인 것 같습니다. 



책소개 : 월급쟁이를 위한 부동산 경매



월급쟁이를 위한 부동산 경매

<오은석 저 / 한빛비즈>


부동산경매가 큰 자본을 준비해야만 할 수 있는 재테크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는 책입니다. 부동산 실전투자를 하는 저자가 15년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안내합니다.



책소개 : 펀드 투자 독하게 하라



펀드 투자 독하게 하라

<김민수, 신호철 저 / 미르북스>


제대로 된 펀드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펀드투자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책입니다. 올바른 장기투자 방법과 분산투자 방법을 알려주며 실제 사례를 통해 지식을 실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th Keyword, 전원주택



삶의 질을 높이는 전원주택

 


하염없이 올라 떨어지지 않는 아파트 가격에 대한 대안으로 떠오른 게 한 때 은퇴와 부의 상징이었던 전원주택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아파트 전셋값이 치솟아, 비슷한 가격이면 도심 외곽 지역의 전원주택을 구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무리 위치가 중요하다지만 똑같은 가격으로 삶의 질을 훨씬 더 높일 수 있다는 매력은 무시할 수 없는데요.


특히나 30, 40대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은퇴후의 삶을 전원주택에서 유유자적 보내려던 과거 와는 반대되죠? 바로 자녀들 때문입니다. 깔끔하게 지어진 아파트를 선호하던 옛날과는 달리,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땅을 밟으며 자라야 여러 면(인지발달, 정서발달)에서 좋다는 연구결과가 퍼지고 난 뒤 벌어진 현상입니다. 


게다가 한 필지 두 가구인 주택인 ‘땅콩집’이 인기를 끌며 전원주택 열풍에 기름을 부었죠. 그 후발주자로 연예인 김병만의 한글주택은 적당한 가격에 전원주택을 지을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었습니다. 


현재는 타운하우스 형태로 택지개발이 끝난 곳에 필지를 분양 받아 자기 입맛에 맞게 주택을 건설하는 게 유행이라고 합니다. 



김병만 한글주택


1억이라는 돈으로 전원주택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호기심으로 시작된 사업. 연예인 김병만이 직접 설계부터 디자인, 시공까지 참여한 프로젝트가 책으로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모듈형 주택으로 이미 만들어져 있는 블록을 조립하는 건축 방식입니다. 덕분에 건설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평 숲속마을


계획형 타운하우스로 소비자가 원하는 토지를 매입 후, 자신이 원하는 건축가 혹은 시공사에 의뢰에 따로 건축하는 방식으로 지어진 형태입니다. 요즘은 택지분양과 건축을 따로 하는 실속형 주택단지가 유행입니다. 이렇게 하면 비용을 절감하고 개성이 다른 주택단지가 완성돼 인기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다섯 가지 키워드를 살펴봤습니다. 키워드를 통해 직장인들의 비애뿐만 아니라 꿈과 희망까지 한번에 엿본 느낌이 드는데요. 혹시 소개한 키워드 중에 평소에 관심은 가지고 있었지만 잘 모른다는 핑계로 아직 시작하지 못한 것이 있다면, 오늘 바로 시도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